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생이 요리~~

in #kr6 years ago

image

지인에게 선물받은 매생이.
김처럼 낱개로 세척까지 되어있어 물에 불리기만 하면 된답니다.

image

일단 물에 불려 놓았어요.

image

매생이 요리를 해본적 없는 저는 아이들과 함께 먹기위해 계란말이로 해보았어요. 계란말이용이라 체에 받쳐 물기를 쫘악 빼줍니다.

image

은은한 향이 코끝을 자극합니다.
예쁘게 썰어 접시에 담아놓으니 영양이 한가득 뿌듯하네요.

image

종합 미네랄 보충제로 불리우는 매생이는
칼슘과 철분이 풍부해 빈혈과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해요. 무려 미역의 10배 다시마의 4배라고 합니다.
매생이의 초록색엔 클로렐라 성분이 풍부해 항산화작용 노화방지 암예방에도 탁월하구요.
낮은 열량 풍부한 식이섬유로 포만감을 주어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굿입니다.
소화흡수가 잘되어 위장이 약하신분들 어린이 노약자에게도 매생이는 최고의 천연소화제로 불리운답니다.

오늘 저녁 지인덕에 영양한접시 했어요.

Sort:  

우연히네요 저도 몇일전에 매생이를 지인에게 받아서 매생이굴국을 해먹었어요 ~ 전으로 해먹어도 맛있겠네요 !

매생이굴국 진짜 맛있는데 친정엄마처럼 끓일 자신이 없어서요. 제대로 전수받아서 함 도전해봐야겠어요~

메생이는 국만 맛나던데요^^

국이 제일 맛나긴한데 저희집 어린이들은 계란말이도 맛있다고 하네요~~~

매생이 전은 처음인데 아이들이 먹기에는
더 좋을것 같네요~~

뭘 할지 몰라서 계란 터트려 말이를 해줬눈데 의외로 잘 먹더라구요~~

우왕!!! 매생이가 간단하게도 나오네요!!!
신기합니다!!

저도 지인이 몇개 가져다줘서 첨봤어요. 세척까지 다 되어 나오니 신기할 따름입니다.

전 매생이라면... 매생이 리조또가 생각나네요...^^

옛 날 소개팅으로 만나 여자님이 가끔 떠오는 듯.....

매생이로 리조또를. 맛이 어떨까? 하고 생각했는데 바다향 물씬 상큼할꺼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