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중국 ICO 규제에 관해, 우리는 얼마나 걱정해야 할까..

in #kr7 years ago (edited)

1-BnXHRV0vQCqJqpzE6escSQ.jpeg

안녕하세요! @doriwalter 입니다! 정말 오랜만입니다.

지금 제 아들이 태어나 2달이 되가면서 이 자식이 밤잠도 길어지고 징징대는 것도 줄어들면서 조금씩 제 시간이 나는것 같아요! 드디어 스티밋 할시간이 늘어나고 있다는..!!

그동안 육아하는 동안, 저의 코인에 대한 열정은 그래도 그대로였어요. 나름 여기저기 괜찮다는 코인에 찔러도 넣어봤고.. 물리기도 많이 물리고.

오늘은 중국 ICO규제로 인해 코인판이 들쑥들쑥하네요. 그러던 중 제가 있는 무료정보방에서 이글을 봤어요. 그냥 한번 생각해 보자는 의미에서 가져와봤습니다. 무료정보방이니.. 문제는 될 것 같지 않지만 출처는 남기겠습니다. 혹여나 문제가 된다면 바로 삭제하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 맘마무료정보방 텔레그램 https://t.me/joinchat/AAAAAERUtL52XaA1zPfjWg


중국의 ICO 규재 - 우리는 얼마나 걱정해야하나요?

가상화폐 시장은 중국의 투자자들로 부터 이득을 취해왔습니다. 가상화폐 형태로 자산을 구매하는 중국의 부유한 사람이든, 값싼 전기로 거대한 마이닝을 굴리는 채굴자던 말이지요.
가상화폐가 지금 위치에 올라오게 된 이유에 중국이 없으면 안될정도가 되었습니다.
이를 염두에두면 중국 정부가 ICO를 금지한다는 소식은 충격적입니다.

중국 중앙은행으로 부터 ICO 금지 조치가 즉각적으로 발효되었고 ICO 가 경제적 및 재정적 질서를 심각하게 혼란에 빠트렸다는 공개 서명을 발표하였습니다. ICO는 개발자를 위한 펀드를 유치하는 가장 쉽고 빠른 방법이였습니다. 올해 상반기 중국은 65개의 ICO를 보았으며 25억 위안을 초과하는 가치를 누적하였습니다.
이번의 깜짝 발표로 중국의 이더리움이라는 별명을 가진 NEO의 지지선이 붕괴되었고 2시간 동안 60% 하락을 면치 못하였습니다.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있는 중국의 거래소 Binance 는 다가오는 모든 ICO 세부 정보를 웹 사이트에서 제거하였으며 Binance 의 가상화폐 BNB는 2시간 사이 80% 손실을 보았습니다.

두려움과 불확실성의 의심은 모든 투자자들르 퍼져나가 공황 상태로 이어지고 결국 패닉셀로 이어나갔습니다. 이 모든일은 중국의 단 한 발언때문에 이뤄진 사태입니다.

중국의 이번 발표는 미국과 싱가포르가 ICO를 통제하는 규정을 통과 한 후에 나왔습니다.
싱가포르 통화 당국은 ICO가 거래의 익명성으로 인해 자금 세탁 및 테러 자금 조달 위험에 취약하다고 단기간에 막대한 액수의 돈을 모으는 것이 쉽다고 말하였습니다.

위원회는 또한 60개의 거래소를 검사한다고 발표하였습니다. 2개의 중국 코인인 NEO, QTUM 은 1000억 규모로 성장 하였습니다. 그러나 이번 발표는 두 프로젝트에게는 빨간 신호일수 밖에 없습니다.

그러나 이 모든 혼란에는 약간의 위안이 있습니다. 우리는 이번 일이 QTUM 과 NEO가 겪는 일시적인 상황이라고 판단합니다.

이 발표 이후 빠르게 성장해오던 거래소 BIance 의 성장이 둔화될것입니다. 모든 ICO리스팅이 삭제되었고, 그들의 코인 BNB는 큰하락을 보았습니다. NEO, QTUM, Biance가 하락하는 이시점에 개인 투자자들은 패닉셀을 하고있고 큰 투자자들은 저렴한 가격으로 하락한 종목들을 구입함으로써 이번 상황을 이용하고있습니다.

이는 2013년 중국이 위안화를 사용하여 비트코인 매수를 금지했을때와 유사합니다.
비트코인은 몇년후 크게 반등하여 강력한 코인이되었습니다. NEO도 다시 그 명성을되찾는것은 시간 문제라 보고있습니다.

더구나 ICO를 금지하는 법안은 아직 활성화 되지 않았습니다. 아직 어떠한 변수가 어떻게 나타날지는 아무도 모르고있습니다. 미래에 중국의 ICO는 어떤 형태로 나타나게 될지 아직은 모르겠습니다. ICO의 규재는 필요사항이였으나 중국의 이번 움직임으로 모두가 두려워해선 안됩니다. 파괴적인 기술은 언제나 제한적인 규제속에서도 빛을 발하며, 다른 방법을 모색합니다. 저희는 조금더 지켜보며, 토론장에서 대화를 이어가겠습니다.


여러분들은 이 글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오랜만에 방문한 스티밋인 만큼 열심히 여러분과 코인이야기 하고 가렵니다! 생각 댓글로 남겨주세요. 어떠한 댓글도 저는 환영입니다~

아직 @doriwalter와 맞팔 아니신분들! 팔로우 하고 댓글로 남겨주세요! 바로 맞팔해드릴게요~

Sort: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Thanks dude.

잘 보았습니다.
만나서 반갑습니다.
애기 키워서 사람 하나 만들기가
아주 힘듭니다.
우리 부모님들도 그러셨겠죠.
애쓰십니다.

이쁜 댓글 너무 감사드려요. 정말 하루가 정신없이 지나갑니다^^

늦었지만 아들 태어난걸 진심 축하드립니다..글 잘보고 갑니다..

@brackf2님. 너무 감사드려요~^^

정~~~~~~~말 오랬만이시네요
아기 잘 크나 모르겟네요...

코인 규제 참 말도많고 오늘 장은 슬프기까지 하네요

@mattchoi님 정~~~~~말 오랜만에 왔어요 ㅎㅎ. 아기가 아주 쑥쑥 위로 옆으로 잘 크고 있어요 ㅎㅎ 오늘까지 하락장이 계속 이어지고 있네요..

오늘 포스팅에 방문해주셔서 놀러왔는데 멋지시네요^^ 자주뵈요~

^^ 제 글도 보러와주셔서 감사합니다^^ 소통많이해요 우리!

백일의 기적은 옵니다!!
힘내세요!!

아아.. ㅠㅠ 듣고 싶은 말중에 하나였어요. 점차 나아지겠죠! 댓글 너무 감사합니다!

아이는 잘크고있죠? ㅎㅎ 저와 1주일 차인데 벌써 밤잠이 길어지다니 부럽습니다. ㅠㅠ 저도 일주일뒤에 그런 기적이오길 바래봅니다 ㅠㅠ

애기마다 특성이 다른것 같아요. 저희 애는 걱정될 정도로 밥대신 잠을 택해서.. 억지로 깨워서 밥매긴답니다.. 그래도 토하고.. ㅠㅠ 나름 걱정이 있네요. 애기 밤잠은 차츰 늘어갈거예요~ 조금더 힘내세요!

저는 왜떨어지는지도 몰랐음요..정보감사합니다

@gomyh16님. 오늘도 하락장이 계속되고 있어 가슴이 아픕니다..ㅠㅠ

이제 돌아오시는군요 ㅎㅎ

오랜만에 오셔서 좋은글 남겨주시는군요 잘보고갑니다.

@jungs님! 너무너무 오랜만이예요! 댓글 감사드려요. 블로그 놀러갈게요!

doriwalter님 정말 오랜만이네요ㅎㅎ지금까지 처럼 이런 이슈로 인한 하락은 시간이 좀 지나면 금방 회복하지 않을까 합니다ㅎㅎ

@uksama님. 저도 그런 생각이예요. 오늘도 하락장이 계속되고 있지만 조금더 지켜봐야겠습니다!

엄청 오랜만이시군요 안그래도 안보이신다 생각했습니다 ^^

@doosan님 방문해 주셔서 너무감사해요^^

백일이오면 좀더 편해지실꺼에요^^ 백일의기적 ㅋㅋ
아직 가상화폐에 아는게 별로 없어 앞으로 도리님 글보면서
배워가야 겠어요~ 좋은글 많이 부탁드려요^_^

다시 돌아오셔서 너무 반갑습니다!!💓

ico 규제때문에 코인 막 떨어질때 얼마나 무섭던지...ㄷㄷㄷ

오랫만이예요 도리님~~
아기 벌써 두달됐군요~ 곧 백일이오겠네요~
조금씩 편해지실 거예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자주 뵈어요~^^

도리님 정말 오랜만에 오셨네요. ㅎㅎ
한~~~~ 참 만에 오신 거 같은데 두달이라뇨..ㅋㅋ
시간이 빠른건지 느린건지 모르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