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가장 오래 산 식물을 무엇일까?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농업과 식물에 대해 전하는 @farmerboy 입니다!

우리 주변에 많은 풀과 나무가 있습니다. 그런데 오래 사는 식물은 지구 상에서 얼마나 살았을까요?
그래서 오늘은 세상에서 가장 오래 산 식물을 무엇일까? 라는 제목으로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세상에서 가장 오래 산 강털소나무!

세상에서 가장 오래 산 식물은 강털소나무 입니다.
그렇다면 "강털소나무" 는 몇년이나 살았을까요?

강털소나무를 1957년에 탄소측정한 결과, 4789년으로 나왔습니다! :) 그렇다면 2018년 기준으로 보면 4850년을 살았다고 추정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강털소나무는 어떻게 이렇게 오래 살 수 있을까요?

어떻게 강털소나무는 오랫동안 생존할 수 있었을까?

111111.jpg

출처: Wikipedia

위에 보이는 나무가 강털소나무입니다.
이러한 강털소나무는 굉장히 척박한 환경에서도 생존할 수 있습니다. 생존의 비결의 바로 단단한 표면에 있습니다! 단단하고 밀도높은 표면 덕분에, 해충과 곰팡이로부터 공격받지 않을 수 있습니다.

또한 강한 바람과 낮은 온도에도, 천천히 조금씩 성장하는 강털소나무는 죽은 후에도 1000년을 더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마무리하며

이 나무의 시작은 기원전 2832년부터 있었다고 할 수 있는데요, 문명과 연관지어 생각해보면 인더스 문명이 있었던 시기에도 이 나무가 있었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렇게 생각해보면, 정말 인류의 한 부분을 함께 한 나무라고 생각 할 수 있겠네요! :)

이런 나무여서 가지를 꺽고, 많은 사람들이 나무 가까이 하는 걸 금지했다고 하네요!

내일의 포스팅

오늘은 세상에서 가장 오래 산 식물에 대해 포스팅해봤습니다. 그래서 내일은 세상에서 가장 큰 식물에 대해 전해보려고 합니다! 그럼 내일 포스팅으로 만나요:)

지금까지 @farmerboy 였습니다! :)

Sort:  

워우 첫코다!! , 저정도 한자리에 박혀있으면 외로워서라도 죽고싶을거같아요..

앗 감사합니다 ㅎㅎ 저도 그럴 것 같습니다!

짱짱맨 호출에 출동했습니다!!

매번 감사합니다!

무엇이 그리워 한자리에서 저렇게 오래살았을까요

갑자기 그런 말씀을 들으니 생각하게 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