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윤하가 목표를 찾아가면서 사는 이들에게 들려주는 이야기...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스팀잇 @duckcun입니다.

오늘은 저와 같은 30대를 향해 달려가는 분들 또는 고민을 안고 살아가는 분들에게 음악 한 곡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힘들고, 고민이 많던 저에게 위로와 응원이 되었던 곡...

가수 윤하가 자기 자신... 그리고 목표를 찾아가고 있는 이들에게 들려주는 이야기


윤하 - 답을 찾기 못한 날

보통 아침에 일어나는 게 다들 너무 두렵잖아

오늘 일이 해결이 안 된 상태에서 자고 일어나면

마법처럼 어떤 요정이 모든 암흑을 다 사라지게 해준다든지

그런 일은 일어나지 않잖아

내일 또 일어나면 어차피 내가 해결해야 하니까

그렇게 답을 찾지 못한 날들이 계속 되다보니까

답이 없는게 아닐까 생각했었어

도대체 내가 뭘 하고 있는지

어디로 가야 하는지 잘 모르겠더라고

.
.
.

도무지 앞이 안 보이는 그런 매일매일을 보내보니까

늘 목표를 찾아가면서 사는 것이 얼마나 두려운 일이고

아픈 일인지 조금은 공감할 수 있었던 것 같거든

그래서 이 노래를 듣는 다른 사람들도 비슷한

감정을 느끼나 봐

"사실 나도 그러고 있어, 그러니까 우리 한 번 해볼까?"


<출처 : youtube 바이어스 - BIAS.>

나는 그래

나는

나는 그래

나는

고요한 밤 하늘에

적막한 내 방안에

한 없이 무너지네

아침에 눈을 뜨면

뭐가 달라질까

밤잠을 설치다가

문득 생각이 나

이토록 약한 내가

무슨 쓸모일까

답을 찾지 못한 날

내가 기억되고 싶은 모습은

누군가의 인생에서

내 음악이 배경음악이 되는거야

음악에는 그 노래를 듣는 순간

과거의 추억 속으로 되돌려주는

힘이 있다고 생각하거든

내 노래를 통해서 지나간 사람들도

돌이켜 볼 수 있고, 그때의 나 자신도

다시 한번 꺼내 볼 수 있는 삶의

주옥같은 순간들을 사진처럼

남겨줄 수 있는 그런 배경음악이 됐으면 좋겠어

.
.
.

나는 윤하야


Sort:  

또르르
너무 가사가 좋아요 ㅠ

목표를 정하고 달려가고 있는 저에게도 가사가 가슴깊이 콕콕 박히네요 ㅎㅎ

이 노래는 처음 듣는데 가사가 참 ㅠㅠ 좋네요

오래 전부터 가수 윤하의 노래를 좋아하긴 했지만... 답을 찾지 못한 날을 처음 듣고.... 가사에 완전 공감되서 울컥하더라구요. 우리가 알지 못하는 뮤지션들의 고민은 우리들과 크게 다를게 없다고 생각해요 ㅎㅎ

가사가 정말로 좋네요....
윤하 정말 좋습니다!!

실력에 따뜻한 인성까지 고루 갖춘 뮤지션 윤하... 팬이 되지 않을 수 없습니다 ㅠㅠ

딱 지금 제가 들어야할 노래이네요 ..위로받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 노래 들으면서 편안한 밤 보내세요 ~

힐링되는 노래내요... 주입식 공부만 하다가 답없는 세상에 덩그러니 나왔을때의 그 답답함은 말로 다 얘기할수가 없죠..

@song1님의 말이 딱 맞습니다. 주입식 교육으로 아무리 공부를 잘한다한들 자신이 원하는 무언가를 하기에는 부족함이 있죠... 이 노래는 정말 명곡...

전 ㅠ 잠들기가 어렵네여 또ㅜ잠을 못잘까봐 엉엉엉

전 항상 잔잔한 노래만 틀어놓으면... 잠든답니당 ㅋㅋ

윤하 노래 정말 좋아 하는데 가사도 너무 좋네요^^
차한잔 하며 잘 들었네요:)
좋은 하루 되세요 ^*^

잔잔한 노래와 함께 차 한 잔의 여유도 좋지요 ^^
좋은 하루 보내세요!

가사가 정말 너무 좋네요..
윤하 노래 정말 좋아하는데...
리스트에 저장 !!!

꼭 꼭 들어보세요!! ㅎㅎ 편안한 밤 되세요 ~^^

노래도 가사도 넘 좋네요~ ^^

자기 전에 항상 듣는 곡입니다 ㅎㅎ

와우!! 힘내세요!!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

윤하노래 좋아하면서도 이건 처음 듣네요 ..! 가사도 공감이 많이 가서 더 와닫는것 같아요. 제가 30대를 향해 달려가는 분중 한명이라 더 그런걸까요? :)

Prima danke schö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