퀀텀 지갑에 QRC20 토큰 추가해보기 Add QRC20 token to Qtum wallet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남쪽나라 공돌이 extrashin 입니다.

귀가 팔랑거려 큐텀 토큰을 구매했는데 큐텀 지갑에 보관하려다 보니 관련 정보가 잘 없는것 같아 직접 작성해 보았습니다.
어쩌다 보니 또 지갑 관련 포스팅이네요.

위에 말씀 드린 것 같이 오늘은 큐텀 지갑 Qtum wallet 입니다.

큐텀은 이더리움과 같은 플랫폼 계열입니다.
그리고 이더리움과 마찬가지로 토큰을 발행할 수 있습니다.
이더리움은 ERC20 토큰, 큐텀은 QRC20 토큰입니다.

먼저 큐텀 지갑과 간단한 지갑 설명서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Reveal spoiler

큐텀지갑 (Qtum wallet) - 링크


큐텀지갑설명서1 - 링크
큐텀지갑설명서2 - 링크


1. 토큰 주소 생성

큐텀 지갑에는 기본적으로 몇 개의 주소가 있는데요.
그래도 토큰에 사용할 주소는 따로 설정해 주는게 좋겠죠?

아래 그림을 보시고 새 주소를 생성해 주세요.

참고로 캡쳐화면의 파란박스는 원래는 없구요. 그냥 부끄러워 가린거예요 ㅠㅠ
그리고 토큰도 본 예제를 만들기 위해 선정한 것 입니다.
저는 모르는 녀석이예요 ㅋㅋ

Reveal spoiler


2. 토큰 추가

토큰 추가는 아래 그림을 따라 해주시면 됩니다.

Reveal spoiler


토큰 Contract Address 관련 내용은 아래쪽에 따로 빼놓았습니다.
추가: 지갑을 처음 설치하신 후 지갑 싱크로나이징이 되지 않은 상태에서는 3번 과정에서 나머지부분이 자동으로 채워지지 않는다고 하네요. 싱크로나이징 완료 후에 자동으로 채워집니다. (@julianpark 님께서 알려주셨습니다.)

마지막 그림의 방법으로 주소를 복사하셔서 토큰을 받으시면 됩니다.


3. 토큰 Contract Address

토큰 Contract Address는 아래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토큰 Contract Address - 링크


혹시 모르니 전송하실 때 소량으로 테스트 먼저 하시고 전체를 옮기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백업은 필수이구요!

잘못된 내용이 있다면 리플로 알려주세요.

이상 큐텀 지갑에 토큰 주소 만들기였습니다.


[Ourselves 캠페인]
셀프보팅을 하지 않고 글을 올리시고
ourselves 테그를 달아 주시면
어떤 일이 일어날까요?
긴 젓가락으로 서로 먹여주는 천국이 이뤄지지 않을까요?

この記事はセルフボーディングを行いません。良い記事をもっと応援出来、スティミットコミュニティの更なる発展の為 @extrashinはourselves タグキャンペーンを応援しています。

This article does not do self-voting. @extrashin supports the ourselves tag campaign for further developpement of the Steemit community.

<= 함께 하실 분은 위 문장을 글 하단에 꼭 넣어주세요~

Sort:  
@extrashin님 안녕하세요. 개과장 입니다. @julianpark님이 이 글을 너무 좋아하셔서, 저에게 홍보를 부탁 하셨습니다. 이 글은 @krguidedog에 의하여 리스팀 되었으며, 가이드독 서포터들로부터 보팅을 받으셨습니다. 축하드립니다!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잘 정리해주신 엑신님께 보팅보팅 ^^
할랄이를 여기다 꾸겨넣어야겠는데 말이죠.
이제 많이들 오시지 않을까 싶네요 ㅎㅎ

감사합니다!
사실 큐텀 컨트랙 주소가 잘 검색이 안되더라구요. 그래서 찾은김에 글까지 썼습니다 ㅎㅎ

유용한 정보 잘봤습니다 +_+/
리스팀해 갑니다

영광입니다.
갓트윈님.

Saya sangat menyukai posting anda, # @extrashin kalo ada waktu, silahkan kunjungi blog saya, terimaksih

유용한정보 감사합니다 ~ 얼마안되는 풀보팅!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홍보해

정말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리스팀으로 전파해봅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저도 이글 잘 보고 큐텀지갑 만들어 보려구요^^ 할랄 넣기위해서...ㅎㅎㅎ 할랄루야!!!

할랄루야 ㅋㅋㅋㅋㅋㅋ
근데 지누킹님 하면 이제 과메기만 떠올라요 ㅠㅠ 큰일 났네요 ㅠㅠ

정보가 너무 빨라서 그냥 눈팅만 합니다. ㅋㅋㅋ

톡방 채팅이 엄청나죠 ㅎㅎ

항상 감사하게 님의 글을 보고 있습니다. 하나 여쭤보고 싶은게 있습니다. 님의 글을 읽고 최근 크립토피아 거래소 가입을 했고, 핀코드가 불안해 님이 가르쳐주신대로 google authentictor code로 변경했는데요. 문제는 security로 들어가보니 핀코드 대신 goole 인증을 받아라고하는데요. otp코드를 넣어도 먹히지 않는다는겁니다. 제가 뭘 잘못 했는지는 모르겠지만 지금 핀코드를 통해 계좌로 접근이 그대로 되고 있습니다. 제가 설정할때 노트북이 없어서 와이프 핸드폰으로 로그인하여 google바코드를 받았고, 제 폰으로 otp 설정을 했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는건가요. security를 비롯해 모든 설정에 대한 접근조차 되지 않습니다. 전부 google authen,code를 요구하는데 otp 나온 번호 놓어도 잘못됐다고 나와요. 도와주세요.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hanhyunjeong님.
일단 말씀하신 글 내용은 제가 올린 글은 아닌 것 같습니다.
크립토피아의 경우 Security에 들어가면 6개의 TwoFactor 설정이 기본적으로 핀코드를 사용하는 것으로 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저는 크립토피아를 가입만 해놓고 사용하지 않아서 테스트로 Security의 Settings TwoFactor만 Pin Nunber에서 Google Authenticator로 설정하고 테스트 해보니 otp가 잘 작동하는 것 같습니다.
otp의 경우 1개 번호를 잘못 입력하거나 로그인이나 다른 곳에 otp 번호가 이미 사용되었으면 새로운 otp 번호가 나올때 까지 기다려야 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참고로 저는 Authy 라는 앱을 이용하였으며, google otp와 동일하게 작동하는 앱입니다.
말씀하신 내용을 미루어보아 otp 설정 과정에 문제는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한개의 otp 번호로 로그인과 security 접근까지 시도하신 것이 아닌지 확인 해보세요.
만약 해결이 안된다면 크립토피아에 문의를 해보시는게 빠를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오~저도 만들어서 넣어둬야겠네요. 베타 붙은 거래소는 영 불안해서ㅎㅎㅎ

할랄루야!!

죄송하지만 싱크로나이징은 어떻게 하는 건가요? 그거에 대한 설명은 따로 없는 거 같아서 여쭤 봅니다..^^;;

싱크로나이징은 다른 건 아니구요. 처음에 지갑 설치한 후에 블록동기화 작업(?)이라고 해야할까요? 그거 말하는거예요. ㅎㅎ 보통 한 30분 걸리는거 같더라구요. 따로 뭘 해주실 필요는 없습니다.

혹시 들어온 개인지갑에서 다른지갑으로 다시 인출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ㅠㅠ?

qrc token에서 토큰 선택하시고 send 누르시면 다른 지갑이랑 마찬가지로 받는 주소랑 수량 입력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혹시 안되면 알려주세요!

제가 퀀텀코인이 아니라 할랄코인을 개인지갑에 넣어놨는데 수수료로 퀀텀코인을 써서 안빠지는건가요 ??? 개인지갑에 퀀텀코인은 하나두 안들어있거든요

네 수수료는 퀀텀을 쓰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마이이더월렛도 수수료는 이더로 내거든요.

오홍~잘보았습니다! 또한, 리또속이 날아갔듯 큐또속도 날라가 흐뭇하게 지갑을 보는날을 기다려봅니다~^^

뭐 이정도면 이미 큐또속 이미지는 어느정도 씼어낸거 아닌가요? ㅎㅎ
더 날아가주길~!

할랄코인 지갑으로 옮기는것이 궁금해서 찾던 중 정말 유용한 글이었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 한가지 여쭙고 싶은게 있습니다. 설명해주신대로 토큰 추가를 하니 enable log event를 해줘야 토큰을 받을 수 있다고 하는데 이 부분 여쭤봐도 될까요~

일단 지갑이 안내하는 대로 하시면 될듯합니다. 지갑에서는 log event를 체크 하라고 했으니 체크하시고 소량 전송하여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수수료가 아깝더라도 꼭 소량으로 먼저 테스트 하시길 바랍니다.

빠른 답변과 조언 정말 감사합니다~^^

상세한 설명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