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계의 유튜브, LBRY 체험기

in #kr6 years ago (edited)

암호화폐계의 유튜브, LBRY 체험기


안녕하세요 해랑입니다.

저는 코인 투자 전에 먼저 체험을 해보고 투자해보는 경향이 있는데요, 그 대표적인 예가 스티밋이 아닐까 싶습니다. 작년 4월에 가입해서 사용성을 보고 그 당시 0.5 달러도 되지 않았던 스팀을 소량 구매하였습니다.

심지어 매치풀도 베타버전이 나왔길래 바로 체험에 들어갔었는데 (이제보니 8월달에 이미 체험해봤군요) 페이스북 연동까지는 좋았으나 실질적인 사용성이 별로라 가지고 있던 매치풀을 전량 매도한 경험이 있습니다. 이제와서 보니 최고로 잘한 선택이었음!!! 와이즈 평가 D라니!!!!

그런고로 암호화폐계의 유튜브를 꿈꾸는 LBRY 역시 체험해봤습니다.


LBRY 란

LBRY는 현재 시총 190위 정도에 랭크되어 있으며 다양한 컨텐츠를 사고 팔 수 있는 종합 플랫폼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jruit 님의 LBRY크레딧(LBRY Credits)에 대해 알아보자 포스팅으로 좀 더 자세한 설명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후 사용 시작

주소창에 steemit.com, youtube.com 만 입력하면 들어갈 수 있는 스티밋과 유튜브와는 다르게 LBRY 공식 홈페이지 에서는 친절하게 '다운로드'를 안내해줍니다.

뭐 적어도 윈도우 뿐만이 아니라 맥OS, 리눅스, 안드로이드 등 다양한 시스템에서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은 좋아보입니다. 하지만 아직까지 휴대폰에서는 (안드로이드와 iOS에서는) 사용이 불가능하답니다. 저는 윈도우 유저이니 윈도우 버전으로 다운로드 해봤습니다.

이런저런 동영상들이 많이 보이고 1월달에 올라온 영상들도 꽤 있어보입니다. 오프라 윈프리 쇼로 낯익은 오프라 윈프리 언니 영상을 보러 들어갔습니다.

왜 안되는거니... 다른 영상 봐야하는거니?

왜 에러가 뜨니... 영상 영영 못보는거니? (혹시 이 포스팅 보시고 다운로드 하신 분들 중에 정상적으로 작동되는 분 있으면 꼭 알려주세요!!!)


지갑 열기

맨 위쪽 주소창 옆에 그리스 신전 모양으로 된 버튼 누르면 지갑에 들어가집니다. 영상 에러나는 것 보고 무서워서 LBRY 송금은 엄두도 못내겠고 리워드로 23 LBRY를 벌 수 있는 것 같으니 한 번 들어가봤습니다.

사람 인증을 해야만 23 LBRY 리워드를 받을 수 있나봅니다. 사실 LBRY를 12월 쯤에 받고 '사람 인증'을 시도했는데...

  1. 카드인증 --> 실패 (안됨)
  2. 유튜브 인증 --> 실패 (안됨)
  3. 디스코드 인증
Reveal spoiler


verification으로가서 -new를 입력하라고 또 한번 안내를 해줍니다.


티겟 생성 후 약 1개월이 지난 현재까지 '사람 인증' 이 되지 않았습니다.

아직까지 사람임을 증명하지 못해 0 LBRY로 지내고 있답니다.


결론

빠르게 지웁니다. 업데이트 버전 나왔다고 해서 기대했는데 이게뭐니?
좀 더 개발되면 다시 사용해보고 LBRY 구매를 하는 편이 좋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Sort:  

Nice guide! Now I have created https://LBRY.Community - for Content Creators, Users and Developers - The Ultimate Headquarter for Projects built on the LBRY Protocol.

한번 들어가보려고했는데 다운받아야된다니... 포기하겠습니다ㅋㅋ

좀 더 업데이트 되고 난 이후에 한번더 시도해보고 괜찮으면 알려드리겠습니다 ㅎㅎ

결론
제거
좋군요

브레이브는 다운받고 아직까지도 잘 쓰고 있는데 LBRY는 아직 받기에 이른 듯 합니다 ㅎㅎ

크으 엘비알와이는 아직 사용하기에는 불편하더라구요.
그래도 저러다 다운로드 폴더 같은데 보면 동영상 파일이 다운되어 있는 경우가 있어요~

바로 재생이 안되고 다운로드라니 ㅠㅠㅠ 더 별로네요

아직 개발이 부족한 플랫폼이군요. 좋은 포스팅 감사합니다.

넵 ㅎㅎ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라이브러리랑 골렘 궁금했었는데 ...결론은 삭제군요 ㅎㅎㅎ

좀 더 업데이트 되면 충분히 좋은 플랫폼이라 생각됩니다 ㅎㅎ

정말 다양한 세상이 있군요.전 개인적으로 유튜브와 디튜브가 편하더군요.다만 유튜브는 승인받는게 좀 까다롭습니다.

기존에 있던 모든 것들은 블록체인으로 옮길 수 있다보니 이런 시도가 많은 것 같습니다 ㅎㅎ

2년 전부터 유심히 보고 있는거긴 한데, 개발자가 지나치게 많은 코인 물량을 갖고 있다는 게 최대 단점입니다. 더불어 저작권 문제가 발생할 소지도 많아보이구요. 그나저나 개발 진척도가 고작 저것밖에 안되다니...Orz 1년 넘게 존버중인데요 ㅠㅠ

그래도 꾸준히 업데이트가 되고 있는 듯 합니다 ㅎㅎ 개발자가 많이 가지고 있다는건 처음 듣는데 좀 위험해보이긴 합니다 ㅠ

아무래도 동영상은 좀더 접근하기가 힘든 부분이 있는 것 같아요. 촬영부터 편집까지 많은 시간이 걸릴뿐더러 컨텐츠 부분에 있어서도 만만치 않을거같아요..ㅜㅜ 그렇지만 좋은정보 감사드려요! 팔로하고 자주 놀러올게요~! ^ ^

네 감사합니다 ㅎ

결국 삭제인건가요. 미리 알아보고 직접 체험해보고 정말 대단하십니다. LBRY는 아이디어는 정말 좋은것 같은데 보완이 시급하군요. 덕분에 구경 잘했습니다.

일단.. 디튜브가 제일 좋은 환경을 제공해주는 것 같군요... 인스타그램의 대항마가 되고싶은 appics처럼 유투브 대항마가 smt 기반으로 나온다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