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workout] 좋은 단백질 보충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합시다.

in #kr7 years ago

안녕하세요, @followme95 입니다.

저는 9월부터 꾸준히 헬스장에서 운동을 하고 있는데요.

사실 8월에도 했으나, 8월에는 아무 지식없이 헬스를 하여 별 의미가 없는 것 같습니다ㅠ

9월부터는 몸을 어떻게 해야 키울 수 있는지 유튜브를 통해 알아보면서 공부를 했었는데요.

많은 헬스트레이너들이 이야기하는 하루에 먹어야하는 단백질양은 (자기 몸무게 숫자 * 1.75~2) g입니다.

저는 현재 몸무게가 65이니 130g정도를 먹어야하죠.

제가 예전에 보여드린 아임닭 소시지에 들어있는 단백질양이 약 28g정도이니, 하루에 저것만 5개를 먹어야

목표 단백질양을 채우는 것입니다. 정말 쉽지 않죠...

그래서 먹게 되는 것이 바로 '단백질 보충제'입니다.

저도 몇년전에 운동 아무 것도 모를 때는 저걸 왜먹지 싶었는데... 먹으면 확실히 다릅니다ㅎㅎ

물론 단백질 보충제 대신에 닭가슴살이나 소고기를 열심히 드실 수 있으시다면 전혀 상관이 없겠지만, 가격을 따져보면 단백질 보충제가 저렴한 편이기도 하며 맛있는 편이기도 하죠... 닭가슴살 1달 넘게 먹었더니 질려죽을 것 같습니다ㅠㅠ

단백질 보충제를 따질 때는 크게 3가지를 평가합니다.

  1. 1서빙당 단백질 함량
  2. 가격

이라 생각하는데요. 첫번째로, 단백질 보충제를 샀는데 단백질 함량이 낮으면 먹는 의미가 없겠죠. 두 번째로 오래 먹어야하는데 맛이 매우 없다면... 과연 그 보충제를 다 드실 수 있을까요. 평상시에도 닭가슴살을 먹어야하는데 말이죠. 그래서 저는 맛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맛이 없는 단백질 보충제같은 경우에는 '우유에 물 탄 맛'이라 하더군요... 세 번째로, 가격당 단백질 함량이 적절하게 들어있는지가 중요하겠죠.

제가 오늘 소개해드릴 제품은 국민 단백질 보충제라 불리는 신타6와 몬스터 밀크입니다.



신타6와 몬스터밀크 모두 쿠팡에서 구매가 가능하며, 개인적으로 쿠팡이 제일 괜찮은 것 같습니다. 특히 몬스터밀크는 쿠팡에서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대신에 기간이 오래 걸리는 경우로 팔던데, 기존에 먹고 있는 보충제가 있다면 저렇게 해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1. 신타6



신타6는 제가 처음에 시켰던 보충제인데요. 이 제품의 가장 좋은 특징은, 정말 맛있습니다![궁서체] 그냥 초코우유라고 생각해도 되는 맛이라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 이 제품을 처음에 선택한 것을 후회하고 있는데, 왜냐하면 이 제품이 너무 맛있어서 다른 제품(현재 섭취하는 몬스터밀크)이 적응이 안되더군요ㅠㅠ

2.27kg 짜리 제품을 사셨을 경우 총 48회를 섭취하실 수 있으며, 가격은 쿠팡에서 구입시 46300원입니다.
영양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1회(1스쿱) 섭취 기준
총 칼로리 : 200kcal
단백질 : 22g
탄수화물: 15g
지방: 6g
포화지방: 2g
칼슘 : 15%
인 : 15%

아마 이 제품이 맛있는 이유는 탄수화물이 많이 들어있어서가 아닌가 싶어요. 고르실 수 있는 맛도 정말 다양합니다. 초콜릿/딸기/쿠키 앤 크림/바닐라 아이스크림/초콜릿 피넛버터/바나나/초콜릿 케이크버터 등이 있네요. 초콜릿 맛이 가장 무난하다고 생각하지만 다른 맛들도 인기가 많더군요.

2. 몬스터밀크


이 제품이 유명한 이유는 1회 섭취시 단백질량을 무려 50g이나 섭취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1회 섭취할 때마다 2스쿱을 넣어야 하므로 신타6보다는 비싼 편에 속하기도 합니다. 맛은, 신타6보다는 맛이 없습니다. 하지만 못먹을 맛은 아니며 먹어줄만 맛입니다. 인공적인 맛에 심하게 거부감이 있으신 경우에는 섭취하시지 않는 것이 바람직한 것 같습니다...

몬스터밀크 2.18kg은 총 25서빙이 가능하며, 2스쿱이 1회 서빙량입니다. 가격은 쿠팡에서 구입시 오래 걸리는 배송으로 구입하면 43300원, 로켓 배송으로 하면 57600원 입니다.

영양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1회(2스쿱) 섭취 기준
총 칼로리 : 280kcal
단백질 : 50g
탄수화물: 12g
지방: 4g
포화지방: 1.5g
류신 : 1g
류신펩타이드 : 1g
글루타민 : 4g
크레아틴 : 3g
베타인 : 2.5g
베타알라닌 소화효소 : 1g

들어있는 것이 정말 많죠. 추가적으로 들어있는 성분들 때문에 운동 후에만 몬스터밀크를 드셔야하며, 효과는 매우 좋습니다. 하지만 한번에 단백질 50g을 다 섭취할 수 있는가에 대해 아직도 의견이 분분하여 1스쿱 반만 드시는 분도 계십니다.

나중에 헬스장에서 몸을 만드실 일이 있으실 때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

Sort:  

운동해서 몸 만드는 친구들이 많이 먹긴 하던데, 보면서 어떤 맛인지 궁금하긴 하더라구요 ㅎㅎ 이번기회에 간접적으로 알게됬군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