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의 steemit! - golos(골로스) 가입 방법, 잠깐 사용해 본 소감

in #kr6 years ago (edited)

golos.png

안녕하세요. @hangeul입니다. @twinbraid님과 @hwan100님의 글을 통해 러시아의 steemit인 golos에 대해 알게 되어 오늘 가입해 보았습니다.

혹시, golos 코인에 대해 궁금하시다면 아래 글을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twinbraid님의 '스팀이 알깐 GOLOS 에 대해서 알아보자'
https://steemit.com/kr/@twinbraid/golos

@hwan100님의 골로스, 연이자 5% 보고 들어가서 지금은 60%~100% 봅니다.
https://steemit.com/coinkorea/@hwan100/golos-5-60-100

저도 위의 두 글을 통해 golos 코인에 대해 알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막상 가입을 하려니 가입 과정에서 예상치 못한 복병을 만나 조금 고생을 하게 되더라고요. 그래서 스티미언 여러분들께서 혹시 golos에 가입하시게 된다면 저와 같은 시행착오를 겪지 않고 손쉽게 가입하셨으면 좋겠다는 마음에 가입과정을 중심으로 글을 써 보려고 합니다.

저는 오늘 golos에 가입을 완료했고 구글 번역을 이용해서 가입 인사도 남겨 보았습니다. 어떻게 되었을지 궁금하시죠?

그럼 본격적으로 golos(https://golos.io) '가입 방법'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golos 가입하기]

1 golos는 러시아에서 스팀잇 서비스의 정식 판권 계약을 맺어서 나온 서비스입니다. 따라서 러시아어 사용자들을 주 대상으로 하며 기본 언어가 러시아어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메인 화면은 아래와 같습니다.

1메인.png

2 저나 여러분 모두 러시아어를 잘 모르실 겁니다. 영어 메뉴도 선택가능하고, 지원하지만 부분적이기 때문에 번역 서비스의 사용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그래서 가입을 하실 때 웹 브라우저로는 '구글 크롬'을 이용하시기를 추천합니다. 왜냐하면 구글 크롬의 경우 번역 기능을 손쉽게 이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아래 사진의 빨간색 네모 박스 안에 있는 아이콘을 누르면 완벽하지는 않지만 이용이 가능할 정도의 번역이 가능합니다. 그럼 가입을 하기 위해서 '등록양식(sign up)' 항목을 눌러 보도록 할까요?

  • 참고로 스팀잇에 일찍(2016년쯤)가입하신 분들은 golos가 스팀잇에서 나온 서비스기 때문에 똑같은 계정이 이미 만들어져 있을 수도 있다고 합니다. 스냅샷을 찍어 에어드랍을 하는 것과 비슷하고 golos 계정이 이미 있으신 분은 스냅샷을 찍을 때 가지고 계셨던 스팀에 상응하는 golos가 들어와 있을 것입니다. 자세한 것은 @twinbraid님의 글이나 @hwan100님의 글을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2 번역.png

3 등록 양식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스크린샷에 나와 있는 내용을 참고해서 입력해 줍니다.

3등록양식.png

  1. '코드 가져 오기'를 누른 후 처음에 멘붕이 왔습니다. 보통은 회원 가입을 할 때 폰 번호를 입력하면 인증 문자가 오지 않습니까? 그런데 러시아는 좀 다른가 봅니다. 아래와 같이 '0000(임의로 주어지는 네 자리 숫자 코드)'를 전화 번호로 보내서 인증을 받으라고 하는 게 아닙니까?

4 인증.png

여러분들은 이 말을 어떻게 이해하셨나요? 저는 처음에 저 번호로 전화를 걸었습니다.ㅋㅋ 저 번호로 전화를 걸고 코드를 입력하면 인증이 될 것이라 생각했으니까요.

그래서 나와 있는 번호 그대로를 입력해서 전화를 했더니 한국 분의 휴대 전화로 연결됩니다. 그러니 절대 저 번호 그대로 전화를 거시면 안 됩니다.ㅠㅠ

그 다음으로는 00700, 00365 등 국제 전화 서비스 번호를 앞에 붙여서 전화를 걸어 보았습니다. 그랬더니 없는 번호라고 뜨더군요. 저만 바보인가요?ㅠㅠ 여러분들이라면 어떻게 하셨으려나요?

5 이런 저런 방법을 다 시도해도 안 되니 이번엔 해외 문자를 보내 보기로 합니다. '001국가번호지역번호전화번호'를 입력(00146769438807)하고 코드 네 자리를 문자로 보내니 바로 컨펌이 되는군요.ㅠㅠ 이 쉬운 것을 모르고 삽질을 열심히 했던 제가 부끄럽네요.

KakaoTalk_20180209_180430030.png

인증이 완료된 이후 부터는 스팀잇과 같습니다. 별다른 설명 없이도 완료하실 수 있을 것이고 가입도 바로 완료 됩니다. 그 다음 로그인을 하면 서비스를 자유롭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가입인사를 쓰며 조금 사용해 본 소감]

가입이ㅣㄴ사.png

1 글을 쓰는 것은 스팀잇과 같습니다. 어려움이 없습니다.

2 글을 읽은 사람은 2명인데 보팅은 96개나 받았습니다.ㅋㅋ 스팀잇의 예전 모습도 이랬을까 싶은 생각이 듭니다.

3 속도는 스팀잇보다 조금 느린 느낌이지만 이용하는데 큰 불편은 못 느끼겠습니다.

4 아무래도 언어의 장벽이 좀 많이 느껴집니다. 영어만 확실히 지원해 줘도 스팀잇을 써 본 분들이라면 큰 불편이 없을 것 같고 회원 가입도 많이 늘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이상으로 golos 가입 방법과, 가입 인사를 쓰며 잠시 golos를 사용해 본 소감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혹시 golos에 대해 궁금하시다면 직접 가입하셔서 경험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이만 줄이겠습니다. 고맙습니다.

love.jpg
tata1님의 작품입니다. 고맙습니다.

제 글이 마음에 드셨나요? 그렇다면 follow.gif 버튼을 꾹~ 눌러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 D

Sort: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여러분들의 꾸준한 포스팅을 응원합니다.

홍보 기회를 주시고 보팅을 해주셔서 고맙습니다.

오홋! 이렇게 좋은것이. 또있다니ㅋㅋ 그들은 형제였군요 주말에 시도해보겠습니다

twinbraid님이나 hwan100님의 글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고 한국어 버전의 스팀잇이 더 좋다는 생각이 듭니다.ㅋㅋ

넵 감사합니다. 또 신기한건 해봐야 하는 성격이라.ㅋㅋ

불곰국스팀 다녀오셨군요...
왠지 저기가면 마더러시아!!! 우라!!!! 를 외쳐야할 것 같아서... 하하하

언어의 장벽이 후덜덜 하더라고요. 키릴문자 쓰는 걸 보면 러시아 분들도 대단하신 듯 했습니다. 스팀잇을 예전 모습을 본 것 만으로도 만족합니다.ㅋㅋ

또다시 찾아온 불금!! 힘내세요!!곧 주말이에요!

항상 감사합니다. 짱짱맨님.

정말 세상은 넓고 정보도 많습니다.

궁금하시다면 가입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보상과 별개로 보팅을 많이 받는 느낌이 괜찮았습니다.ㅋㅋ

스팀잇 초기에 저런 느낌이였을까요? 격한 보팅이네요ㅎ
누군가한테는 스팀잇과 함께 선택지가 될 수 있겠네요ㅎㅎ

골로스는 지금의 스팀잇과 보상 체계나 시스템이 약간씩 다르다고 합니다. 격한 보팅을 체험하고 싶으시다면 가입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