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이냐 스달이냐

in #kr6 years ago (edited)

여러분의 선택은?

일단 솔직히 몇달전만해도 스팀 천원밑으로 갈거라 생각한 사람이 거의 없었을텐데. 저도 몰랐죠 그땐ㅋ

이렇게 내려가고 딱히 막 오를생각도 그렇다고 막 더 내릴생각도 안하는데

굳이 보유한다면 뭐가 더 나을란가. 감이 잘 안오네요 저두.

아시다시피 이제 스달이 다시 나오고 있는데 스팀가치를 믿는다면 스팀이 더 나은것 같구. 하드포크하는거 보니 망할려고 작정했나 싶을땐 차라리 스달펌핑생각하면 스달이 나으려나싶고ㅎㅎ 참 어렵죠?

이럴땐 역시 분할인데. 몇대몇이냐 그것이 문제로다ㅋㅋ

다들 어떻게들 생각하시나요? 몇대몇?ㅎㅎ

전 그래도 SMT까진 스팀 비중을 더 높게 가져가고 싶긴한데. 그땐 스팀펌핑이 오지 스달 펌핑은 늘상 있는수준일듯. 아니 스달 펌핑 마지막에 온게 대체 언제더라ㅋㅋㅋ 아예 이오스로 갈아타야하나ㅠㅠ 이오스는 기여도 이벤트 없나영ㅋㅋㅋ

아 하나더. 거래소 보관까지. 거래소와 스파업 비중은 어느정도? 스파가 파워다운 13주나 걸리니 전 사실 더 많은양이 거래소에 있거든요. 가져올까 싶다가도 제때 못팔까봐 일단 거래소에 쌓아뒀는데.

Sort:  

전 글 보상 스달은 스달대로 보관하고, 스파는 반만 다운해서 스팀으로 거래소에 갖고 있을라구요. 물론 앞으로 글 보상으로 들어오는 스파는 계속 여기서 쓰고...나중에 또 스파업을 할 수도 있고요.

RC에 비해 보팅파워가 너무 빨리 소진되니 균형을 좀 맞추고 싶더라구요.

제이미님은 워낙 보상규모가 크니 꽤나 고민해봤을것 같은데 새겨들어야겠네ㅎㅎ 스달은 장점은 더 내려갈틈이 없다인거 같구. 스팀은 다들 진짜 SMT목빠지게 기다리는듯한데ㅎㅎ 솔직히 반짝하고 끝날수있으니 적절히 거래소보관이 답인듯. 지금 하는대로 대충 유지하면 되겠네. 고마워욧~~~

사실 진지한 고민까진 아니고 그냥 삘?이죠. ㅋㅋ 스달은 현금처럼 쓸 곳이 늘어나길 기다리고 있어서 따로 모으려구요!

글도 아예따로 쓰셨군요ㅎㅎ 댓글로 달아놓긴했지만 저도 스달이 나오다보니 스달을 잠시 모으고는 있지만. 모은다기보다 제가 영세한 규모라 금액이 크지도 않아 아직 환전을 안했다고보는게 맞겠네요ㅎㅎ 일단 전 스팀 위주로 가려합니다. 댓글에도 썼지만 스팀의 미래를 못믿을거면 지금이라도 손절해야죠ㅎㅎ 거래소에 적절히 보관하시는것도 좋은 전략같아 보여요. 사실 많은분들이 스파업에 묶여 제때 팔지도 못하니까요. 아무래도 전 개발자다보니 장기적으로 스팀잇의 미래를 보고 시작한거라 스팀을 좀 더 선호할 수있음을 염두에 두시고 좋은 선택내리세요~ 그럼 @forecasteem 많은 이용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오늘도 스팀이 영ㅠㅠ

실제로 임대관련 버그인지 원래그런건지 보팅파워 회복중이었습니다ㅎㅎ 추억의 심마니/마니마니 계정으로 풀봇드리고 갑니다ㅎㅎ 앞으로도 많은 이용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