세상에서 가장 어려운 일이란?

in #kr6 years ago

## 세상에서 가장 어려운 일이란?

안녕하세요?
스팀달러로 win-win하고 싶은 @dollarlove입니다.
오늘 오전에 직장 교육이 있었어요. 미투 운동의 영향(?)으로 직장내 성폭력 예방 교육, 친절 교육, 인문학 교육...등등의 너무나도 많은 교육들 때문에 환장하겠어요. 할 일도 많은데...교육에 대한 스트레스까지 말입니다

스팀잇 새 로고 - 복사본.jpg

하지만 오늘의 교육은 정말 좋았어요. 강사님이 던진 질문에 대해서 많은 생각을 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니까요. 그래서 스티미언님들과 공유하고자 해요

세상에서 가장 어렵고 힘든 일이란?
강사님이 청중들을 향해서 던진 질문이예요
"세상에서 가장 어렵고 힘든 일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세요?"
원래 직장교육이라는 것이 반응이 없는 것이 대부분이예요. 하지만 강사님이 작은 선물을 내걸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호응했어요..
여기 저기서 많은 말들이 나왔어요. 흔히들 이야기하는 극한 직업들도 나왔구요.
본인이 하고 있는 일이 제일 힘들다..지금의 스트레스가 제일 힘들다..
하지만 강사님이 원하는 답은 아니었어요
스티미언님들은 정답이 무엇이라고 생각하세요...

정답은 " 해 보지 않는 일..처음 하는 일..그래서 어색한 일이라고 했어요..."
그러면서 다음과 같은 말씀도 언급했어요
"누구에게나 처음 하는 일은 힘든 것입니다. 누구에게나 잘 할때까지는 못 하는 법입니다. 누구나가 익숙해 질때까지는 어색한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지금 하는 일이 어렵고 힘들고 어색하다고 하더라도 걱정하실 필요 없습니다. 모든 사람들이 겪는 아주 지극히 정상적인 것이니까요..."

혹시 지금 하고 있는 일이 힘드신가요? 내가 지금 무슨 짓을 하고 있는지? 걱정되고 고민되시나요?
모든 사람들이 겪는 정상적인 과정이니까 힘내시기 바래요..
저도...어색하고...어렵고...모르고...생소한 단어들이 넘쳐나는 스팀잇이지만 하나의 과정으로 받아들이면서 최선을 다 하고 있답니다
자연스럽고...익숙해지고...습관화 되어질때까지 말입니다. 물론 그 때가 되면 많이 성장해 있을 것이라고 믿구요
이상은 오늘 직장강의에서 들었던 감동적인 내용에 대한 포스팅이었어요. 스팀달러로 win-win하고 싶은 @dollarlove입니다. 감사합니다~~

Sort:  

마음가짐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전 처음해보는 일은 뭔가 두근대고 기대가 되더라고요^^

사람마다 차이가 당연히 있겠지요? 새로운 일이 즐거운 사람...두려운 사람....그리고 당연히 해야 하는 일인지?억지로 하는 일인지? 등에 따라서도 차이가 있을 것이구요..소중한 방문 감사드립니다. 스팀달러로 win-win하고 싶은 @dollarlove입니다. growing together~~

그죠 피아노든 축구든 뭐든간에 자기가 자주 접하지 않았고 어색 하기때문에 힘든일이 맞는것 같습니다.
하지만 오랫동안 일하시는분들 이야기 들어보면
적응해서인지 몰라도.. 일적인건 괜찮다고 할만하다고 하는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누가봐도 힘들어보이는데됴요..ㅋㅋ
처음엔 다 힘들겠지만 익숙해지면 모두다 할만하지 않을까 싶지만
일 외적인 스트레스가 많이있따면 일자체적으로는 할만할지 몰라도..
모두다 익숙해지긴 어렵기도 합니다!

어찌됐든 미투운동 여파때문인지몰라도 많은 교육들이 생기신것같은데 ㅋㅋㅋ 그래도 허투루 들으시지 않고 또 느끼신것도 많으신가봅니다!
달러러브 님덕분에 저도 여러가지 느껴보고 갑니당~! ㅎㅎ

익숙해지고 적응해지고 나면 요령이 생기면서 여유가 있는 것이구요...그러다가...매너리즘에 빠지기도 하구요...많은 사람들의 싸이클이 아닌가 싶기도 하네요...방문 감사드립니다. 스팀달러로 win-win하고 싶은 @dollarlove입니다. growing together~~

처음의 힘든과정을 겪으면서 성장하는거라고생각해요:)

힘든 과정을 지나고 성장하고 나면..훗날에는 추억거리이겠지요...스팀달러로 win-win하고 싶은 @dollarlove입니다. growing together~~

저도 스팀잇에 들어와서 가장 힘든 일을 하고 있는거 같아요.
너무 생소하고 모르는 것도 많아서요^^

어색한 과정이 지나고 나면 자연스러월 질겁니다. 포기하지 마시고..홧팅합시다...스팀달러로 win-win하고 싶은 @dollarlove입니다. growing together~~

정답이네요~ 첫 직장을 출근하기 전날 밤의 그 공포와 설레임이란... 첫학기를 하루 앞둔 고등학생의 마음 또한 그러하겠구요... 새삼 생각응 하게 되네요...

저도 어리버리했던 첫 직장에서의 힘든 시절이 생각나네요...스팀달러로 win-win하고 싶은 @dollarlove입니다. growing together~~

참 신기해용.. 처음 들어온날부터 3개월간은 무섭고 두렵고 실수할거같은 시행착오를 겪다 1년 지나면 지루하고 성장하는거 같지도 않고 의욕을 잃고 퇴사를 하고싶은 생각이 뫼비우스의 띠처럼 반복되요 ㅋㅋㅋㅋ저는 이등병 처음하는게 잴 힘들었슴니다 ㅋㅋㅋ

짱짱맨 호출로 왔습니다!
한주 수고하세요
코인거래소인 고팍스에서 멋진 이벤트중이네요!
https://steemit.com/kr/@gopaxkr/100-1-1

답방 왔습니다. 얼마전에 저희는 온라인으로 동영상 강의듣고 시험치고 그랬네요! 일하기도 바쁜데 이런것까지 하려니 번거롭고 귀찮죠? 팔로우 하고 갑니다. 자주 소통해요. 불금 잘 보내시구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감기 조심하세요~^^

누구나 처음하는일은 힘든다 -
기억해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