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코인데스크] 스팀잇 토큰 이코노미 연재 마지막 글 - 블록체인 기반 소셜미디어가 기술적으로 고려해야 할 사항들

in #kr5 years ago

완독을 했어요. 스팀잇에서 개발까지 하시고 중요한 일을 많이 하셨네요. 부럽습니다. 저는 문과생이라 언감생심 꿈도 못 꾸는 힘든 작업을 하셨어요. 코딩이 적성에 맞으신다면 나중에 사업도 가능하시겠어요. 아직까지 불록체인 업계에서 사업기회는 무궁무진하지 않나요?

Sort:  

감사합니다. 글에도 적긴했지만 이제 개발자가 아니어서 취미로 간단한거 추가하고 수정하니까 재밌는거 같아요^^ 이번 글 앞부분이 좀 제가 페북에서 했던 일도 개발이 주인 뉘앙스로 나와서 안그래도 수정을 요청해둔 상황입니다. Steemitblog MVP community contributor로 언급 / 스몬사장님 연락온 이야기 / 블록트레이드 팔로우 글에서도 쓴대로 스몬/스팀엔진 팀에서도 연락이 왔지만 일단 시급을 못 맞춰줄께 뻔한건 둘째치고ㅎㅎ 뭔가 듀와 의무에 매여서 하는 건 재미가 확 없어져서요.

아시다시피 블록체인 업계 전반적으로 많이 힘든 상황이라 펀더멘털이 약한 곳은 거의다 사업을 접다시피 한 상태고 앞으로 정말 괜찮은 프로젝트들만 살아 남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제가 진정한 시작이 되지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