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투자해?] 제트캐시(ZCASH) 편

in #kr6 years ago


1. 내가 제트캐시를 구입한 이유

  • 제트캐시에 한하여 난 투자자가 아닌 채굴자이다.
  • 난 한달에 7~8개의 제트캐시를 채굴한다.
  • 로고가 멋있다 (농담)
  • 암흑코인들의 전망이 밝다고 생각했다.
  • 마케팅 없이 조용히 시총을 유지 중이고 개발자들이 꾸준하다.
  • 누구나 거래를 공개하고 싶어하지는 않을 것이고 그 수요는 자연스레 암흑 코인으로 올 것


2. 내가 생각하는 제트캐시 전망

  • 2018년 연말까지 $1,000에 도달하리라 생각한다.
  • 이미 다녀온 가격이지만 원래 채굴 시작 때 세운 목표이기도 하다.
  • 어느 나라에나 검은 돈은 있다, 다크코인은 죽지 않을 것이라 본다.
  • 내가 채굴을 계속 하는 한 이 코인은 사라지지 않는다! (진짜로)
  • 다크코인 찌라시 단골소재는 각 국의 제재, 하더라도 P2P거래는 계속 될 것이다.
  • 올 중순 예정 된 큰 업데이트가 시세에 어떤 작용을 할 것인지 기대 중...


3. 제트캐시의 적

  • 다크코인 형제들과는 늘 라이벌 관계, 모네로와 대시
  • 이더리움 ASIC이 나오면 제트계열(Equihash) 채굴의 판도가 바뀔 것이다.
  • ASIC 채굴이 도입된다면 시세가 더 오를 것인지 그 반대일지 두렵다.


4. 결론

  • 그래픽카드 채굴 중 현재 가장 좋은 효율을 보이고 있는 제트캐시는 조용히 우상향하는 다크 코인이다. 전형적인 1세대 채굴로 발행되는 제트캐시의 예상 연말 가격 $1,000을 달성하리라 생각하며 꾸준히 모으고 있다. 다른 코인들과는 다르게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하는 개발진이 아니라 묵묵히 개발만 하는 개발진이라서 더 신뢰가 간다. 온 세상에 퍼져있는 검은 돈들의 존재와 지속성을 믿는다면 암흑코인 3대장 중 하나인 제트캐시도 장기 투자 포트폴리오에 담기 좋은 녀석임은 틀림 없다.
Sort:  

다크 3인방 중 누구를 주력으로 해야할지 항상 고민입니다 ㅋㅋ
모네로는 조금 사뒀지만, 추후에는 어느놈을 사야하나 ㅋㅋ

ㅋㅋㅋ 대시와 제트, 모네로는 계속 서로 엎치락 뒤치락 할 것 같다는게 제 생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