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새해 소망 릴레이] goldendog의 새해소망

in #kr6 years ago (edited)

machu._불꽃놀이_ZkBgQ2de.jpg

안녕하세요 goldendog 입니다^^

오늘은 @syivestre님의 2018년 새해소망 릴레이를 받아서 제가 하게 되었습니다!

(+ @joobooju님께서도 저를 추천해주셨는데 제가 못봐서 못했었네요 ㅠㅠ

이 자리를 빌어 심심한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ㅎㅎ;)

아 참, 글을 쓰기 전에 먼저 드릴 말씀이 있어용ㅎㅎ

사실 가입인사에서 밝혔듯이, 저는 이번에 이렇게 sns를 활용하는게 이번에 처음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렇게 글을 쓰게 되는게 신기하기도 하고 그렇습니다 ㅎㅎ

서로를 만나서 꾸준히 소통을 하는게 스팀잇의 매력인 것 같습니다..♥

비록 비루한 글이지만 읽어주시는 분들이 계시더라구요 ㅠㅠ

그래서 이 자리를 빌어서 제글을 읽어주시는 모든 분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드리고 싶었습니다

다들 고맙습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들어가 볼까요??ㅎㅎ

※ 원래 3가지 소망을 적지만 저는 일반 포스팅 처럼 하겠습니다

※ 2018년도에 휴학예정이라서 휴학계획을 올리겠습니다.

2018 나는 어떻게 살 것인가?

1. 운동과 독서


  • 운동을 통해 멋진 몸 가꾸기

군에 있을 때는 체중관리 하는 게 재밌어서 계속 했었습니다.

그러다 풋살 경기도중 발목을 접질리게 되었고, 군 생활 도중에 같은 부위를 3회 다치게 되었습니다.

다행히 인대 수술을 하지는 않았지만 덕분에 약 9개월(3x3) 목발을 짚으면서 원상복귀 되었습니다.

ㅎㅎ 완전 회복이 안 되서 뛸 때는 아직도 발이 저립니다.

그래서 다시 운동을 통해서 예전 몸매로 돌아가고 싶습니다.

몸이 무거워지니깐 공부도 잘 안되고 마음이 나약해집니다. 잘 되면 바디 프로필을 찍고 싶습니다 ㅋㅋ

사는 곳에 5만원정도 하는 헬스가 있더라구요. 거기에 등록하고 열심히 운동하겠습니다.

(지금 하고 있는 공부가 있어서 2월부터 진행 예정입니다)

  • 올 한해 50권의 책을 독서노트에 기록하기

저는 글을 읽는 속도가 느려서 일주일에 약 한권정도 읽고 있는데요.

한달에 약 4권정도 읽으니깐 올해 50권은 읽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읽고 바로 지나가면 기억이 안나서 소용이 없던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래서 독서노트에 꾸준히 기록하고 있습니다.

작년에는 대충했지만 올해는 여기에 50권 채우는게 목표입니다.

2. 나만의 꿈을 찾아보자!!


저의 성공의 기준이란 자기가 하고 싶은 일을 통해 얻는 성취감과

자신이 가장 소중하게 여기는 가치를 실현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꿈을 찾기 위해서 여러 가지 방법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 꾸준히 일기를 작성하여 내가 누구인지 알아간다.

꿈을 찾는 것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꾸준함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군 입대 이후로 매일 일기를 작성하여 제가 어떤 사람인지를 파악하고 있습니다.

어떤 부분 에서 화가 나고 어떤 것을 좋아하는지 하루하루 발견하는 느낌으로 하다보면 되게 재밌습니다.ㅎㅎ

여기서 나온 주제로 언젠가 한번 글을 쓰고 싶네용~~

  • 관련 분야 책 읽기( 심리학, 자기 개발서)

일단 저는 책을 읽고 느낀 점을 토대로 독서노트를 작성하고 있습니다.

제가 제일 좋아하는 책인 인문학 습관에 나온 것처럼 (100일 동안 자기 찾기)와

느낀 점과 흥미분야를 위주로 적고 있습니다.

꿈을 찾는 분야다보니 올해는 심리학과 자기 개발서에도 도전해보려고 합니다.

  • 워크넷, mbti 검사 등의 여러 가지 검사를 받고 결과를 적기

아무래도 저를 객관적으로 알아보는 것은 검사를 통해 알아보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관련된 많은 검사가 있습니다. 일단 저는 mbti와 가치관 검사, 직업적성 검사를 받아서 보관하고 있습니다.

시간 되는 대로 꾸준히 검사를 받아서 저라는 사람을 알고 싶습니다.

(주입식 교육의 함정...저도 저를 잘 몰라용 ㅋㅋ)

다만 여기에 관해 몇 가지 궁금증이 있습니다.

Q. 여행을 통한 경험이 이 분야에 도움이 될 것인가?

Q. 위의 방법을 통해 세상에서 견줄 수 있는 나만의 강점과 컨텐츠를 만드는 것이 가능할까?

아직 해답을 내지 못했습니다... 이것들은 해보고 결론을 내려야 될 것 같습니다.

(당장 2월에 내일로 여행을 갔다 올 예정입니다ㅎㅎ)

3. 전공공부 및 경제적 통찰력 갖기


저는 전공이 경제입니다... 하지만 누구보다 경제를 잘 모릅니다 ㅋㅋ

그래서 제가 공부하고 있는 분야를 마스터 하고 싶습니다.

경제를 통해 여러 현상을 해석해서 알려주는 상상을 매번 한답니다 ㅋㅋ

  • 경제학 이론 배우기

복학하고 나서 느낀 점은 제가 기초가 미약하다는 점이였습니다. 기억이 안나니 따라가기 바쁘더라구요.

그래서 일단 경제학 3대 저서( 제 기준 ㅋㅋ) 경제학 원론, 미시, 거시를 빠르게 숙달하고 싶습니다.

대학교재와 k-mooc(한국형 무료 온라인 강의)를 통해 공부할 예정입니다.

빠르게 한다면 배우게 될 전공을 미리 예습 할 수 있겠지만 아직 여기는 욕심입니다 ㅎㅎ;;

  • 경제학 실전 배우기

경제학의 가장 큰 장점이자 특징은 바로 현실에 적용할 수 있다는 것이지 않을까요??

써먹기 위해서 일단 경제 신문 구독과 스크랩을 통해 경제를 보는 눈을 키우고 싶습니다.

한경이나 매경은 대학교 학생들에게 할인을 해주고 있으니 필요하신 분들도 사용해보세용!

(이건 아직 하지 못했네요 .2월부터 진행 예정입니다.)

여기에 투자나 경제 분석글 올리시는 분들이 많던데 정말 부럽습니다!! 저도 그렇게 될 수 있을까요??

  • 이론과 실전을 바탕으로 시험 및 자격증 준비

일단 학교에 복학하게 되면 졸업 요건중에 경제 관련 자격증을 따야 하는데요.

저는 사실 부끄럽게도 관련 자격증이 없어요 ㅠㅠ 그래서 이번 기회에 따려고 합니다.

동기들은 무역영어 많이 따더 라구요. 저는 테셋 준비하면서 같이 하려고 합니다.

이부분은 학교 복학하면서 취업준비할때 더 보강할 계획입니다.

4. 자격증 따기( 스펙업)


저는 아직 딱히 내세울 자격증이 없어요.

작년에 조별과제 조원들과 취업이야기를 했었는데요. 다들 열심히 준비하고 있더라구요.

반면에 저는 뭘했나 싶을정도로 없어서 충격을 받았습니다.

알바하느라고 못했다고 하지만 다 제 핑계였던 것 같습니다. 제 자신에게 부끄러웠습니다...

그래서 올해는 열심히 자격증을 따보려고 합니다.. 되도록 상반기에 자격증 공부는 몰아둘 생각입니다.

  • 컴퓨터 자격증

사회 어디에서든 쓰이는 자격증이라서 꼭 따고 싶어용. 2월부터 itq랑 컴활준비 예정입니다.

  • 역사 자격증

한국사는 공기업에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그것만을 위해 따는 것은 아니구요.

세상을 더 이해하고 싶어요. 모든 것은 역사에서 출발한다고 생각합니다.

지금은 도서관에 다니면서 2월3일에 볼 시험 준비하고 있습니다.

세계사는 자격증이 따로 없어서 독학으로 공부해서 노트에 옮겨 적어서 저만의 체계를 만들고 싶습니다.

  • 언어자격증

영어 자체가 졸업요건입니다. 토익 본게 유효기간이 지나서 다시 응시를 해야합니다.

900점대 맞는게 목표구요. 토목달 같은 프로그램을 이용할 예정입니다.

회화를 하는게 목표여서 토스도 준비해야 할 것 같지만 이건 복학하고 나서 해야 할 것 같습니다.

위에 언급된 자격증을 취득 직후, 하반기 때부터는 hsk 자격증을 준비 예정입니다.

5. 다양한 경험 해보기


솔직히 이 부분은 제가 제일 약한 부분입니다.

저도 다양한 경험을 해보고 싶은데, 구체화가 안되네요 ㅎㅎ

위에 언급한 것만 해도 1년이 빠듯할 것 같아서 걱정입니다.ㅎㅎ

그래도 적어볼게요!!

  • 여행하기

제게 큰 영향을 준 책 중에 카트린 지타의 내가 혼자 여행하는 이유라는 책이 있는데요.

혼자 여행을 하면서 스스로를 알게 해준다는 점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그래서 여행을 계획 중입니다. 국내 한번, 해외 한번 스스로 가보는게 목표에요.

지금은 가난해서, 모아둔돈+3월부터 시작할 알바+ (올해부터 시작한) 적금+ 용돈을 끌어모아 갈 예정입니다.

해외여행은 아직 계획을 잡아가고 있는 단계입니다.

  • 헌혈하기

저는 심장이 좋지 않아서 예전에 수술까지 한 경험이 있습니다.

다행히 별 문제는 아니였구요. 지금은 괜찮지만 작년에는 헌혈을 아예 할 수가 없었습니다.

하지만 수술후에 올해는 가능해져서 꾸준히 하고 싶어요.

대학교 1학년때 짬짬히 1년동안 작은 단체에서 봉사활동을 했었습니다.

그때는 시간이 많이 남아서 부담이 적어서 시작했었는데요. 지금은 시간이 잘 안나네요.

ㅠㅠ꾸준히 봉사활동 하시는 분들 정말 대단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제 상황에서 현실적인 방안인 헌혈을 통해 나누는 삶에 동참하고 싶습니다.

  • 새로운 활동 스팀잇!!

위에 언급한 활동들을 하게 되면 꾸준히 스팀잇에 올려서 사람들과 소통하고 싶어요.

제 글을 읽어주시는 분도 계시고 안 보시는 분도 있겠지만, 어떤 일을 꾸준히 한다는게 저는 멋있다고 생각합니다.

제 글에 호응해주시는 분들도 계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ㅎㅎ

제 활동들을 공유하면서 저만의 스토리를 만들고 싶습니다.

goldendog의 마무리

이것들이 제 새해 목표입니다ㅎㅎ 별로 없다고 생각했는데 써보니깐 많네요...허허^^

마음 같아서는 모두 다 이루고 싶습니다.

그러나 세상일이 전부다 제 계획대로, 마음대로 되지는 않는다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작년 한해는 저에게 그 사실을 각인시켜 주었던 해였습니다.

전역 후에 모든 것을 할 수 있다고 생각했지만 현실에 부딪혀서 추락만 했습니다.

예전에는 그런 저를 보면서 스스로 비난을 했습니다. 제가 되게 한심하게 느껴졌습니다.

하지만 그러던 도중에 제 여자 친구도 만나게 되고, 여자 친구의 격려도 들으면서 다행히 버텼습니다.

도망가고 싶었지만 꾸준한 마음과 행동이 변화를 만들 수 있다는 여자 친구의 말에 감명을 받았습니다.

물론 그 후로 영화처럼 멋진 일이 일어나지는 않았습니다. 저는 뛰어난 성과 없이 한해를 그냥 버텼습니다.

하지만 마음 한켠에 작은 씨앗처럼, 꾸준함의 아름다움이 꽃을 피웠다고 생각합니다.

결과보다는 과정의 아름다움을 느낄수 있게 되었던 한 해 였습니다.

저의 앞의 계획들이 잘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하지만 잘 안되더라도 예전처럼 저 자신을 비난하거나 괴로워 하지 않겠습니다.

대신 꾸준히 하는 것에 감사하겠습니다.

헤밍웨이의 소설 노인과 바다에는 이런 말이 있죠. ''인간은 파괴될 수는 있어도 패배할 수는 없다.''

노인이 상어와의 사투를 견디면서 결국 바다로 되돌아 온 것처럼, 저도 뚜벅뚜벅 걸어가겠습니다.

아마도 이것이 진짜 올해 저의 목표인 것 같습니다. ㅎㅎ

꾸준히 걸어가는 스티미언 분들 모두 올 한해 잘 보내시기 바랍니다 ^^7

제 이야기를 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

원래 지목을 5명 하던데.. 저는 아직 아는 사람이 적네요

그래서 세 분만 지명하도록 하겠습니다.

@babyblue

@beautifuljean

@smile.jay

이렇게 세 분께서 다음 소망릴레이를 이어가 주셨으면 좋겠습니다ㅎㅎ

그럼 스티미언 여러분 안녕히계세요^^ 다음 포스팅에서 뵙겠습니다!!

Sort: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화이팅입니다.!

감사합니당 !! 포스팅을 열심히 올리겠습니다ㅇㅅㅇ

Good post hoping to see more

Thank you !!!^^

나만의 꿈을 찾아가며 일기를!!
스팀잇에도 꿈을 찾는 과정을 일기처럼 써주시면 재밌게 읽어보겠습니다!ㅎㅎ 뭔가 기대되요!ㅎㅎ

감사합니다 ㅎㅎ 댓글 하나하나 힘이됩니다!!
댓글에 올려주신 아이디어가 되게 좋네요 ㅎㅎ 포스팅할때 도움이 많이 될것 같습니다^^
기대해주세요 ㅇㅅㅇ

앗 저도 그생각했는데 ㅋㅋ 여기서 뵙네요 @hongyeol님 ㅎㅎ
@goldendog님 모든걸 다 이루시길 응원할께요!! 같이 달려봐요!

감사합니다 ㅎㅎ onepine님도 하시려는 일 다 잘됐으면 좋겠습니다.
올리시는 글 매번 잘 보고 있어요 ^^

제 빗썸으로 들으러 한번 오시죠~ 방금전에 올린 따끈따끈한 포스팅입니다 ㅋㅋ

넘나 웃기네여 ㅋㅋㅋ 저도 이런거 올려보고 싶네욬ㅋ

원파인님 여기서 뵙네요!ㅎㅎ
빗썸으로 갑니다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감사합니다 어서오세요 ㅋㅋㅋ

넘 잘봤어요^^ 내가 누군지 알아가는 작업은 정말 필요한 것 같아요. 20대 초반에 저도 비슷한 고민을 했었거든요. 50권의 책 읽기 계획도 도움이 되실 것 같아요. 저는 많은 도움을 얻었거든요 ㅎㅎ 아직도 내가 누구인지 정의내릴 순 없지만요. 응원할게요^^

감사합니다ㅎㅎ @joobooju님 덕분에 오히려 글을 쓰면서 저를 돌아볼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다시한번 지목 감사드려요^^

짱짱맨이 스윽 지나갑니다^^
즐거운 스티밋 라이프!

헙!! 감사합니다 ㅎㅎ 읽어주시는 분들이 글을 쓰게되는 동력이 되는것 같아요ㅎㅎ

안녕하세요^^ 반가워요!
공통분모들이 많은거 같아요 좋아하는것들
저도 참여해보도록할게요 감사합니다 :)

참여해주셔서 감사해요 ^^ 저도 @smile.jay님의 소망이 궁금합니다ㅎㅎ

올해 소원 다 이루도록 화이팅 입니다.^^

제 포스팅에 찾아주셔 공감하여 주셔 고맙습니다.

아닙니당 ㅎㅎ 글이 좋아서 읽고 있어요 저야말로 좋은 글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

댓글 감사합니다.^^
마무리 잘 하시고, 내일도 화이팅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