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항저우 블록체인 산업단지 견학

in #kr6 years ago

메인화면최종.PNG

오랜만입니다.

지금은 대학원 논문 본심 준비와 취업 후 과정 때문에
스팀잇에 잠시 소홀한 대학원생입니다.

연세대학교 디지털사회연구센터 조교연구원 소속으로
18.6.9 - 18.6.13 4박5일 일정으로
중국 원저우, 항저우 출장을 다녀왔습니다.

원저우 대학교에서 MOU도 맺고, 항저우에서는
블록체인 산업단지 견학도 하고 일정을 마무리 했네요

중국 본토는 처음 가봤는데.. 정말 많은 생각이 드는
발전규모였습니다.

항저우는 지방정부에서 블록체인을 육성하기 위해서
1조 7천억 규모의 펀드를 조성해서 지원하는등
블록체인을 국가적 과제 및 지방정부 과제로 끌어올려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노력 중입니다.

항저우, 블록체인 메카로.. 스타트업 유치 보조금 쏟아붓는다

지방선거도 더민주의 압승으로 끝난 지금
우리나라의 블록체인 암호화폐 정책은 어떤 방향성을 띄고
나아갈지 지켜볼 일인것 같습니다.

사실, 중국과 비교하는 것 자체가 미안할 정도로
비교도 되지 않는 경쟁력이죠...

1.JPG

2.JPG

3.jpg

4.jpg

5.jpg

Sort:  

이제 우리나라는 fast follower도 못하는 것 같습니다. ㅠ_ㅜ

'블록체인' 산업에 한정지으면 이렇게 바보같이 시간을 보내도 되나 싶네요
한국이 주도할 수도 있었는데..

와.. 도시 야경 진짜 미래 도시 같네요 ㅋㅋ

항저우는 처음 가봤는데 정말 규모에 놀랐어요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