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NYPC에 도전 중입니다.

in #kr7 years ago

도전하는 모든 사람에게 행복이 있기를

안녕하세요, 계략입니다.


NYPC?

NYPC는 NEXON에서 주관하는 청소년 프로그래밍 대회입니다.
Nexon Youth Programming Challenge라고 하네요.
개인적으로 왜 Contest가 아니고 Challenge인지는 모르겠습니다.

이번에 NYPC는 2번째 열리는 대회입니다. 갓 태어난거나 다름없죠.
작년 예선문제에는 재미있는 문제가 많이 나왔다던 것 같습니다.

넥슨은 다람쥐를 뿌려라
처럼 자사 게임과 연계된 문제가 나옵니다.
사실 도입부에만 관계가 있고, 뒤에는 뜬금없는게 대부분이기는 합니다...
여기서 작년 문제를 모두 볼 수 있다고 합니다.

홈페이지는 https://www.nypc.co.kr/main/main.do 입니다.


어떤가요?

작년 문제를 먼저 보지 않고 느꼈던게 꽤나 어렵다! 였었는데,
보고 나니까 작년이랑 비슷한 것 같습니다.

대회 규정에 따라 지금 문제를 알려드릴수는 없네요...

3번에 걸쳐 문제가 공개되고, 지금은 1회차만 공개된 상황입니다.
풀이 마감기한은 다음 주 일요일(8/26)인데, 과연 몇 문제나 풀 수 있을런지 모르겠네요.

전반적인 체감 난이도는 정보올림피아드랑 비슷한 것 같습니다.
어디서 본 듯한 문제도 있고, 게임이랑 연계된 문제도 있고, 그냥 어려워보이는 문제도 있습니다.
심지어는 '이걸 만들 수 있을까'라고 한번 생각해보기만 했던게 이번 문제로 나와서 좀 당황스럽기도 하네요.

어찌 되었든, 한번 열심히 풀어볼 생각입니다. :)


여담

본선 수상자는 노트북이 부상으로 주어지는데 탐납니다...
받기는 힘들어보이지만요.

본선이 10.28.인건 고3은 빠져달라는 무언의 표시인 것 같습니다. ㅋㅋ;


도전하는 모든 사람에게 행복이 있기를

Sort:  

화이팅입니다!!!

감사합니다 :)
열심히 해보겠습니다!

계략님 우승합시다!!^^
인생별거있나요. 까짓거.
혹시조언이필요하시면 언제든 환영입니다.

규정상 예선에서는 조언을 못 받을 것 같고...
예선 통과해서 본선 준비하다가 뭔가 모르겠으면 과감히 호출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제가 야매라서 도움이 될진모르겠으나.. 연륜이란게 개발쪽에서도 무시 못하니까요 ^^ 굿럭입니다.

저는 100% 통짜 야매입니다.. ㅋㅋㅋ
통과하게 되면 잘 부탁드립니다 :)

야매라니 반갑습니다. ㅎㅎ

응원합니다! :)

크흐... 감사합니다!

Congratulations @gyeryak!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upvotes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By upvoting this notification, you can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how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