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쿡스팀&먹스팀] 집에 있는 재료로 손쉽게 만드는 나폴리탄 스파게티!

in #kr6 years ago (edited)

20180220_182230.jpg

안녕하세요. @hangeul입니다. 지난 번에 토마토 스파게티를 만들고 먹은 '쿡스팀&먹스팀' 글을 올린 적이 있었습니다. 오늘은 두 번째로 스파게티 면만 있으면 집에 있는 재료로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는 '나폴리탄 스파게티'를 만들어 먹어 보았기에 한 번 포스팅 해 보려고 합니다.

일단 '나폴리탄 스파게티'가 어떤 음식인지 간략히 소개해 드리고 본격적으로 쿡스팀으로 들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나폴리탄 스파게티는 태평양 전쟁 종전 후 일본에 주둔한 미군의 부대 음식으로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보급물자로 대량의 파스타 면과 토마토 케첩이 들어오게 되었고 이것을 먹기 위해 파스타 면을 삶아 간단한 재료를 추가하여 토마토 케첩을 넣고 비비고 볶아서 내 놓는 조리법이 만들어지게 됩니다. 이러한 조리법의 스파게티가 일본에 널리 퍼지게 되고 누구나 싸고 배부르게 먹을 수 있는 대중적인 음식으로, 추억의 맛으로 지금도 사랑받고 있습니다.

이처럼 많은 재료 없이도 '케첩, 햄이나 고기, 파스타 면'만 있어도 누구나 손 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요리이기 때문에 저도 자주 만들어 먹습니다.

주로 '라면은 끓여 먹기 싫은데 요리하기는 귀찮고, 간편하게 요리해 먹고 싶을 때' 나폴리탄을 만들어 먹게 되더군요ㅋㅋ오늘이 그런 날이어서, 스파게티를 만들어 먹는 것도 오랜만이라서 직접 요리를 하고 맛있게 먹어 보았습니다.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나폴리탄 스파게티'를 함께 만들어 보도록 할까요? 쿡스팀 시작합니다.

(움짤이 있기 때문에 좀 더 재미있게 보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1 우선 재료부터 살펴 보셔야겠습니다. 나폴리탄 스파게티를 만들기 위해 따로 장을 보실 필요는 없을 듯 하고, 그냥 집에 있는 재료 중에서 '햄이나 고기, 파스타 면 아무거나, 케첩'을 필수로 하고 다른 것은 기호에 맞게 추가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저희 집 냉장고를 한 번 털어 보니 아래와 같은 재료가 있었습니다. '스파게티 면, 돼지고기, 양파, 양배추, 청고추, 새우, 다진 마늘, 케첩, 굴 소스'가 되겠습니다.

1재료 소개.jpg

2 재료를 준비했다면 가스렌지의 한 쪽에는 면을 삶기 위해 냄비에 물을 넣고 불을 올려 주시고, 또 한 쪽에는 팬에 오일을 두르고 다진 마늘을 볶아 줍니다.

2마늘 볶기.gif

3 다음으로 냉동 새우 두 마리를 입장시키고 잡냄새를 날리고 풍미를 더하기 위해 청주를 넣어 줍니다. 청주가 없으시다면 소주를 넣으셔도 되고 생략해도 무방합니다.

3새우 투하.gif

4 그리고 익는 데 오래 걸리는 재료인 양배추를 먼저 넣고 휙 휙 섞어 줍니다.ㅋㅋ

혼자서 왼손으로는 사진을 찍고 오른손으로는 요리를 하느라 시간이 걸리는 바람에 마늘이 평소보다 많이 익은 것이 보이네요.

4양배추 넣기.gif

5 이쯤 준비하다보면 면 삶을 물이 끓기 시작합니다. 스파게티 면을 빠샤! 해 줍니다.ㅋㅋ

5스파게티면 빠샤.gif

6 끓는 물에 면을 촤라라라라르르르륵~ 했어야 했는데, 오늘은 촤라락락락~ 해 버렸네요. ㅠㅠ

6면 촤라라.gif

7 면을 넣고 난 후 팬에 돼지고기를 넣고 다시 볶아 줍니다.

7돼지고기 넣고 볶기.gif

8 재료가 익는 동안 냄비 바닥에 스파게티 면이 눌어 붙지 않도록 저어 주어야겠습니다.

8면 저어주기.gif

9 빨리 익는 재료인 양파와 청고추(피망이나 파프리카 대용)를 나중에 넣어 줍니다.

9양파와 청고추.gif

10 넣어도 되고 안 넣어도 됩니다만, 저는 굴 소스를 1/3 정도 넣어주었습니다. 굴 소스를 넣게 되면 케첩만 넣었을 때 보다 음식의 색이 갈색 빛을 띠게 되니 이 점 유의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굴 소스를 안 넣으면 훨씬 더 색이 빨갛고 예쁩니다.ㅋㅋ

11 굴소스 넣기 사진.jpg

11 이제 케첩을 두 큰 술 정도 쭈왑~ 쭈왑~ 짜 줍니다. 먹던 케첩이 없어서 케첩을 새로 땄는데, 잘 안 나와서 식겁을 했습니다. 더군다나 사진을 찍느라 왼손으로 짜려니 힘이 들어가 손이 부들부들 떨리더군요.ㅋㅋ

12케첩 두 큰 술.gif

12 삶은 면을 건져서 팬에 넣고 케첩을 둘러 줍니다. 그리고 재료와 섞습니다.

13 케첩 두르기.jpg

13 이제 거의 다 되었습니다. 아까 굴 소스를 넣었기 때문에 케첩만 넣었을 때보다 갈색 빛을 띠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다른 사람들에게 대접하신다면 색감을 위해 굴 소스는 생략해도 될 것 같습니다.ㅋㅋ

14 스파게티 볶은사진.jpg

14 아직 끝이 아닙니다. ㅋㅋ 계란 후라이를 만들어서 올린 후 접시에 담습니다. 사진을 찍으면서 요리를 하는 바람에 전체적으로 재료들이 '케러멜라이즈드'되어 갈색 빛을 더합니다.ㅋㅋ 굴 소스를 안 넣을 걸 그랬습니다.ㅠㅠ

15완성 사진.jpg

15 하지만 실망하기에는 이릅니다. 저에게는 아직 비장의 무기가 남아있죠.ㅋㅋ 색감에서 받은 감점노른자를 터뜨려 극복해 봅니다. 토옥~ 주르르르륵...

16노른자 톡톡톡.gif

16 이제 을 봐야겠죠?ㅋㅋ 먹스팀 들어갑니다.ㅋㅋ 한 젓가락 집어 먹어 본다는 것이... 사진 찍는 것도 잊고 절반을 먹어버렸습니다. 그러다 다시 정신을 차리고 사진을 찍어 봅니다. '새우, 계란, 고기, 면'을 함께 먹어 보겠습니다.

17한 젓가락.gif

18 한 젓가락 돌리기.gif

끝으로 맛이 어떤지 설명해 드려야겠죠? 맛은 의외로 간단하게 설명할 수 있습니다. '가열되어 신맛이 날아간, 오일에 볶은 케첩 맛'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토마토 특유의 감칠맛과 적절한 간, 잘 익은 재료 각각의 맛이 어우러져서 제 입맛딱 좋았습니다.ㅋㅋㅋ (완전 좋아~ 딱 좋아, 아주 좋아~)

maxresdefault.jpg

여러분들께서도 언제 한 번 집에 있는 재료로 만들어 드셔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간편하게, 집에 있는 재료로,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고 맛도 있는 좋은 요리라고 생각합니다.

그럼 이만 오늘 글은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에는 더 좋은 글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love.jpg
tata1님의 작품입니다. 고맙습니다.

제 글이 마음에 드셨나요? 그렇다면 follow.gif 버튼을 누르시고 댓글 부탁드리겠습니다. : D

Sort: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여러분들의 꾸준한 포스팅을 응원합니다.

저도 집에서 한번 도전해봐야겟어요.ㅎ
사진으로 보니 너무 맛있어 보이는데요?ㅎ

색이 안 예뻐서 속상했는데 맛있어 보인다고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ㅠㅠ

면 삶고, 오일에 먹고 싶은 재료 볶은 후 케찹을 넣고 한 번 더 볶으면 끝입니다. 간단하죠?ㅋㅋ 그리고 계란 후라이는 기호에 따라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아 그리고 굴 소스는 넣지 않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ㅋㅋㅋ 읽어 주셔서 고맙습니다.

ㅎㅎㅎ 저는 알리오 올리오를 자주 만듭니다

우와 저는 알리오 올리오는 만들 줄 모르는데요, 혹시 나중에 관련 포스팅을 올려 주신다면 참고해서 만들어 보고 싶네요.ㅋㅋ 팔로우했습니다.^^


올리브의
마늘
소금
후추
간단하지요 ... 면 있나 보고 ... 지금

절대손쉽지않은데요?대단하세요~~ㅎㅎ팔로꾹~^^

대단하긴요 과찬이십니다ㅋㅋ hyunny님께서도 충분히 맛있게 만드실 수 있을 거예요. 저도 팔로우했습니다.^^

나폴리탄... 제가 진짜 좋아하는건데 너무 맛있어보이네요 크흡

맛있어 보인다고 해 주셔서 고맙습니다. ^^ 다음엔 굴 소스 빼고 고운 빨간 색 나폴리탄을 한 번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나폴리탄 맛있겠네요

팔로우했는데 일본 분이시군요? 일본 분께서 맛있어 보인다고 해 주시니 기쁩니다.ㅋㅋㅋ

우오 저도 한번 만들어 먹어봐야겠습니당ㅎㅎㅎ
포스팅 잘보고갑니당ㅎㅎㅎ

네ㅋㅋ 아마 oounding님께서는 더 맛있고 보기도 좋은 나폴리탄을 만드실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고맙습니다.^^

2018년에는 두루 평안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