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국에는 실적이다. 호텔신라를 매수한 이유....(feat.메지온, 서진시스템)

in #kr5 years ago

안녕하세요 저번주에는 주가가 별로 좋지 않더니 오늘은 다행히 꽉찬 양봉으로 마감했네요.

이번주는 부디 꾸준히 올라줬으면 합니다....

주식을 하다보면 테마도 있고, 정부정책관련주, 경협, 대선주 등 수많은 급등주들이 있는데요

그래도 가장 마음 편하게 홀딩할 수 있고 안정적인 수익을 내는 종목은 결국

'실적이 잘 나오는 종목'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호텔신라가 1분기 어닝서프라이즈를 기록하면서 계속 상승추세를 그리고 있는데요,

제가 매수한 기준은

  • 2018년도 매출과 영업이익의 증가 -> 2019년도에도 지속될 가능성 있음
  • 사드보복 완화되면 중장기 수혜받을 가능성 있음.
  • 1월달 여행객 증가

등의 이유로 호텔신라를 매수했는데 꾸준히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네요.
당분간 좋은 흐름을 보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 밖에 메지온 하락에 대한 개인적인 생각과 서진시스템, 자화전자에 대한 리뷰도 남겨봤습니다...!!

Sort:  

굿나잇! 저는 코박봇 입니다.
업보트 합니다 :)

네 맞습니다. 실적없이 오르는 주식은 하나의 거품일뿐입니다. 이익잉여금이나 당기순이익이 발생하는 기업에 투자하는게 정답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