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travel]봄나들이-하동 쌍계사

in #kr6 years ago

4월초 하동으로 여행가면서
섬진강,십리벚꽃길,화개장터
그리고 쌍계사를 다녀올 계획을 세웠어요.
쌍계사는 어린시절 부모님이랑 동생이랑 다녀온
추억이 떠올라 낮설지만은 않더군요.

쌍계사는 경상남도 하동군 화개면에 있는 사찰로서
840년경 신라시대에 절앞에 흐르는 두개의 계곡으로
연유하여 쌍계사라는 이름이 지어졌다하네요.

sony 226.JPG

보물로 지정된 대웅전에서 경건하게 기도하고 사찰을 둘러보니
경내에 쌍계사 구층석탑, 쌍계사 진감선사대공탑비,쌍계사 동종등
정말 귀한 문화재와 국보등이 많이 보이네요.

sony 232.JPG

sony 228.JPG

sony 230.JPG

sony 229.JPG

sony 233.JPG

sony 238.JPG

sony 237.JPG

울창한 나무로 둘러쌓인 깊은 계곡을 보니
여름에 다시 한번 오고싶어지네요.

sony 223.JPG

sony 241.JPG

Sort:  

좋은글 감사합니다 !! 보팅하고 팔로우 하고갈게요
제꺼도 놀러와주세요 ㅎㅎ

여행저도 정말 좋아해요 ㅎㅎ
리스팀도 하고갈게요

리스팀 감사해요.자주 소통해요.

일교차가 큰 날씨에요 감기조심하세요^^
오늘은 바람이 많이 부네요^^

네~항상 응원해주셔서 감사해요.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