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의 일상

in #kr6 years ago

대학생의 일상이야기

안녕하세요 ! 문과로 간 이과생입니다.
오늘은 평범한 대학생의 일상이라는 주제로 글을 써 보겠어요.

저는 공대로 입학을 해서 1년을 보내고, 경영학과로 전과해서
새로운 학기를 시작하기 위해 준비 빈둥거리고 하고 있어요.

간략하게 제 생활을 의,식,주로 나누어 보여드릴게요!

1.의

처음 대학에 입학했을때는 매일매일 뭘 입어야 하나 고민했어요 .
새로산 옷을 입었거나 오늘따라 윗옷과 아래옷이 잘 매치된다 싶으면
강의실에 들어갈때 부터 근거없는 자신감이 솟아올랐어요.ㅎ


그렇죠. 그런것이였어요. 의외로 사람들은 다른사람에게
크게 관심이 없다는사실을 알기까지 꽤 시간이 걸렸답니다^^

각설하고,
여름에는 단색반바지 + 셔츠 or 셔츠 with t셔츠(에어컨 바람이 차갑다 싶을때 추천)
차림을 즐겨했어요. 이유는 뭔가 셔츠를 입으면 스마트한 '나는야 대학생' 이미지를
뿜뿜할수 있다는 생각이였죠


약간 요론 느낌으로다가..

하지만 제가 좀 심한 노안외모의 소유자 인지라,
새내기때 부터 취준생으로 오해받기도 했어요...ㅠ
성숙한? 이미지의 분들은 이런 코디 신중에 신중을 가하시길 추천합니다!
또 하나 주의할점은 밝은계열 셔츠의 경우 여름에 팔과 몸통의 접합부에
흥건한 자국이 만들어지는것이죠!
뒤늦게 이를 알아차린 저는 대학교1학년이 되어서 '데오드란트'의 존재를 인식했답니다.

사실 저는 팔과 몸통 사이에 털이 많은지라 바르는 타입의 데오드란트 보다는
우측의 스프레이 형의 데오드란트를 애용했어요. 너무 과하게 뿌리면 셔츠가 그부분만
누~~~렇게 색이 변해버리니 조심해야 할것 같아요.
혹시 변색안되는 데오드란트 추천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가을에는 여름옷 + 재킷 or 과잠이였는데, 개인적으로 과잠은 두껍운데다 과하게
로고가 들어가 있어서 주로 재킷을 입는것 같아요. 자주색이나 군청색 재킷을 좋아합니다.

겨울에는 여름옷+히트택+니트+패딩 으로 축약됩니다.
또는 기모맨투맨+청바지+패딩 도 좋아해요.

하지만 사실 겨울은 아무리 이쁜옷을 입어도
패딩으로 싸매고 다니는 시간이 길어지기 때문에
맘에들고 잘어울리는 패딩 선택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주로 입는 흰색패딩 + 조금 저렴이 막입는 패딩 두벌로 겨울을 나요.
코트도 좋은 선택지가 된다고 생각하는데 패딩의 포근함+따뜻함+편리함을 따라오긴
힘들다고 생각해요.

2.식

제 생활비의 80% 아니 90%는 식비로 나가는 것 같습니다.
1학년때는 학교에서 좀 떨어진곳에 학원을 다니느라
점심은 3000원~5000원 정도의 저렴이 학식을 애용하고
저녁은 번화가의 식당에서 7000원 정도의 식사를 했어요.
그리고 군것질을 굉장히 사랑하기 때문에
편의점에 들락날락하면서 달달한것들 사먹는 비용도
모이니 제법 커지는것 같더라구요.


이렇게 보면 그냥 뭐 무난한데? 하실텐데요
진짜배기는 각종 저녁모임에서의 지출이지요.
저도 잘 몰랐는데, 대학생활을 하면서 정말 많은 사람들을 만나게 되고
수많은 단톡방과 모임이 생기더라구요.
소주반병이 최대주량인지라 술을 그렇게 즐기지는 않지만
그래도 꽤 많은 돈이 각종 모임을 통한 저녁식사 자리에서 많이나갔던거 같습니다.

'식'에 대한 이야기에서는 사진으로 모든 설명이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ㅎㅎ

많이먹고 + 헬스장까지 가서 다시 운동하니 추가지출이 생기는 악순환의 고리라는 생각은 그저 스쳐 지나가는 생각이겠지

3.주

저는 부모님과 아직까지 함께 살고 있기에
이 부분에 대해서는 크게 할말은 많이없어요.
음 학교까지 가는데 넉넉하게 한시간 반정도 걸린다는점? ㅎ
오전 수업 들어있으면 고등학교 생활로 돌아가는점? ㅎ
그래도 학교 근처에서 자취를 하게되면 또 비용이 드니까
부모님께 생활비도 받는입장에서 굳이 그럴 필요가없다는 생각이들더라구요.
나는야 등골브레이커


오전시간대에 대부분 학교에 가서 수업을 듣고 오전수업이 일찍 끝나면
도서관에서 잠을잡니다. 도서관에서 독서+영어공부를 빙자한 미드/영드+한달에 한권목표 독서
그리고 집으로 돌아오면 과제출력+인터넷+드물게 운동 을 하며 시간을 보냅니다.

간략하게 의,식,주로 나누어서살펴본 평범한 대학생의 일상이였습니다.
급 마무리 할게요.

Sort:  

Congratulations @duqrldlsj!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got a First Reply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By upvoting this notification, you can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how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