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프로덕션의 스팀시티 응원가

in #kr6 years ago (edited)

요즘 스팀잇 분위기가 많이 침체된것 같아서 응원가를 만들어봤어요. 정확하게 말하면 스팀시티 응원가지요. 모든 분들 힘내시라고요!

제목 : 우리는 우주로 갑니다

작곡 : 큰아들
작사 : 에빵
노래 : 남편, 에빵
영상 : 둘째아들
기획/제작 : 패밀리 프로덕션


패밀리 프로덕션

저는 이렇게 패밀리가 모여서 프로젝트(?)하는 걸 좋아합니다. 재작년에는 아이들과 '게임앱 만들기'도 했었지요. 요런거 딱 안 좋아하는 남편 끌어들이기가 이번 프로젝트의 관건이었습니다. 제가 노래를 혼자 할수는 없으니까요. 전 노래를 못하거든요. 다행히 남편을 꼬셨습니다.

작곡

큰아이한테 응원곡을 만들어 달랬더니 자기는 슬픈 노래만 만든다고 하더군요. 조르고 졸라서 응원곡을 썼습니다. 작곡 프로그램은 Sibelius 이용했는데 '노래방노래' 같은 반주가 나왔네요. 원래 작품은 몇개월에 걸쳐 만드는 거라며 시간이 부족하다는 아이를 달래가며 얼러가며 야단해가며 하느라 초반에 진이 좀 빠지긴 했습니다만 그럭저럭 완성해준 것만으로 감사할 따름이지요.

작사

가사를 만들고 보니 가사하고 메인리듬하고 하나도 안 맞아서 아쉽게도 내용을 많이 줄였습니다. 또 애를 붙들고 노래를 고치라고 한참 닥달했네요. 네네. 닥달로 만들어진 응원가입니다. 그리고 번갯불에 콩도 맛나게 구웠습니다.

연주

연주는 단조롭게 기타, 드럼, 베이스로만 구성했습니다. 원래는 키보드와 트럼펫도 넣으려고 했는데 소프트웨어에서 제공하는 악기소리가 영 이상해서 뺐습니다. 실제로 연주를 하면 좋았겠지만 시간 관계상, 그리고 아이들이 각각의 악기를 따로 연주하여 녹음하는 문제가 만만치 않겠더군요. 네네. 저는 다룰줄 아는 악기가 하나도 없습니다. 잔소리가 특기죠.

녹음

남편은 자기는 롹커라서 이런 노래 안부른다고 해서 꼬시느라 애좀 먹었습니다. 녹음 프로듀싱은 둘째가 진행했는데요, 집에 있는 핸드폰 두개와 노트북 한개, 이어폰 두개를 이용해서 침대위에서 녹음했습니다. 남편과 함께 이어폰에 달린 작은 마이크에 대고 노래하는게 너무 웃겨서 자꾸 웃음이 터지는 통에 녹음을 여러번 했는데요. 나중엔 목이 쉬었어요. 이게 목쉰 마지막 버전입니다. 음도 잘 안 맞네요. 목소리는 또 어쩔~

영상

영상은 역시 둘째가 나름 컨셉을 잡아 만들었어요. 편집 프로그램은 Vegas pro를 이용했습니다. 아이 말로는 과거로부터 천천히 미래로 나아가는 스팀시티라고 하네요. 미래만 있는 것이 아니라 과거까지 아우르는 스팀시티, 급하게 가지 말고 천천히 가라고 하네요. 아이의 순수한 생각입니다.



----------- ooooo -----------


제가 정작 한건 별로 없는데, 애는 많이 썼습니다. 저는 꼬심과 조름, 닥달 담당이었습니다. 노래도 열심히 했는데 목소리가 다행히 묻혔네요. 휴~!

아무튼 시간에 쫓겨 5일만에 급조한 패밀리 프로덕션의 스팀시티 응원가를 들어 볼까요?

노래 가사는요, 스팀시티 심볼의 의미를 해석해주신데서 붙여봤어요.


돌려요, 돌려요.
행복회로를 마구마구
돌려요, 돌려요.
고래섬에 사는 모든 이들아

물고기 로켓에 모두 올라타세요.
우리는 우주로 갑니다~~ 얏호!

보았나요, 꿈과 희망, 사랑
플랑크톤 별에 도착합니다.
꽉 잡으세요!

모두가 만들어 가는 스팀잇 세상
모두가 일궈가는 스팀시티
우리 만나요!


image

©stimcity designed by @sumomo


악보도 올려봅니다.







마지막으로 노래를 뺀 영상 한번 더 올려봅니다. 음악의 퀄리티는 좀 떨어지지만, 모두 힘내셨으면 좋겠습니다. 화이팅!!!
이로써 멀린 마법사님에 대한 의리를 지켰습니다. 마법사님 힘내세요!!!!!!

Sort:  
There are 2 pages
Pages

음악의 대가(?)인 제가 인정하겠습니다.
저의 뒤를 이어 새벽을 밝게 비춰주십시오.

앗! 전 음악담당은 아니고 잔소리 담당이라서요. 혹시 새벽에 뭐 필요한거 있으시면 절 불러주세요! 새벽의 흑기사의 장미가 되겠습니다! ㅎㅎㅎ

@energizer000님 안녕하세요. 여름이 입니다. @hersnz님이 이 글을 너무 좋아하셔서, 저에게 홍보를 부탁 하셨습니다. 이 글은 @krguidedog에 의하여 리스팀 되었으며, 가이드독 서포터들로부터 보팅을 받으셨습니다. 축하드립니다!

여름이 안녕! 고마워요 ㅎㅎ

동영상 보다가

얏호

하는 부분에서 저도 모르게 미소가 빵끗 했어요 ㅋ

남편님 목소리 너무 달콤하세요 >_<

에이! 그정도는 아닌데요. 락을 불러셔 샤우팅을 했어야 하는데, 작곡가가 락을 안 좋아한답니다 ㅋㅋㅋ 안 맞아 안 맞아 ㅋㅋㅋ

대단하심....
재능가족이네요...ㅎㅎ 제시카님은 뭐든 의뢰하면 무조건 하실거 같아요...ㅎㅎ

네네. 닥달하면 뭐든 나오지 않을까 해요. 무엇이 필요하시죠? ㅋㅋㅋㅋ

에빵님 !!! 가족들 너무 멋져요 !!
넘나 유쾌한 가족 이렇게 가족분들 매력이 뿜뿜.
행복한 미소 짓고 갑니다. !!

솔직히 유쾌하지는 않아요. 그냥 그래요. 저혼자 동분서주한다고 할까요. 남4, 여1이잖아여. ㅋㅋㅋ

너무 뿌듯한 결과물이 감동입니다~!!
매력 넘치는 사랑스런 가족이셔요^^

처음 기획할때만 해도 우리 가족 엄청나다했는데, 막상 하다보니 후회가 밀려오기도 했었어요 ㅋㅋ 완성했다는데 의의를 둡니다. ㅋㅋ

어머~ 화기애애하게 가족이 만든 작품~^^
와 노래 좋아요^^

감사합니다. ㅋㅋㅋ 유치하죠! ㅋㅋㅋㅋ

화기애애한 가족이 즐겁게 만드셨군요 ㅎ
에빵님의 지휘 아래 기분좋은 곡이 나왔네요

말이 지휘지 협박과 회유였지요 ㅠㅠ 힘들었어요. 다들 왜캐 그러는지 ㅋㅋㅋㅋ

헐.. 넘 멋져요..가족이 이렇게 함께 노래를 만들고 부르다니..ㅎㅎㅎ
각자 담당하는 부분도 있고..(락커라서 노래 안부르신다는 남편분 어쩔..ㅎㅎ)
만드시면서 너무 재밌으셨을 거 같아요...ㅎㅎ 제작과정도 동영상으로 찍었셨으면 대박일듯.ㅎㅎ

노노! 제작과정은 침대위에서 걍 녹음하고 ㅋㅋㅋ 장면이 웃기긴했어요. 그리고 저 노래 못한다고 악보 못 읽는다고 애한테 평생 먹을 욕을 다 먹었더랬어요 ㅠㅠ 서러웠어요. 그 과정 다 담아내면 눈물 없인 보지 못할 겁니다. ㅋㅋㅋ

ㅎㅎㅎ
깜놀
대박
이런 멋진 가족이~~

ㅋㅋㅋㅋㅋ 처음엔 멋질줄 알고 시작했는데요, 하다보니 이건 싸움의 연속이었습니다 ㅋㅋㅋ

앗~ ㅎㅎ 스팀시티 응원가라니~ 멋진 가족이네요^^

ㅋㅋㅋㅋ 과정은 힘들었지만 결과는 재미있는 걸로 ㅋㅋㅋ

오우 대박인데요. 가족끼리 프로젝트를 완성하시다니...
작사 작곡에 뮤직비디오까지 정말 대단합니다.

ㅋㅋㅋ 감사합니다. 결과물이 만족스럽진 않지만 완성한것만으로도 칭찬해주고 싶어요

ㅎㅎㅎ 엄청난 매력이 있는데요 제시카님 ㅎㅎㅎ
라라님 대문도 라라님이랑 잘어울리시게 만드셨던데 대단하세요 제시카님^^

ㅎㅎㅎ 감사합니다. 우부님~ 제가 이것저것 하는 걸 좋아하거든요! ㅋ

ㅎㅎㅎ 대단하네요~~~~ 신나요~

노래 들으셨어요? ㅎㅎㅎㅎ 부끄부끄! ㅎㅎㅎ

우왁!! 연서를 보냈더니 작품이 마구 쏟아지네 ㅋㅋ 이럼 중독되는 디.. 제시카 고마워요!!!!

피아노 좋아하시는 줄 알았으면 피아노곡으로 할수도 있었는데 아쉽네요. 한곡 더할까요? ㅋㅋㅋㅋㅋ

와 ㅎㅎㅎㅎㅎ 작사 작곡 노래 뮤비 악보까지...어마어마한 노동을 갈아넣으셨네요. 패밀리 프로덕션..... 정말 대단합니다. 노래도 씐나구요 ㅋㅋㅋ

ㅎㅎㅎㅎㅎㅎ 감사합니다. 여행에선 돌아오신거죠? 안 보이셔서 궁금했어요. 애들이 한 작업이라 좀 유치하지만 완성했으니 대박 칭찬해줬어요 ㅋㅋㅋ

@홍보해

앗! 홍보해 감사합니다 ㅎㅎ

우리는 우주로 갑니다~~ 얏호!

얏호!ㅋㅋㅋ
먼 훗날 우주에서 만나요! :D

네넵! 우주에서 만나요 ㅎㅎㅎ 손에 손맞잡고요 ㅋㅋㅋ

우와ㅋㅋㅋㅋ 패밀리 프로덕션의 일원들이 다들 훌륭한 재능이 있으셨네요
특히 에빵님의 잔소리 능력은 프로덕션을 이끌어가기에 꼭 필요하죠 ㅋㅋㅋ

근데 남편분의 목소리가 뭔가 귀여우십니다 ㅎㅎㅎ

역시 저의 잔소리 능력을 알아봐주시는군요. 목이 다 쉬었습니다 ㅋㅋㅋㅋ 농담이고요, 첫째는 하도 궁시렁대서 무시했고요, 둘째는 신이 나서 작업해줘서 고마웠답니다 ㅎㅎㅎ

가족끼리 이렇게 할 수 있다니!ㅋㅋㅋ
저는 절대 못할 것 같은데ㅋ 대단한 에빵님!!

어쩌다보니 우리 가족의 조합이 이렇게 되었어요. 재밌어요 ㅎㅎㅎㅎ

너무 대박인데요 !! 멋진 아들 두신것 부터 부럽고~~ 스팀시티 아이콘? 넘나 멋져요 !!

노노! 스팀시티 심볼은 제가 만든게 아니여요. 얼른 카피라이트달았습니다 ㅋㅋㅋ 아들들이 때마침 방학이라 몰아서 함께 놀아봤습니다! 괜찮죠? ㅋ

패밀리가 떴네요. ^^
뮤직 비디오가 왠지 스페이스 오딧세이 같아요.
에빵님의 다재다능의 결과물, 한번 더 보러 갑니다.

패밀리가 떴다! 맞네요 ㅎㅎㅎㅎ 뮤직 비디오 괜찮아요? 저는 하나도 안 보태고 애 혼자 만든거여요. 중 1이랍니다. ㅋ

노래도 좋지만 뮤직비디오가 인상적이에요.
스토리도 있고 편집이 아주 매끄럽잖아요.
중1 이 만들었다니 더 놀랍네요.
감독의 자질이 보이는데요. 밀어주세요.^^

오~ 그렇게 전할게요! 꼬맹이가 엄청 좋아하겠네요 ㅎㅎㅎ

와 정말 대단하세요.
어떻게 이런 생각을 하셨나요
그리고 에빵님 부군 목소리 좋으세요.
아주 달달한 목소리를 지니셨어요.
혹시 거기에 ^^

감사합니다.ㅋㅋㅋ 남편이 목소리는 그닥인데 노래를 잘 해서 결혼했는데, 지금 노래를 하도 안 불러서 예전같진 않네요. ㅋㅋㅋㅋ

에빵님!!!ㅋㅋㅋㅋㅋㅋㅋ정말 최고네요!!!! 가족끼리 함께!!! 너무 보기좋습니다 부럽네요!!^^/

제가 원래 일만드는게 취미이자 특기라서요, 가족끼리 종종 이런거 하기도 해요 ㅋㅋㅋ 괜찮았나요?

수모모님.. 의 심볼이군요 ^^
그나저나 에빵님은 가족이 모두 금손이십니다 !!!

ㅋㅋㅋ 금손은요. 금목은 아닌걸로 ㅋㅋㅋ

ㅎㅎㅎㅎ 금목이라셔서.. 목이 못생기셨나.. 했음.. ㅋㅋㅋㅋ

ㅎㅎㅎㅎㅎㅎㅎㅎ
아주 조으네요
스팀시티 에서 만나요~~ ^^

네! 만나요 만나요 ㅎㅎㅎㅎㅎ

@ned가 스팀잇 공식 주제가로 써도
어색하지 않을 고퀄리티 음악이네요!
에빵님 가족 정말 멋져요👍🏻

ㅍㅎㅎㅎ 오늘도 칭찬이 울트라메가급이라 몸둘바를 모르겠어요 ㅋㅋㅋ

컥!!!!! 가족분들 대단하십니다.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이러고 놉니다!

와 정말 멋진.. 크흡.. 감도..ㅇ ㅠㅠ
감사합니다!!!

얏호~! ㅠㅠ 몇번을 돌려 들어도 귀엽고 신나요 얏호!

감사합니다. ㅎㅎㅎㅎ 무엇보다 심볼이 더욱 이쁘지요! ㅎㅎㅎㅎㅎㅎ 노래는 멀린님을 위해 만들었어요! ㅋㅋㅋㅋ

ㅎㅎㅎㅎ 넘 좋아요!

요즘 글을 쓰는게 뜸해지기 시작하고 있네요 ㅠ
역시 스달가격하락의 영향때문인지 ;;;
오늘은 큰맘먹고 글 작성을 해봤습니다.
노래를 듣고 조금씩 힘이 나네요^^

그러게요. 오늘 다녀왔는데 며칠 안 계셔서 ㅎㅎㅎ 요럴때 일수록 더 힘을 내세요라고는 자신있게 이야기를 못하겠어요. 하지만 화이팅 아시죠? ㅎㅎㅎ

헉..
대단합니다
저렁걸 다 맹글고..

베가스프로가 비싸고 좀 어렵던디...
그걸 다 쓰시고 ㅎㅎㅎㅎ

베가스프로. 저도 사실 잘 못 써요. 영상은 둘째 꼬맹이가 혼자 만들었어요. 꼬맹이한테 제가 오히려 묻곤 합니다. ㅋㅋㅋ

앜ㅋㅋㅋㅋㅋㅋ 49초의 얏호가 킬링포인트네요 ㅋㅋㅋㅋ 에빵님 수고하셨어요(잔소리하시느라 ㅋㅋ) 너무 귀엽고 가족들이 함께 이런걸 한다는게 신기하고 부럽네요 ㅋㅋㅋ물론 에빵님이 열심히 설득한덕이겠지만요 ㅋㅋㅋ

잔소리 쉽지 않았어요 ㅋㅋ 무엇보다 섭외가 어려웠죠 ㅋㅋㅋ 항상 일벌리는 걸 좋아해서 애들은 이데 그러려니해요!

대박 ㅋㅋㅋ 이런걸 만들생각하시다니!! 코인이 바닥이라 우울했는데 힘이 나네요 ^^

ㅎㅎㅎ 힘내시라고욧! 제 마음은 그래요 ㅎㅎㅎ

대박!! 빈티지 영상이 정말 좋아요~

애가 자꾸 빈티지로 만든다고 고집을 피웠는데 그래도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ㅎ

에빵님!!!!!! ㅋㅋㅋㅋㅋ

마법사님 글 보고 감성에 젖어 있었는데, 이 곡 듣고 분위기가 완전히 반전됐어요. 아니 글에서만 만나던 두 아드님인데 실력이 정말정말 상당하신데요?!

저는 곡에 아주아주 조~~금씩 들리는 에빵님의 목소리를 찾느라고 완전 집중했습니다. 이거 스팀시티 공식 주제가에 뮤비까지! 완벽한 거 아닌가요? ㅋㅋㅋ

꺄~~ 너무 좋아요!!!! 아껴놨다 나중에 리스팀 할래요!

저도 멀린님 글 읽고 마음이 ㅠㅠ 큰 아이가 피아노하고 작곡하는데 아직 어려요. 중 3요. 그냥 취미로 하는거라서 실력은 고만고만해요 ㅋㅋ 이번에 작업하면서 아웅 짜증은 왜 이리 내는지 ㅠㅠ 반면 작은 아이는 중 1인데 재밌게 즐겁게 했고요. 늘 엄마라고 하셔서 그냥 이야기해드리는 거여요! 제 목소리가 잘 안 들려서 얼마나 안도했는지 몰라요 ㅋㅋㅋ

금손 가족인걸요 우와 ㅎㅎ
묘하게 빠져드는 군요 ^^ 중간에 '야호' 귀여우심

얏호 없었음 어쩔 뻔요. 남편이 즉흥으로 넣은 건데요 ㅎㅎㅎㅎ 들어주셔서 감사해요!

앜ㅋㅋㅋㅋㅋ 너무 고퀼이에요.. 영상미가 우주 끝까지 가네요>_< 오늘부터 외우려고 리블로그 했습니다. 처음에 행복회로 돌린다는 가사부터 빵 터졌어요ㅋㅋ 중간에 얏호!에 다른 분들처럼 저도 빵긋 했구요. 유쾌한 응원가 감사합니다!!

ㅎㅎㅎㅎㅎ 세심하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열심히는 했는데 실력은 많이 부족하지요.

행복회로 마구마구 돌아가고 있습니다 ㅋㅋㅋ

계속 멈추지 말고 돌려주세요~~ ㅋㅋㅋ

가족 프로젝트 진짜 멋져요! 이쪽 전문용어로 @energizer000님의 역할을 프로듀서라고 하지요 ㅎㅎ

ㅎㅎㅎㅎ 그렇죠. 프로듀셔! 이번 프로젝트의 가장 난점은 섭외였습니다 ㅋㅋㅋ

섭외, 어렵죠 ㅋㅋ

가사 앞부분에서 빵 터졌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남편분의 음악적 타협이 인상깊습니다 ㅋ

가족끼리 합심해서 영상,음악을 만들고 하는 모습이
사실 흔한 것도 아니고 쉬운 일도 아닌데 너무 보기 좋아요.
비단 음악 뿐만이 아니죠.요즘 세상에 뭐든 안 그럴까요
자녀분들에게도 여러모로 좋다고 생각해요.

고생 많으셨어요!!추매도 하고 단타도 치고 하면서도
썩 유쾌하지만은 않은 요즘인데 기분 굉장히 산뜻해졌습니다!

ㅎㅎㅎㅎ 재밌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지금은 아직 애들이 어려서 이러고 놀지만 조금 지나면 각가 삶으로 가겠지요. 좋은 추억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기분 좋아졌다고 해주시니 제 기분은 벌써 우주로! ㅋㅋㅋㅋ

ㅎㅎㅎ와 이건...진짜 저희 이웃들에게도 해당하지만 가족들에게도 엄청난 추억이 될 것 같아요. ㅎㅎㅎ너므 흐뭇하게 들었습니다. 힘이 팍팍 납니다. 감사히 잘 듣고 가요~~~~

ㅎㅎㅎㅎ 여행 잘 다녀오셨어요? 자주 보이셔서 ㅠㅠ 돌아오셨으니 힘내고 출발해요! ㅎㅎㅎ

재미납니다!

감사합니다! ㅎ

응원가를 만드시다니, 능력의 끝은 어디인가요?
그리고 뭣보다 온 가족 프로젝트라니 정말 대단하세요! :D

이제 바닥인걸요 ㅋㅋㅋ가족끼리 이럴때 아니고는 언제 투닥거리겠나 싶어 억지로 끌고 왔습니다. 끝나고 모두 뿌듯해하더군요 ㅋㅋㅋ

저도 가족 생기면 이런 프로젝트 꼭 하고 싶습니다~ 영감입니다.

ㅎㅎㅎ 전 원래 축구팀이나 빅밴드 이런거 만들고 싶었는데 능력이 2밖에 안되어서요 ㅋㅋㅋ 화이팅입니다!

하하하... 이렇게도 유쾌하다니!ㅋㅋ
스팀이 힘받아서 떡상할 것 같습니다!

제발 그랬음 좋겠네요! ㅎㅎㅎㅎㅎ 제에발~~

ㅋㅋㅋㅋ
왜이리 웃겨요???!!!
아이디어 짱! 짱짱짱!!!

ㅎㅎㅎㅎ 재밌으셨어요? ㅎㅎㅎㅎ

ㅎㅎㅎ 와! 대단한 가족이세요 !!! 어떻게 작곡 작사 녹음을 5일안에 다 하셨나요 ! 넘 화복해보여요 ^^ 작품도 최고네요 ^^

번갯불에 콩 튀기듯 헉! 요리는 못하면서 ㅋㅋ 마쳤어요! 좀 쪼아댔죠 ㅋㅋㅋㅋ

우~~왕
가족이 모두 참여하는 스팀에 애정을 몸소 보여 주심에 박수를 보냅니다.
곡, 노래, 영상 그야말로
👍👍👍

노래는 별로죠? 정말 오토카수를 초빙했어야 하는데... 담번엔 초대에 응해주실런지요? ㅋㅋ

아뇨. 노래 괜찮아요~
스팀시티하고 맞아요. 우주로 향하는 밝고 경쾌한 느낌이라 주제랑 잘 맞는것 같아요.
에빵님이 절 너무 이쁘게 봐 주시니 저야 캄사하죠.
따님의 영상 편집도 잘했구~
아드님이 곡도 쓰는군요!
멋진 아드님을 두셨네요^^

ㅎㅎㅎ 아들만 둘입니다!

ㅋㅋ
왜 난 딸이라고 생각이 됐을까요?
내가 그래서 그런가~ㅎ

그야말로 떡상을 기원하는 노래군욬ㅋㅋㅋㅋㅋ 잘듣고갑니다

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ㅎㅎ

There are 2 pages
Pag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