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ksteem] 맛있는 돼지 국밥 식당, 소문난 부자 국밥 - 태전점

in #kr6 years ago

20180213_135332.jpg

안녕하세요. @hangeul입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먹스팀 글을 써 봅니다.

메뉴는? 두둥~! 바로 '돼지국밥'이 되겠습니다. 제가 굉장히 좋아하는 음식이기도 하고 또 즐겨 먹는 음식이기도 한 돼지국밥인데, 집 근처에 돼지국밥을 잘 하는 집이 있어서 소개해 드리고 싶습니다.

그 전에 한 가지 설명드려야 할 것이 있겠네요. 제가 사는 지역에 본점이 위치해 있고, 전국에 41개의 지점이 있는 유명한 돼지 국밥집으로 '소문난 부자 돼지 국밥'이라는 곳이 있습니다. 애초에 프렌차이즈를 목표로 만든 식당이 아님에도 국밥 맛이 좋다보니 자연스럽게 체인점이 늘어나게 된 경우라고 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에 검색해 보시면 체인점이 많아서 놀라실 겁니다.

맞습니다. 이 집은 맛으로 양으로, 가격으로 승부하는 집입니다. 그만큼 맛있고 푸짐하고 가격도 적당하므로 인기가 많은 집이죠.

그런데 이번에 제가 간 국밥 집'소문난 부자 국밥'으로 '돼지'라는 단어가 빠져 있습니다. 저도 당연히 '소문난 부자 돼지 국밥' 집인 줄 알고 갔는데 나오면서 간판을 보니 '돼지'가 빠져 있더군요. 하지만 아래에 식당 사진에서 출입문에 보면 '소문난 부자 돼지 국밥'이라고 적혀 있는데, 체인점을 하다가 독립한 식당이라고 보는 것이 맞을 것 같습니다. 국밥 맛이나 반찬구성, 서비스 등이 100% 동일했습니다.

배경 설명이 끝났으니 간단한 식당 소개와 함께 외부 모습, 메뉴부터 살펴 보시도록 하겠습니다.

<식당 소개>
식당 이름 : 소문난 부자 국밥 - 태전점
주소 : 대구 북구 태암남로 14

20180213_141216.jpg

20180213_135902.jpg

가격적인 측면에서 돼지 국밥 한 그릇에 6000원으로, '소문난 부자 돼지 국밥'보다 500원이 저렴합니다. 그 만큼 안에 들어가는 고기의 양이 아주 조금 적은 것처럼 느껴지기도 합니다만 큰 차이는 아닌 듯 하고, 맛이나 반찬 구성이 동일하여 저에게는 500원이 저렴한 것이 더 낫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식당에 들어가서 돼지국밥을 주문한 후 조금 기다리니, 돼지 국밥이 나옵니다. 깔끔하게 내 주시는군요. 반찬으로는 특히 양파지가 맛있었습니다.

20180213_135332.jpg

저는 돼지 국밥을 먹을 때 '다대기, 새우젓, 후추, 들깨 가루' 등을 모두 넣어서 먹습니다.ㅋㅋ 그렇게 다 넣으면 맛있냐고 저에게 물어 보고 싶으시겠지만... 맛있습니다.ㅋㅋ

제 입맛에 맞게 모두 넣고 잘 섞어 줍니다. 이렇게 하면 돼지고기 국물이 구수하고 고소하고, 매콤 짭짤하면서 시원하고 부드러운 맛이 나게 됩니다.ㅋㅋ 이건 정말 드셔보셔야 이해가 되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4섞기.gif

이제 돼지 국밥이 제 입맛에 맞게 세팅 되었습니다. 먼저 소면을 넣고 말아서 맛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5사리.gif

7사리 고기 사진.jpg

고기와 함께 맛을 보기도 하고요,

6사리 고기.gif

면, 김치, 고기 조합으로도 맛을 봅니다.

8사리 고기 김치.jpg

몇 젓가락 먹지 않았는데 소면의 양이 적다 보니 금방 다 먹게 되네요. 그럼 이제... 공깃밥을 넣고 말아 보도록 하죠. 투척~하겠습니다.

9밥.jpg

크.. 국밥엔 역시 깍두기 아니겠습니까? 고기와 밥에 깍두기 하나를 얹어서 맛을 봅니다.

10밥 고기 깍뚜기.jpg

여기까지 사진을 찍고 나서 잠시 후 정신을 차려 보니 돼지 국밥이 어디로 사라졌는지 없더군요.ㅠㅠ 너무 맛있었습니다. 가격이 아깝지 않은 맛입니다. 이 돼지국밥 집이 잘 되는 이유를 새삼스럽게 느끼게 됩니다.

나오면서, 미니 자판기 커피도 한 잔 합니다. 다른 '소문난 부자 돼지 국밥' 집들과 마찬가지로 이곳도 커피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는 점이 마음에 드는군요.

20180213_141133.jpg

추운 날씨에 일이 있어서 나갔다 오는 길에 저도 모르게 이끌려 먹게 된 돼지국밥이고, 다이어트를 하느라 정말 오랜만에 먹은 돼지국밥이라 더더욱 맛있게 느껴졌습니다.

기회가 되신다면 '소문난 부자 돼지 국밥'을 검색하셔서 한 번 드셔보셨으면 좋겠습니다. 강추합니다.

그럼 이만 먹스팀 글을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에는 '나도 블록체인 관련 특허를 출원해보자! (2) 공익 변리사 상담 후기' 글로 찾아오도록 하죠.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love.jpg
tata1님의 작품입니다. 고맙습니다.

제 글이 마음에 드셨나요? 그렇다면 follow.gif 버튼을 꾹~ 눌러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 D

Sort:  

물어 보고 싶으시겠지만 great!!

안녕하세요 muksteem 전국 맛지도 등록 알림봇입니다.
본문에 있는 주소 [ 대구 북구 태암남로 14]로 본 글이 먹스팀 전국 맛집 지도에 등록되었습니다.
바로가기
(혹시 주소가 틀리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먹스팀 맛집 지도는 http://muksteem.com에서 이용가능하며, 포스팅에 (1) muksteem 태그 (2) 본문에 상세주소(도로명, 지번 모두 가능, 본문 상단에 있을수록 정확히 등록될 확률이 높고 '주소:', '주소-'와 같은 키워드 뒤에 주소를 적어주시면 더 등록이 잘 됩니다.)가 포함되어 있으면 자동 등록 됩니다.
약소하지만 보팅 하고 갑니다. 좋은 포스팅 감사합니다! ^^

찾아 오실 거라 생각했는데ㅋㅋ 보팅 정말 감사합니다.

엄청 맛있어보이네요... 방금 퇴근해서 배고픈데 내일은 저도 국밥을 하나 사먹어야겠습니다^^ 새해복 많이 받으시고 즐겁고 행복한 명절 보내세요^&^

국민들의 안전을 위해 불철주야 수고하시는 소방관님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그리고 항상 안전하시기를 건강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부산하면 돼지국밥 아입니까~!
물론 한번도 안먹어 봤습니다ㅋㅋㅋ
맛잇어 보입니다 ㅠㅠ

ㅋㅋ 네이버에서 '소문난 부자 돼지 국밥'이라고 검색하셔서 혹시나 주변에 식당이 있다면 꼭 드셔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입맛에 맞으시려나 모르겠지만 인기가 많은 식당입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ㅋㅋ

캬... 저기에 부추 많이 넣어서 깍두기랑 같이 먹으면 진짜 짱 시원하고 맛잇눈데...ㅋㅋㅋㅋㅋㅋ

크.. hyoree님 돼지국밥 드실 줄 아시는 분ㅋㅋㅋ 그쵸~ 국밥에 깍두기 얹어 먹으면 매콤 새콤 시원하고 맛있죠. ㅋㅋ 저도 그 맛에 돼지국밥을 먹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셨음 좋겠습니다ㅋㅋ

2018년에는 두루 평안하시길!

돼지국밥집은 순댓국밥이 없는 줄 알았는데 순댓국밥이 있군요. 싱기방기.... :)
그나저나... 깍두기 국물 츄릅.... -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