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otokorea] HOW TO 폰토샵 #2_아날로그 감성의 필터를 간단하게 입혀주는 어플!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돌아온 발달러 가나입니다:)
멘탈 바스라지는 한 주를 보내고 돌아왔습니당ㅎㅎㅎㅎㅎㅎㅎㅎ
이럴 땐 역시 취미생활을 하며 스스로를 채워가는 시간이 필요하죠!
맛난 맥주를 찾아 좋은 바틀샵도 찾아가보고, 맛난 커피를 파는 카페도 찾아가고, 여러 사람들도 만나서 이야기도 나누고 했네요.
사진 찍는 것도 좋아해서 여기 저기 걸어다니며 사진도 찍고,
집에 이런 저런 이쁜 쓰레기 인테리어 소품들을 배치하고 사진을 찍어보기도 했어요ㅎㅎ
사진 찍는 것만큼 폰토샵도 좋아해서+ㅁ + 다양한 사진 편집 어플을 평소에 쓰고 있는데요.
이번에 아주 간편하고 색감도 이쁜 어플을 하나 찾았습니다!
9cam이라는, 필터를 입히는 어플이에요.

image.png

간단하게 9가지 필터만 제공이 되지만,
하나 하나 모두 analogue gamsung (ㅋㅋㅋ) 가득한 색감이 매력적이었어요.

image.png

필터를 입혀서 사진을 찍을 수도 있고, 제가 마크해둔 저기를 누르면
이미 찍혔던 사진을 불러와서 필터를 입힐 수 있어요!

image.png

필터 아이콘 밑에 색깔로 표시가 되어 있는데, 그 필터에 주요 색감(?)을 보여주는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는 8번 필터가 젤 이쁘더라구요> _</
약간 텁텁한 느낌(?)이 적당히 잘 나타나서 필름 사진 같습니다ㅎㅎ

image.png

야외 사진도 문제 없이 이쁘게 필터를 입힐 수 있습니다>. <
근데 조명이 어두운 사진은 필터를 입히면 노이즈가 좀 부각되는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는 실내 사진 쪽이 더 이쁘게 나오는 것 같습니다.
또+ㅁ + 인물사진에 적용하면 진짜 이쁘더라구요!
햇살 아래에서 찍은 인물사진에 9번이나 8번 입히면 진짜 아날로그 갬쉉 뿜뿜하는 사진이 완성됩니다>. <

다만, 아쉬운 점은 필터의 강도를 선택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으면 좋겠다는 거...
가끔씩 아 이 필터 이쁜데 강도를 60%정도만 하면 색감이 더 이쁘겠다...하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그리고 필터 중복 적용이 한 번에 안 된다는 점도 아쉽습니다ㅠㅠ
필터 하나 적용하고 저장한 뒤 다시 이 사진을 불러와서 또 다른 필터를 적용해야 한다는 게 불편하더라구요.
그래도 간편하게 필터를 입힐 수 있다는 점이 강점인 9cam!
무료어플이니 한 번쯤 받아서 쓰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오늘도 즐거운 토요일 저녁 되시길 바래요:D

.
.
.
.
.


다시 돌아온 kr-homecafe 태그 홍보!
카페가 아닌 집이나 직장, 또는 이동 중에 커피를 즐기실 때!
kr-homecafe 태그를 달아주시면, 100%풀보팅을 해 드립니다>. <
핸드드립, 모카포트, 에어로프레소 등등도 좋고 그냥 믹스커피, 카누라도 좋아요!
카페가 아닌 곳에서 커피를 즐기는 여러분들의 이야기를 듣고 싶어요:)
kr-homecafe 태그를 사용한 글에는 풀보팅 팍팍 해드리겠습니다>. <


Sort:  

Thanks for share photo korea..I like korea..

how sweet! thanks:)

This nice post thanks for sharing..

thank you!

오호 좋네요 ㅎㅎㅎㅎ 한번다운받아봐야겠어요

인물 사진이나 셀카에도 이쁘게 입혀진다는 게 또 매력인 거 같아요+ㅁ + ㅎㅎㅎㅎ

오호~~ 그런 기능이 있었군요.

폰토샵의 세계도 알면 알수록 재미있네요:)

good photos for beautiful girls

오오~~ 이런 감성돋는 필터를 소개시켜줘서 감사요~!!
나도 이제 감성샷을 올릴수 있겠는데요 ^^

요런 필터 하나만 있으면 감성+30 되는 사진을 건질 수 있습니다~ㅎㅎㅎ

쓰레기 치고는 좀 ...많이 예쁜데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제 방에는 그냥 쓰레기만 가득한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기린아님ㅋㅋㅋㅋㅋㅋㅋ (쓰러짐

스사모 뉴비입니다. 즐거운 주말 보내십시요(__)

반갑습니다^^ 자주 뵈어요~

사진은 찍은 후에는 잘 다듬어줄 어플이 필요하군요.
이런 것을 찾아볼 생각은 잘 못합니다.
덕분에 좋은것을 알아갑니다^^

우아 이건 저의 사진촬영실력부족을 감춰줄수 있는 앱이군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