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43 Function of Kidney - 신장의 기능 (반려견 및 반려묘 만성신부전 1탄)

in #kr6 years ago

저 끝까지 다 읽었어요! ㅎㅎㅎㅎㅎㅎ
우리 반려견이 소변을 꾹꾹 참았다가 보는 경향이 있던데요, 신장에 무리가 갈까 걱정이예요.

Sort:  

소변을 꾹꾹 참았다가 보는 경향이 있다면 사실 방광에는 조금 영향이 갈 수 있습니다.
그런데 실제로 방광에 염증이 생기거나 하면 오히려 오줌을 자주 싸게되요.
신장에는 무리가 가지 않을겁니다. 10살 넘어가기 시작하면 조금은 신장에 대해서 걱정하셔야 합니다. ㅠㅠㅠㅠㅠㅠㅠ 발병률이 확 높아진다는...

앗! 그렇군요. 감사합니다. 공짜로 상담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