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14 우리는 비판받을준비를 해야한다.

in #kr6 years ago

준비를 하지않으면 비판을 비난으로 받아들인다는 말이 참 와닿네요

저는 남을 비판하기는 쉽지만 남이 내게 해주는 비판을 나의 발전을 위해 이성적으로 받아들인다는 것이 어려웠습니다.
그리고 얼마전 내 비판이 상대방에게 비난으로 들리지 않게 하는 것이 더 어렵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나의 비판을 비난으로 받아들이는 사람이 잘못되었다고 말하기 전에 내가 먼저 상대방을 헤아려 내 의견을 주장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Sort:  

제 의견에 공감해주심과 같이 새로운 의견을 개진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잘 받아들이고, 잘 말하는 그런사람이 되어야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