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남동 카페추천] 백종명 화이트커피

in #kr6 years ago

연남동은 많은 맛집과 가게들, 그리고 카페들이 모여있는 곳이죠. 각자의 개성이 넘치는 카페들이 많은데요, 이곳에 커피가 유명한 곳이 있다는 얘기에 방문한 카페가 있습니다.

"백종명 화이트 커피"

백종명 화이트 커피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백종명이라는 바리스타가 운영하는 카페로 연남동에서는 이미 유명한 카페 중 한 곳이라고 하네요. 이른 시간에 방문해서 그런지 사람은 많지 않았습니다.

1.jpg

백종명 커피에서는 카페 창업 교육은 물론 핸드드립 강좌도 하고 있었는데요, 그래서인지 입구에는 원두가 쌓여있었습니다. 로스팅도 직접 하고 원두 판매도 하고있습니다.

2.jpg

커피가 맛있는 곳 답게 다양한 커피가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핸드 드립이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네요. 사진에서 왼쪽 메뉴는 모두 핸드드립 메뉴입니다. 그 외에 아인슈페너나 더치큐브라떼, 더치 커피 등도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청포도 에이드, 그리고 아인슈페너를 주문합니다.

3.jpg

요새는 유행이 지난 노출 콘트리트 인테리어가 눈에 띕니다. 한때 유행같이 번졌던 인테리어였는데 최근에는 많이 없어진 것 같네요. 가운데 뚫린 공간을 통해 바라보는 모습이 인상적입니다.

4.jpg

매장 한켠에 놓여있던 원두와 핸드드립 기구들. 거리만 가까우면 여기서 핸드드립 수업을 들어보고 싶네요. 음료가 나오는 속도는 생각보다 빠른 편 입니다.

5.jpg

서빙된 청포도 에이드와 아인슈페너. 아인슈페너 잔이 예쁘네요. 찻잔과 커피의 모습이 잘 어울립니다. 기대를 많이 한 메뉴였는데 기대 이상으로 맛있었던 커피맛.크림맛도 부드럽고 커피도 맛있었습니다.

6.jpg

자리에 앉아서 카페 내부를 둘러봤습니다. 액자같이 되어있는 공간 덕분에 자리에 앉으니 이런 근사한 모습을 볼 수 있네요. 파티션같은 역할도 하는 이 공간 덕분에 카페에서 프라이빗하게 시간을 보낼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청포도 에이드도 나쁘지 않았는데요, 직접 담근 청으로 만든 음료 같았습니다. 여러모로 만족스러운 시간이었네요.

7.jpg

오랫만에 분위기 좋은 카페에서 맛있는 커피를 마시며 시간을 보낸 것 같습니다. 연남동에 많은카페들이 있지만 백종명 화이트 커피도 추천드리고 싶네요. 일전에 다녀온 냅 로스터스와는 다른 스타일의 카페인 만큼 두 곳 다 가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주 소 : 서울 마포구 성미산로 29안길 29 (연남동 241-80, 1층)
*연락처 : 02-325-7799

Sort:  

참 맛나보이게 잘 찍으신 것 같습니다.ㅎ

으아 감사합니다 ㅎㅎ

분위기 있어 보이네요..연남동을 비롯 종로는 한국적인 분위기 솔솔 나는 곳들이 많은 거 같아..좋아요..

연남동이나 종로쪽이 특유의 분위기가 매력적이요 :)

공간도 좋고 커피도 맛있을거같네요:) 사진도 이뻐요><

공간도 좋고 조용해서 더 좋은 것 같네요. 사진 칭찬이라니 감사합니다 :D

더위가 가고있어요!!! 선선한게 좋네요

끝날 것 같지 않은 더위도 끝이 나네요 :) 오늘은 제법 선선한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