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4주차 암호화폐 랭킹 도안 배포 + 순위 변동 브리핑

in #kr7 years ago (edited)

암호화폐 랭킹 도안 배포 + 순위 변동 브리핑


안녕하세요 해랑입니다. 지난주에 이어 금주의 암호화폐 랭킹 도안을 배포하고자 합니다. 뒤에서 다시 한번 밝히지만 순위 변동 브리핑을 하려니 12x5 배열은 순위 읽기가 쉽지가 않고, 50위권 밖의 순위는 쉽게 바뀌는 것 같아 10x5로 바꿀까 고민중입니다. 이에 대해서는 댓글로 의견을 남겨주시면 반영하겠습니다.

2017년 6월 21일 암호화폐 시가 총액 랭킹 도안

디자인은 얼마든지 사용가능합니다. 저처럼 티셔츠를 만드셔도 좋고 컵이나 텀블러 등에 사용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페이스북이나 블로그 등에 올리는 것은 금지합니다. 티셔츠 제작에 대해서는 티셔츠를 제작해보자 포스팅에서 자세히 다루고 있습니다.

KakaoTalk_20170618_201913709.jpg
저는 이렇게 커플티로 입었는데 세련되어보이죠?

암호화폐 시가 총액 순위 변동 브리핑

티셔츠 제작일인 2017년 6월 14일과 2017년 6월 21일 암호화폐 시가 총액 랭킹을 비교하여 순위 변동을 브리핑 합니다. 6월 14일의 암호화폐 관련 정보 및 랭킹 도안은 6월 3주차 암호화폐 랭킹 도안 배포 + 순위 변동 브리핑에 나와있습니다.

7 → 4위 Litecoin (LTC)
그동안 저평가 되어있었던 라이트코인이 6월 19일 비트스탬프에 상장되었고, 초기 개발자인 찰스 리가 복귀하며 다시 주목을 받아 엄청난 상승을 이루어냈습니다. 얼마 전 있었던 비트쉐어 폭등과 비슷한 맥락으로, 라이트코인에 대한 중국인들의 투자가 특히 두드러집니다. 자세한 내용은 @smithkim 님이 작성하신 주말간 급등세를 보인 라이트코인! 아시아 자본의 유입 때문인지?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6 → 13위 Golem (GNT)
곧 공개가 될 것으로 예상되는 Brass에 대한 기대감으로 대폭 상승한 것 같습니다. 또한 코인베이스에 GNT가 추가된다는 루머도 있지만 아직 사실 확인이 되지 않았습니다.

17 → 14위 Siacoin (SC)
골렘과 나란히 등반한 시아코인 입니다. 개발진에서 ASIC을 포함한 오벨리스크 SC1 관련 소식을 전해오면서 가격 상승으로 이어진 것 같습니다. 시아코인 마이닝 전용 ASCI (애플리케이션 특정 집적 회로)가 발표되면 시아코인의 채굴 해시가 크게 상승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42 → 18위 Antshares (ANS)
라이트코인에 이어 다시한번 대륙의 기상을 느낄 수 있는 개미코인입니다. 무려 24계단을 껑충 뛰어올라 18위에 안착했습니다. 신규 ICO코인을 추가로 런칭할 계획이며, 베타클러이언트 노드를 공개한다고 소식을 전해왔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chartleader 님의 이슈 코인 소개 -Antshares(ANS)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4 → 19위 Iconomi (ICN)
한국에서나 외국에서나 아직까지 원인을 제대로 파악하지 못하고 있으나, 7월 첫째주에 있을 Q2 보고에 대한 기대와 더불어 ICNX에 대한 높은 수요, ICNP의 높은 이익이 맞물리며 이코노미의 가격 상승을 이끌어 냈을 것으로 추측됩니다.

35 → 31위 Komodo (KMD)
코모도 측에서 준비중인 탈중앙화 거래소 EasyDEX에 대해 '다수의 오더북에 중복으로 거래대기를 걸 수 있을 것'이라는 언급이 있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goldenman 님의 native DEX의 신무기 공개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2위 Veritaseum (VERI)
이번에 새로 등장한 Veritaseum은 모든 사람이 스마트 계약을 관리 할 수있는 사용자 중심 스마트 컨트랙 기반 지갑 인터페이스라고 합니다. 이 내용은 @jkim1285 님의 CoinMarketCap에 등재된 코인들에 대해알아봐여 (21~31위) 포스팅을 참고하였습니다.

58 → 47위 Emercoin (EMC)
Emercoin의 순위가 급등하였습니다. 다만 Emercoin에 대한 정보를 찾다가 scam 정황에 대한 글(https://bitcointalk.org/index.php?topic=1970796.0)을 확인했으므로 이에 대해 확실히 알아보신 후 투자하시길 바랍니다.

50위 이후부터는 수시로 바뀌는 곳이라 따로 언급은 하지 않았습니다. 새로 등장한 몇몇 토큰이 중국 자본을 바탕으로 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암호화폐 시장에서의 중국의 영향력이 점점 커지는 것 같습니다.

개선사항에 대해서는 언제든지 말씀해주시면 최대한 반영하는 방향으로 노력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Sort:  

항상 감사합니다 ^^
양쯔강 파워가 들어오니 암호화폐 시장의 전체적인 파이가 커진 것 같아요.

확실히 대륙이 대단합니다 ㅎㅎ 50위권 밖에 아예 홈페이지가 중국어로 되어있는 애들 몇몇 보였습니다. 앞으로 점점 중국의 영향이 커질 것 같습니다.

직접 디자인하신 건가요? 어마어마하네요.... -ㅁ-

네 ㅎㅎ 지난주부터 순위 변동 브리핑과 함께 업데이트 하여 매주 올리고 있습니다~

옹... 해랑님 금손이셨구나... 대단해요!!

ㅎㅎㅎㅎ 칭찬 감사합니다

골렘이 뜬데는 이유가 있었군요 ㅎㅎㅎ

네 ㅎㅎ 결국 결과를 보고 끼워맞추기 식이겠지만 호재가 있습니다

ANS의 순위변동이 돋보이네요
감사합니다

이번주의 진정한 승리자죠 ㅎㅎ 엄청난 상승

크 디자인 이쁘네요 ㅎㅎ
가상화폐의 순위는 상위 몇개정도 빼고는 매일 요동치나봐요 ㅎㅎ
잘보고갑니다
보팅업~!

네 상위는 거의 고정되어 있다시피하는데 이번에 라이트코인이 급상승을 했습니다 ㅎㅎ

이런거 좋습니다 아싸리~

ㅎㅎㅎ 뚜비님 감사합니다

✈ 항상 해랑님의 가상화폐 도안 잘 보고 있어요 ㅎㅎ 정말 금손이십니다 ㅎㅎ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

티셔츠가 예쁘네요~ 박스가 없이 코인들의 로고만들어가도 이쁠꺼같아요

그렇게도 해봤는데 막상 경계가 없으니깐 약간 이상하더라구요 ㅎㅎ 다음번에는 박스없는 버전도 준비해보겠습니다

아니 언제 언급해주셨지!? 풀보팅하고 가지 말입니다 ㅋㅋ

역시 해랑님의 양질의 글로 인해 좋은 지식이 쌓입니다. 감사합니다. ㅎㅎ

Congratulations @haerang2!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comments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By upvoting this notification, you can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how here!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