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듀언] 2018 01 14 오늘의 교회

in #kr6 years ago

초등학교시절, 나는 매주 교회를 다녔었다.
小学校時代、僕は毎日曜日教会に通った。
When i was a elementary school child, i went to church on every Sunday.

신앙때문이라기 보다는, 갔을때 주는 과자에 매혹되었던 것 같다.
信仰生活のためより、もらったお菓子のためだった。
i think that i was lured to cookies, not for religious belief.

나는 성가대에 들어가고 싶었으나, 노래를 잘 못한다는 이유로 짤렸다 ㅋㅋ...
私、聖歌隊に入りたかったが、歌が下手くそだったので止めたwww。
i wanted to join the church choir but failed, cause i was horrible singer.

그 뒤로는 교회를 가지 않았다.
その後、教会には行かなかった。
day after that day, i didn't go to church.

군대에 와서, 주말 종교참석을 강요받았을때도 나는 절에 갔다.
軍人になって、週末の宗教行事の参席をさせられたときも、寺に行った。
i went to Buddhist temple when i forced to attend divine service, after called up for military service.

하지만 요즘은 교회에 다니고 있다.
しかし、このごろ僕は教会に通っている。
but in these days, i attend church.

내가 내 죄에 짓눌려 갈때 크리스천인 나의 선임이 교회를 가보기를 권장했다.
僕が自分の罪に押さえ付けられるごろ、先任のクリスチャンが教会行きを推奨した。
my Christian predecessor encouraged me to go church, when i feel oppressed by my vice.

지금까지 나는 신이 있다는걸 의심한 적은 없다, 그게 기독교의 신이라는 확신이 없었을뿐.
今まで僕は神がいるというものを疑ったことはない。ただ、あれがキリスト教のあれなのかを確信しなかっただけだ。
i never doubt the presence of 'the holy one' ,but i haven't have the confidence that 'the holy one' is Christian one.

교회에서 그 답을 찾을 수 있으면 좋겠다.
キリスト教でその答えを探せばいいと思う。
i'll be glad if i find that confidence in Christian religion.

Sort:  

나중에 나이 좀 먹고 우연히 교회에 가서 믿음의 확신을 얻는 사람도 많다고 합니다! 매 주 은혜받는 시간 되셨으면 좋겠네요ㅎㅎ

일단 꾸준히 다녀보겠슴둥

너 교회 진짜 다니냐 ...ㄷㄷ

759기 전역하자마자 가기 시작했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