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의 스팀잇을찾아서]-BELA(BelaCoin)2편

in #kr7 years ago (edited)

스팀잇을 하면서 스팀잇 처럼 즐길거리를 제공하는 플랫폼의 코인이 또 없을까 찾아보고있는그린주스입니다.^^

지난번에 Belacoin 기반의 'belachess'를 소개해드렸는데요 https://steemit.com/kr/@greenjuice/2-bela-belacoin-1 (7월5일기준 belacoin은 시총 174위입니다. )

belacoin은 belachess와 belacam 두가지 플랫폼을 운영하는것 같더라구요. belachess도 조금 완성도가 떨어지는듯한 느낌을 받았는데 belacam역시 만만치 않더군요...!

belacam은 사진을 올리고 그 사진에 좋아요 누르면 벨라코인을 얻게되는 구조입니다. 코인을 얻게되는 과정은 스팀잇하고 비슷한것 같더라구요..그래서 내심기대를 했지만, 활성화가 되어있지 않은것 같습니다. 페이지가 단촐하다 못해 휑하고~ 오류들도 좀 있는것 같았어요..

회원가입하고 몇일되었는데 보시는 화면이 로그인후 화면입니다.(https://www.belacam.com ; 가입은 간단합니다.) 오른쪽위에 0.3bellacoin을 제가 보유하고 있습니다. 지금껏 사진을 3장 올렸는데 시험삼아 올린거라 물론, 허접하긴 합니다만 오른쪽이 몇일전에 올린사진인데 좋아요2개...그중 1개는 제가 누른것입니다. ㅎㅎ 좋아요 받아서 벨라코인이 생겼다가 제가 다시 좋아요를 누르니 벨라코인이 소진되더군요... 지금 얻은 0.3은 가운데 사진에 누군가가 좋아요 눌러생긴 것입니다. 핸드폰에 적당한 사진이 없어 즉석에서 스팀잇그려서 올렸네요(무려 steamit이라고..ㅎㅎ) 제일 왼쪽 사진은 오늘 올린것인데 당연히 전혀 반응이 없네요..ㅋㅋ


왼쪽 위에 지구본모양을 클릭하면 유저들이 올린사진들이 나오는데 이게 본인사진들인지 어디서 퍼온건지는 모르겠지만, 여성분들 사진이 많더라구요.(뭔가 화보같은 사진이나, 전신사진이 주로.많았습니다.) 몇몇 유저 블로그를 들어가보았는데 그나마 사진 많이 올리신 분 페이지를 하나 찾았습니다.

이분은 가입하신지 꽤 된듯한게 팔로워수도 좀되고 사진도 꽤 많은것 같습니다.(상대적으로) 그런데 사진들에 좋아요가 대부분 0~2개정도 인것같아요...제생각에 벨라코인을 따로사서 사진들에 좋아요누르는 사람은 거의 없고, 좋아요 한두개로 얻은 벨라코인들로 유저들끼리 돌아가며 좋아요를 누르는것 같았습니다. 대부분 유저들 블로그가 사진 1~2개 가 전부여서(한두번 해보고 접는듯한 느낌) 사진 많은 사람 찾기가 쉽지 않았어요. 그리고, 사진을 언제올렸는지도 알수가 없는것 같네요..

좋아요 한개에 0.3belacoin이라면

오늘기준으로 환산하였을때 대략 80원 정도 되네요..^^

그런데 사진 올리는 것은 꽤 간편해서...하루에 수백 수천장을 올린다면 코인을 많이 모을수 있다고 생각할수 있겠지만.. 좋아요를 모든사진에 1개 이상 받을수 있을지가 의문이로군요(유저가 많지않은듯합니다.)

여하간, 저대로 활성화가 잘 안된 상태로 둘지 아니면 뭔가 업그레이드 하고 활성화 시킬지 지켜봐야겠네요, 혹시 모르죠 운영진이 각성하고 스팀잇처럼 만들지도..^^

그나마 스팀잇과 가장 유사한 형태라고 생각되어져서 관심이 좀갔었는데...많이 아쉬운 belacam이었습니다.

be happy~!!

Sort:  

great

저도 게임이나 스팀잇의 블로그 처럼 여러방면의 가상화폐 플랫폼에 관심이 많습니다 이런글 환영해요^^

감사합니다. 많은정보 공유해요^^

와, 그 많은 코인을 다 분류하고 정리하시나 봅니다. 글 첫 부분에 테이블로 정리된 코인 정보가 탐나네요. 좋은 글 잘 보고 갑니다~ ^^

관심갖고 지켜보는 코인들입니다. 자주 공유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런코인도 있었군요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스팀잇까지 오려면 아주 많은 시간이 필요할 수도 있겠어요. 결국에는 사라지거나요.

동의합니다 현재상태로보아 스팀잇처럼될가능성 아주희박해보입니다

오 신기하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 신기한 정보 포스팅 감사해요 후편기대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런 것도 있었군요. 감사합니다. ^^

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도 이거 한번 해보려 했는데
활성화 되려면 시간이 많이 걸릴것 같아요

맞습니다 활성화 안될수도 있을것같다는생각이 들었습니다

벨라캠 기대 많이 했던 프로젝트였는데 사이트공개되자마자 전량처분했습니다. 저건 진짜....적어도 프론트만이라면 대학생들이 개발해도 더 괜찮게 만들수 있을것 같네요

아~ 그러셨군요 정말저같아도 그리했을겁니다 정말아쉬움이 많이남아요 ㅜㅜ

좋은 정보 잘보고 갑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벨라코인은.. 현재로선 투자하기는 좀 그렇군요 감사히 읽었습니다

네 맞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정보 잘 확인했습니다. 저도 bela coin에 관심을 한번 가지면서 벨라캠,벨라체스도 접해봤는데.. 솔찍히 좀 뭔가 부족한 부분을 많이 느꼈네요. 스팀잇에 비하면 비교하기가 힘들정도로.. 정리해 주시니라 수고 많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도 감사합니다. 좋은 정보 올려주시느라 수고가 많으세요^^ 편안한 밤 되시길 바랄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