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스팀] 마파두부밥을 간단하게 도전하는 방법! 신세계 푸드코트에서 먹어보자

in #kr7 years ago

안녕하세요 @gooodluckk 입니다~

오늘은 마파두부에 대해서 이야기 해볼게요.

일단 드셔보셨나요?
좋아 하신다구요?

네ㅎㅎ 좋습니다~
저도 사실 좋아하는데요.

티비나 책에서 많이 나오는 '마파두부'
이름만 들어봤지 "그게 무슨 맛일까?" 하시는 분들도 계실거에요.

물론 중국요리니까 당연히 중국요리집에서 먹어야 맞지만!

"그냥 따로 가고싶진 않고 지나가다 있으면 맛 정도는 한번 보고싶다"

하시는 분들은, 오늘 저처럼

백화점 푸드코트에서 드시는 방법도 있답니다.

-일단 '마파두부란?'-

  • 두반장을 기본으로 고기와 두부를 주재료로 사용하여 걸쭉한 양념이 일품인 두부요리

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돼지고기를, 중국에서는 쇠고기를 주로 사용한다고 합니다.
맛이 매콤짭짤한 것이 밥에 그냥 얹어서만 먹어도 아주 꿀맛이랍니다.

저는 영등포역 근처에 있는 신세계백화점으로 갔습니다.
타임스퀘어 말고 신세계 백화점 쪽에 마파두부를 파는 깔끔한 푸드코트가 있습니다.
푸트코트 치고는 음식 맛이 나쁘지 않네요~

매콤짭짤하면서도 특유의 화끈한 맛의 양념은
한번 먹으면 중독되어서 계속 먹을 수 밖에 없습니다.

매운음식 하면, 중국의 사천요리가 생각이 나지요.
마파두부도 바로 중국 사천성 청두라는 지방에서 유래했습니다.

밥맛없을때, 배고플때 언제 먹어도 맛있는 마파두부

백화점 푸드코트에서 쇼핑하다가 간단하게 드셔보세요!

(식당정보 알려드릴게요)

'신세계 백화점 영등포점 푸드코트(타임스퀘어 옆)'

주소: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영중로 9 신세계백화점영등포점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영등포동4가 434-5 신세계백화점영등포점)

전화: 1588-1234

백화점 정상영업: 10:30 - 20:00
백화점 연장영업: 10:30 - 20:30
식당가 영업: 11:00 - 21:30
지하2층 패션 스트리트 영업: 10:30 - 23:00

가격: 마파두부밥 7,000원
짜장면 & 짜장밥 5,000원
짬뽕 & 짬뽕밥 7,000원
잡채밥 8,000원
쟁반불짜장면 8,000원
미니탕수육 9,0000원
찹쌀탕수육 13,000원
1인세트(식사류 +탕수육) 9,000원

*다음에는 중국집에서 제대로 즐겨봐야겠네요:)

Sort:  

Congratulations @gooodluckk!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upvotes
Award for the number of comments received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By upvoting this notification, you can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how here!

안녕하세요 muksteem 전국 맛지도 등록 알림봇입니다.
본문에 있는 주소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영중로 9 신세계백화점영등포점]로 본 글이 먹스팀 전국 맛집 지도에 등록되었습니다.
http://muksteem.com/index.php?permlink=@gooodluckk/7tndae
(혹시 주소가 틀리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먹스팀 맛집 지도는 http://muksteem.com에서 이용가능하며, 포스팅에 (1) muksteem 태그 (2) 본문에 상세주소(도로명, 지번 모두 가능, 본문 상단에 있을수록 정확히 등록될 확률이 높습니다)가 포함되어 있으면 자동 등록 됩니다.
약소하지만 풀보팅 하고 갑니다. 좋은 포스팅 감사합니다! ^^

감사합니다!

오ㅎ 가격표까지 친절하게ㅎㅎ
맛있어보이네요

네 맛있더라구요 헤헤 냠냠

아 여기 예전에 종종 왔던 기억 납니다. 잡채밥도 먹을만 했었는데 반갑네요!!

와 정말이요?ㅎㅎ 가보신적이 있으시군요! 저도 반갑네요~!!

캬~~ 군침도네요ㅎㅎ 마파두부 오랜만에 땡기는데요

마파두부 맛있죠~ 언제나 먹어도 잘 들어가더라구요ㅎㅎ

전역하고 마파두부를 먹어본 기억이 없는데 ㅎㅎ
사진보니까 땡기네요.

한번 생각 나셨으면 조만간 한번 드시러 가시지 않을까 합니다~ㅎㅎ

푸드코트는 사실 배고파서 가는 곳이라 기대하지 않는데 사진으로 보니 괜찮아, 맛있어 보이네요 ㅎ

네 맞아요 많은 푸드코트 음식의 퀄리티가 고만고만하지만, 여긴 제가 좋아하는 음식이라 그런지 재료도 그렇고 괜찮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