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 부트캠프 윈도우에서 맥으로 전환할 때 터치바 미작동시 해결법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오랫만에 정보글을 한개 남겨볼까 해요.
노트북이 너무 안좋아서 매일 피시방에서 과제를 하고 하다가, 큰맘먹고 맥북을 구매했는데, 부트캠프에서 맥으로 넘어갈때 가끔 터치바가 안나오는 경우가 있더라구요. smb리셋인가를 몇번 하니까 새로 나오긴 하던데, 부트캠프가 최신 high sierra 모델에서 파티션을 인식을 못해서 윈도우에서 맥으로 재부팅 기능이 안되고 전원을 켰을 때 옵션을 눌러서 켜더라구요.

아무튼 요새 자꾸 터치바가 안나와서 스트레스 였는데, 해결하게 되어서 공유합니다.

1.jpeg
먼저 윈도우 검색창에 전원이라고 치고 위에 설정에 들어갑니다.
빨간색 상자를 주목해주세요~~2.jpeg
버튼을 누르면 저런 화면이 나오는데요, 제가 빨간색으로 강조한 부분을 클릭하여 들어갑니다.

3.jpeg

저걸 누르면 또 설정창이 열리는데 또 거기서 빨간색으로 표시한 곳을 눌러서 클릭합니다.

4.jpeg

그러면 저기 빠른 시작 켜기라는 부분에 체크를 해제합니다.
해제가 안될텐데요, 위에 네모로 된 부분을 눌러서 관리자 권한으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윈도우가 완벽하게 종료가 안되는 것 같아서 설정을 저렇게 바꾸었더니 지금 맥에서는 잘 작동하는 것 같네요.
혹시 맥북 쓰시는 분들 애플케어 구매하시는지 궁금합니다. 핸드폰은 생각 없이 사용했는데 , 노트북은 1년 안에 고장이 안나도 그 이후에는 고장이 날 가능성이 있어보여서, 애플케어를 구매하고 싶은데,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궁금합니다.

애플에서 빨리 부트캠프를 이용해 맥으로 재시작을 할 수 있게끔 부트캠프 프로그램을 업데이트 시켜줬으면 좋겠습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Sort:  

완전 오랜만에 오셨네요 ㅎㅎ 먼가 삽질을 줄여줄 팁이네요.

nhj12311님 항상 감사합니다 ㅎㅎ 빨리 프로그래밍을 잘하게 되면 좋겠습니다 ㅠㅠ

pairplay 가 kr-dev 컨텐츠를 응원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