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한번쯤 읽어보면 좋은글

in #kr5 years ago

“똑똑한 사람은 더하기만 잘 하는 것이 아니고 빼기도 잘 하는 사람이다.”
한수 제대로 익혔습니다.

아니 아니, 구절마다 하나같이 다 ‘공자 말씀’이네요.
그래서 리스팀 합니다.

Sort:  

어쩐지!! 고등학생 때 논어를 읽고 영향을 많이 받았는데 제가 이 글을 좋아한 이유가 있었네요! ㅎㅎㅎ
전 논어를 읽은 시점부터 늘 제 앞에 있는 사람들 모두 스승이라고 생각하며 하나라도 배움을 건지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언제나 저는 부족함이 많지만요.

‘공자 말씀’이라 한 것은 ‘백번 옳은 소리’라는 생각에서입니다.
출전이 논어인지 여부는 더 확인이 필요할 것 같네요.

그렇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