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 고급 합격후기와 꿀팁 대방출!!

in #kr6 years ago

돌아왔습니다....!

안녕하세요 goldendog입니다 ㅎㅎ

정말 오랜만에 들어왔습니다 다들 설날 잘 보내고 계신가요??

사실 그동안 다른일을 하느라 스팀잇에 신경을 못썼어요ㅠ

한국사 시험을 응시하였고 내일로 여행을 다녀왔습니다ㅎㅎ

이제라도 다시금 꾸준히 써야되는데... 다시 힘을 내보겠습니다!!

그런의미로 오늘은 한국사 시험 합격후기를 써보려고 합니다.


한국사능력검정시험 합격 후기

합격증.png
ddd.png

원래 2월 14일에 발표했는데 잊어먹다가 오늘 올리네요 ㅎㅎ;

38회 시험은 합격률이 63.8%로 높은 편이라서

크게 어렵지는 않았어요. 다행입니다 ㅎㅎ

갑자기 예전기억이 나네요.

예전에 군대에서 시험보려고 점호 끝나고 연등하면서 공부잠깐 했었는데

선임한테 공부한다고 쿠사리 먹어서 공부 접었던 기억이 납니다 ㅎㅎ;

그때는 참 어이없었는데 덕분에 합격하는 동기가 되었던 것 같습니다 ㅋㅋ

시험 준비기간과 공부방법

1.jpg
2.jpg
준비기간은 약 2주정도 걸렸습니다..

기본서는 일단 최태성 선생님의 별별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고급으로 공부했어요

누나가 이게 좋다길래 서점가서 구입하였습니다

그리고 이투스에 가보면 최태성 선생님의 무료강의가 있어요

http://www.etoos.com/bigstar/teacher_premium/bigstar/lecturedetail.asp?lecture_id=L51788

http://www.etoos.com/bigstar/teacher_premium/bigstar/lecturedetail.asp?lecture_id=L52057

총 40강인데요 저는 하루에 한 4개씩 들었던것 같아요

듣는건 금방 듣는데 중요한게 반복하고 별채우기(내용 복습)인것 같아요

그냥 들으면 기억이 안나더라구요 ㅋㅋ

사람마다 취약한 분야가 다른데 저는 문화부분이 너무 헷갈려서 좀더 집중적으로 봤어요

20180216_000400.jpg
4.jpg
그다음에 기출문제를 풀었습니다

그냥 서점가서 제일 좋다길래 덥석 집었습니다ㅎㅎ

에듀윌이 해설이 참 두껍고 좋더라구요 기출 풀면서 모르는 부분을 많이 보충했습니다

시험당일


시험장은 보통 시험보기 오래전 부터 접수하면 시험장 선택폭이 넓은데요.

저는 제 중학교 모교가 딱 한자리 남아있어서 접수를 할 수 있었어요 ㅋㅋ

그래서 시험당일에 의도치 않게 모교 방문을 할 수 있었습니다

왠지 제가 다닌 학교라서 그런지 익숙하더라구요

그래서 좀더 집중을 할 수 있었지 않았나 싶습니다

시험 보시는 분들은 빠른 접수를 통해서 익숙한 장소를 고르시는게 중요한 것 같습니다!!

시험장에는 컴퓨터용 수성사인펜과 신분증, 응시수험표가 기본인데요.

화이트 정도는 수정을 위해 꼭 지참하는 것이 좋습니다..

고급시험의 경우 시험시간은 넉넉히 80분이 주어집니다.

끝나기 약 15분 전부터 퇴실 가능한데 그때 대부분 많이 나가더라구요..

저는 헷갈리는 문제 및 검토를 하기 위해서 끝날때까지 앉아있었습니다

왠지 남들이 나가니 불안감과 쫄리는 느낌이 들긴 하더군요 ㅋㅋ

아무튼 그렇게 시험을 마쳤습니다...

시험 이후와 시험 활용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유튜브에 벌써 가답안이 떴더군요.

앞서 말한 에듀윌이였는데요.. 정말 빨리 뜹니다

가답안이긴 하지만 100프로 정답이여서 대조해 보고 합격사실을 알았습니다.

시험 결과를 빠르게 확인해 보실 분들은

시험직후 에듀윌 가답안을 확인해 보세용!!


저는 한국사에 대한 관심으로 취득하였는데요

공식홈페이지에 이렇게 활용할 수 있다고 하네요.. 참고 하시길 바래용!

  • 2012년부터 한국사능력검정시험 2급 이상 합격자에 한해 인사혁신처에서 시행하는 5급 국가공무원 공개경쟁채용시험 및 외교관후보자 선발시험에 응시자격 부여
  • 2013년부터 한국사능력검정시험 3급 이상 합격자에 한해 교원임용시험 응시자격 부여
  • 국비 유학생, 해외파견 공무원, 이공계 전문연구요원(병역) 선발 시 국사시험을 한국사능력검정시험(3급 이상 합격)으로 대체
  • 일부 공기업 및 민간기업의 사원 채용이나 승진시 반영
  • 2014년부터 한국사능력검정시험 2급 이상 합격자에 한해 인사혁신처에서 시행하는 지역인재 7급 수습직원 선발시험에 추천 자격요건 부여
  • 대학의 수시모집 및 공군·육군·해군·공군·국군간호사관학교 입시 가산점 부여
  • 2015년부터 공무원 경력경쟁채용시험에 가산점 부여
  • 2018년부터 군무원 공개경쟁채용시험에서 국사 과목을 한국사능력검정시험으로 대체
    ※ 인증서 유효 기간은 인증서를 요구하는 각 기관에서 별도로 정함

마치며...

한국사 시험과 내일로 여행을 통해서 제 목표를 2가지 이루었습니다

이렇게 하나하나 해가면서 나태해지지 않는다면

이번년도도 휴학도 성공할 것 같은 예감이 듭니다

다음시험은 이제 컴퓨터 자격증을 취득하려고 해요. 또 공부해서 합격하면 올릴게요 ㅎㅎ

다음 포스팅은 내일로 여행한 이야기를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모두 새해복 많이 받으세요!!

sds.jpg

Sort:  

여윽시 에듀월... 저두 필요할지도 모르는데ㅠ 꿀팁감사합니다.ㅎㅎ 그리고 돌아오신거 환영합니다ㅎㅎ

감사합니다 ㅎㅎ @onepine님은 꾸준히 쓰시는게 참 대단해 보입니다 ㅠ

저도 요즘 일주일에 하나씩씁니다 ㅠㅠ 이제 속도좀 다시 높여볼까요?ㅎㅎ 가즈앗

축하드려요^^

감사합니다 ㅎㅎ 다른 목표도 이루면 또 올리겠습니다

오 대단하세요 휴학하고 맘잡고 공부해서 자격증따는게 생각보다 쉽지 않은일인데 의지가 좋으시네요!

감사합니다 ㅎㅎ 다행히도 합격률이 높았어요 ㅋㅋ
여자친구랑 같이 공부해서 둘다 합격했어요

으...제가 연휴동안 스팀잇을 쉬느라 복귀하셨는데도 답변이 너무 늦어졌네요.. ㅎㅎ 공부하시느라 잠시 못들어오셨었군요. 제 친구도 이번에 똑같은 시험 준비한다고 했는데, 결과를 물어봐야 겠네요. ㅋㅋ

저도 노로바이러스 걸려서 며칠간 앓았어요 ㅎㅎ;;
인제 답글 다네요 굴 류 드실때 조심하세요
친구분도 아마 합격하시지 않았을까요? 조심스레 예측해봅니다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