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뻘글] 기대가 크면 실망도 크다

in #kr7 years ago

도전하는 모든 사람에게 행복이 있기를

안녕하세요, 계략입니다.

간단한 뻘글입니다.
열정페이를 옹호할 의도는 하나도 없습니다 :)


기대가 크면...

기대가 크면 실망도 크다는 말이 있습니다.

잘 들어라, 애초에 기대를 하니 배신을 당하는 거다라는 넥슨의 모 게임에서 나온 밈도 있는 상황...

기대치가 크면 아무래도 어떤 상황에 대해서 비관적이게 되는 것 같습니다.

100만원을 보고 한 일에서, 10만원도 채 못 얻게 되었다고 해 봅시다.
일단 왜 100만원을 못 얻는 거지? 라는 생각도 들거고
주변의 다른 1000만원을 받는 사람에 대한 묘한 질투심이 들고,
그냥 하는 일 자체에 대해서 회의감이 들 수도 있겠죠.

그냥 자신이 재밌어서 좋아서 하는 일이라면 어떨까요.
100만원을 얻으면 좋기야 하겠지만, 10만원을 얻어도 큰 불만이야 없을겁니다.
주변에서 1000만원을 받는 사람이 있어도 부럽구만... 이라는 생각이 거의 다겠죠.

만약 그 일을 같이 할 사람을 구한다고 하면
100만원 벌 수 있다는 것보다는 재미있다는 점을 부각하는게 더 낫지 않을까라는 생각도 드네요...

열정페이를 옹호할 의도는 없습니다.


여담

요새 분위기가 싸-한것 같은데...
스팀 급등해서 좀 풀렸으면 좋겠습니다 :)

Sort: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스팀 급등을 기원합니다 ^^

자라나라 스팀스팀!

이번에 스팀잇인문란 초보에요 잘부탁해여 스팀코인 화이팅!!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자라나라 스팀스팀
아 한밤에 웃고갑니다

ㅋㅋㅋ 웃음까지 드릴줄은 몰랐네요.
하루 마무리 잘 하세요 :)

기다리는 자에게 복이 있나니....
급등하면 화기애애해 질 듯 합니다.

스팀신을 믿어봅시다. 스멘~

갑자기 이야기가 왜나온것인지.. 궁금합니다^^

그냥 모든 일의 원흉이 여기있는게 아닐까 싶기도 해서요... ㅎㅎ;

ㅎㅎ계략님의 글은 무슨말인지 항상 알쏭달쏭합니다..궁금하군요 무슨생각이신지..ㅋㅋㅋㅋㅋ

글을 너무 어렵게 쓰는건가요 ㅠㅠ
한번 생각을 바꿔보는건 어떨까 싶어서 쓴 글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