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rt:  

스팀잇이 커뮤니티나 SNS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태생적인 프라이버시 문제, 보상을 위한 글 작성등.. 개인적인 일상 글을 올리거나 친목 위주의 커뮤니티가 되기에는 한계점이 분명한것 같네요.

제생각에 스팀잇은 퀄리티 있는 정보글들이 생산되고 보상받는 "컨텐츠 제작 / 큐레이션 플랫폼"으로서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스팀과 스팀달러의 가치는 크게 올랐습니다.

꾸준히 활동하셨다면 좋은 결과 있었을 텐데 매우 아쉽군요.

저는 스팀잇이 현재는 말씀하신대로 문제점들이 많다는것 인정하지만

장기적으로 볼 때 매우 유망하다고 생각됩니다.

그래서 투자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활동을 접으신다니 너무 아쉽네요ㅠㅠ
확고하게 생각하신거 같아서 뭐라 말씀은 더 못드리겠지만....너무너무 아쉽습니다ㅠㅠ

아이고.. 이렇게 가신다니 너무 아쉽네요.
저도 약 한달간 활동하면서 그나마 익숙해진 분이라 생각했는데...
아마 저도 못 버티고 곧 떠나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아니면 마켓이나 일부 제한적인 활동만 하지 않을까 싶기도 하고요.

이런 글까지 쓰신 마당에 잡아도 떠나시겠지만 잡고 싶네요. 혹시나 스팀챗 하시는지요?

디스 이즈 가식월드! 솔직한 샤우팅 감사드립니다.
글을 읽고 나니, 더욱더 - 가면무도회에 들어와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렇게 질리고 기가 막힌 순간이 오면 그냥 정보창고로써 쓰는것도 좋은 방법이지 싶습니다.

가식월드! 딱 맞는말인거같네요

이미 두 달전의 글이니 돌아오실지는 모르지만 댓글 남겨둡니다. 먼저 시원한 한방 함께 속시원해지니 좋습니다. 하지만 이익은 이익일 뿐, 사실 그 자체가 좋고 나쁜 것은 아니니 이익을 추구하면서도 다른 이들과 나눌 수 있다면 좋은 것일테고, 그 기술위에서 이익을 독차지 하려면 나쁘게 되겠지요. 저는 플랫폼 자체는 선악에 있어서는 중립이라고 생각합니다. 부디 좋은 돌아오시면 예리하고 시원한 솔직함으로 새로운 생기를 불어넣어주시며 머물러주시길 청해봅니다. 감사드립니다.

속이 뻥 뚫리는 사이다발언이네요...저역시 100000000% 공감하지만 수면위로 내놓고 이야기하지못했던 문제였는데 명쾌하게 정의하셨네요...

kr-1000club 이라????걍 미친거죠. 다시 돌아오시길 기대합니다만 아마 안돌아오실것같군요. 잘읽고 갑니다.

Congratulations @gamwoosonge! You received a personal award!

Happy Birthday! - You are on the Steem blockchain for 2 years!

You can view your badges on your Steem Board and compare to others on the Steem Ranking

Vote for @Steemitboard as a witness to get one more award and increased upvot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