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사이트 소개] 한국에 사는 외국인들과 교류할 수 있는 웹사이트를 알려드립니다.

in #kr7 years ago

안녕하세요, @followme95 입니다.

제 포스팅을 자주 보셨다면
제가 덴마크 교환학생 생활이 끝나고
한국에 돌아온 뒤에도 영어를 자주 사용하려고 노력하려는 모습을 보셨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가장 큰 이유는, '외국인과 대화를 직접 나누는 것'이 영어 실력 발전에 가장 효과적이라고 느꼈기 때문입니다.
어차피 영어는 평생 해야하는 언어인데, 집이나 학원에서 실력을 늘리는 것보다는 외국인과 대화를 통해 눈치껏 실력이 느는 것이 몇배 이상은 빠른 것 같더군요.

예를 들자면, 저같은 경우에는 교환학생을 가기 위해 토플(TOEFL) 일정 점수 이상이 필요했었는데 거기서 요구하는 리스닝/스피킹 실력보다 훨씬 많은 부분이 실제 생활에서 요구되기 때문입니다. 외국인들과 대화는 교과서 영어듣기처럼 착하지 않고 사람마다 억양이 다 다르거든요. 처음엔 영국식 영어도 알아듣는데 오래 걸렸었죠.

친구에게 한국에서 외국인과 교류하기 힘들다고 이야기를 했더니, 웹사이트 하나를 추천해주더군요 :)

이번 추석에 서울에 올라가는 김에 한번 방문해볼까 합니다.

다음은 홍보 영상입니다.

서울 뿐만 아니라 대전, 대구, 광주, 부산 등에서도 밋업이 열리며, 밋업 스케줄은 홈페이지에서 매번 확인할 수 있으니 매우 편리한 것 같습니다.

생각보다 이 행사가 꽤 오래 진행되었는데 이제야 알게 되어 아쉬운 마음도 들지만, 이제부터라도 자주 가봐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건 최근에 열린 밋업에 몇명이나 참석하였는지 확인해봤는데, 20~25명이면 사람들과 대화를 나누기 적당한 인원수인 것 같습니다. 2차로는 클럽도 간다는데, 아직 한번도 클럽을 가보지 않은 저는 어떤 분위기일지 궁금은 하네요.

저는 아마 10월 2일 밋업과 10월 6일 밋업에 참가하게 될 것 같습니다. 다녀온 다음 후기도 꼭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

Sort: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정말 재밌어보이네요ㅎ 후기 기대됩니다

네ㅋㅋ 오랜만에 가서 신나고 놀고 올 예정이라...ㅎ 몸이 성해지면 올리도록 하겠습니다ㅋㅋ

흥미로운 사이트군요 ^^ 매번 외국인들하고 얘기좀 하고 싶다고 생각만 하다가 왠지 용기가 안나서 안갔더니 지금은 영어로 대화가 안될것같네요 ㅜㅜ

저도 처음에 그랬는데 그냥 가서 못알아들어도 이야기하고 그랬어요ㅋㅋ 근데 여긴 한국이니까 한국문화나 한국어에 더 익숙한 외국인들이라 괜찮을 것 같아요 :)

아~ 이런 좋은 밋업이 있었군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사이트 도메인도 외우기 쉽네요..
한국의 친구들.
http://friendsinkorea.com

그러게요ㅎㅎ 좋은 도메인을 일찍 잘 딴 것 같습니다 :) 나중에 한번 참가해보세요ㅎㅎ

오오 저도 막연히 외국인 친구 좀 만들어 보고 싶다는 생각은 많이 했었는데 후기가 정말 기대됩니다. :-)

네ㅎㅎ 후기는 열심히 놀고나서 제 몸이 괜찮다싶으면 올리겠습니다ㅋㅋ

영어 울렁증 극복이 가능할까요! ㅎㅎ
영어도 익숙해지고 즐거운 파티까지.. 재밌을 것 같네요.

그래도 한국에 있는 외국인들이라 조금 더 잘 이해해주지 않을까 싶은데, 가서 한번 해보고 올게요ㅎㅎ

우와 기대되네요.. 후기 한번 보고 저도 도전... 근데 이게 나이제한이 있나요? ㅋㅋㅋ

나이제한은 없는편인데 20~30대가 많이온다고 들었어요ㅋㅋ 후기 보고 고민해주세요ㅎㅎ

This post recieved an upvote from minnowpond. If you would like to recieve upvotes from minnowpond on all your posts, simply FOLLOW @minnowpo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