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래분들의 싸움, 어제 가입한 저도 한마디 올리겠습니다! 뉴비의 제안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당차게 인사드립니다! 어제 가입한 해피입니다!

즐거운 목요일 보내고 계신가요?

저는 거의 2~3주동안 네이버 블로그를 통해 스티밋을 접하고 눈팅만 하다가 어제 가입을 했습니다!

빠르게 적응 하고 싶어서 최대한 많은 정보들을 미리 읽고, 들어왔습니다.(물론, 아직 조작 방법은 많이 부족해요 ㅎㅎ)

그래도 이제, 프로필사진 넣기, 사진넣기, 리스팀하기 등은 잘 알아요! 헤헤


그런데 어제 보니까 화목한 줄만 알았던 스티밋에 싸움? 같은게 있더라구요!

그래서 여기저기 링크 타고다니면서 공부했어요!!


일부 고래 분들이 담합을 해서 뉴비나 다른 사람들한테 보팅달러가 안돌아가고(사실인지는 모르겠습니다) 그래서 다른 고래분들과 마찰이 계속 있어왔다는 이야기 같더라구요.  앞에서 말씀 드렸듯이 어쨋거나 보팅 방식과 양 때문에 마찰이 일어나는 것 같더라구요.

저는 여러분들 처럼 아직 스팀으로 파워 업을 하지도 않았고, 커뮤니티에서 인지도도 전혀 없지만 한가지 제안 하고싶습니다!


일단, 돌풍의 주역에 있는 두 분이 clayop님과 leesunmoo님 맞으시죠????

이번기회에 셀프 보팅의 정도를 수치화해서 기준을 정하면 어떨까요???

어제 사실 첫날이라서 많은 분들과 소통하고 돌아다니려 했지만 고래분들 싸우는이야기가 궁금해서 하루종일 계속 공부만 한것 같아요. 그래서 제가 이런글을 올려도 읽을 사람이 있는지는 모르겠어요. 그래도 그냥 저의 생각을 표현해보고 싶어요!

다시 본론으로 돌아가서 스팀파워가 몇 이상인 사람들은 셀프보팅률을 20%미만, 보팅해주는 사람 수를 50명 이상으로 한다던가 이런 수치적인 부분을 합의 하면 서로간에 부딫힐 일이 없지 않을까요?

잘 모르겠어요 사실 운영자님이 그전에 그런 수치적인 부분을 사람들한테 공지하셨는지...하셨다면 지금 저혼자 뻘소리 하는거니까 죄송해요... 근데 제가 검색했을때 그런이야기는 없는 것 같아성....


어쨋든 이렇게 수치화된 기준을 두면 '담합보팅'이라는 말도 없어 지지 않을까요? 어디까지가 담합이고 어디까지가 친목이냐를 두고 싸우고 있는 부분도 있자나요? 저는 아직 누군가한테 보팅을 해본적 없지만, 제친구나 친한사람이 스티밋을 한다면 눌러주고 싶을것 같아요! 그런데 그때 수치적인 기준이 있다면 그 규제 안에서 보팅하니까 서로 찝찝하지도 않고 좋을 것같아요.

어제가입한 주제에 건방지게 이런걸로 말씀드린다고 생각 하실 수도 있지만 그냥 저의 생각을 말씀드리고 싶었습니다. 사실 저의 계획은 1주일간 많은 분들과 소통하면서 밝은 이미지를 만들려는 거였는데....어제 공부하다가 그냥 이런 생각이 들어서요 ㅠㅠ

() leesunmoo님, clayop님 두분다 정말 힘 쎄신 분들이시라면서요!! 두분이 합치면 더 좋은 스팀 세상 만들 수 있지 않을까요????? 지금은 이를지라도 빠른 시일내에 꼭 두분이 타협점 찾으셨으면 좋겠어요!!!


저는 아직 스팀 세계의 문제와 장점도 겪어 보지 못했습니다. 그런데 다같이 스팀이라는 마을을 가꾸어 나가도 모자를 판에 너무 감정적으로 서로의 보상을 깎고 공격하는 모습이 아까워서요 ㅠㅠ

건방져 보였다면 죄송합니다. ...이런글은 포스팅하면 안되는건가요??? 안되는거면 수정해서라도 글 내리도록 하겠습니당..

2일차 뉴비의 시각에는 그냥 이런 안타까움이 보였습니다! 기분나쁘셨다면 죄송합니다!

p.s아 사진 올리는거 어려워요 ㅠㅠ 이상하게 올려지네요 ㅠㅠ


Sort:  

그런 방식으로 해결하기 힘든 것이 사실입니다. 결국엔 무법지대에 파워게임입니다. 그리고 여기서는 그 힘이 정확하게 수치로 표현되고 편중이 너무나 심하죠. 그래도 의견 개진 환영입니다!

Enjoy the vote and reward!

건방지다고 보는 사람이 오히려 건방진 사람일거에요.
글의 내용이 신고대상은 아니라고 보네요.
좀 더 당당해 지셨으면 좋겠어요. :)
사진 올리실 때 직접올리기 클릭하셔서 파일 찾기로 올리시면
깔끔하게 올라갈걸요.

당당!! 감사해욥!!!!!!!

스팀잇에 해서는 안 될 이야기는 없습니다.
그나저나 당찬 신입이라고 자기소개 하셨는데
정말 당차신데요 ^^
앞으로의 행보가 주목됩니다

꺄~프로필 사진 너무 귀여우세요!!
당차게 봐주셔서 감사해염 ㅎㅎㅎ

저 두사람의 팔로워를 보면 답은 나옵니다. 한 명은 세심하게 글들을 읽고, 지난 글이라도 보상을 해 주며 유저들에게 많은 관심이 있는 사람입니다. 반면 다른 한명은 딱 7명 뿐이더군요? 그 팔로워 목록 보고 저는 소름이 돋았습니다. 지난 정권에서 블랙리스트로 찍혀 사찰을 당하던 사람들의 심정이 이해가 되더군요. 지금도 뉴비들 지원하고 좋은 글 발굴한 생각 없이 리스트에 있는 사람들이 올리는 글 하나하나 살피며 다운보팅할 타이밍만 재고 있을 그(혹은 그들)을 생각하니 그저 아찔할 뿐입니다.

아....그런사연도있군용...

옳고 그름을 떠나서 자신의 생각을 표현했다는 점에 용기를 보냅니다!

감사합니당~~

정말 당차신 뉴비신데요~
그런 모습 배워야 합니다. 할 말은 할 줄 알아야죠.
앞으로 기대가 됩니다^^
맞팔하고 갑니다~

감사합니당 앞으로 자주뵈염~~

되고 안되는게 어디있겠습니까ㅎㅎ
하고싶은말은 하고살아야죠

감사합니당!! 용기내서 말해봤습니당!

이런 저런 문제가 있을 수 있지만 스팀잇에 좋은 생각을 가진 분들도 많이 있는걸요 ㅎㅎ 그래도 자기 생각을 용기있게 포스팅하신게 멋지네요~ 잘고보갑니다!! 보팅팔로는 보나스~

감사합니다 저도 팔로할께염!!

스팀잇 나무위키를 보시면 스팀의 과거 논란들이 정리 되어있습니다.

오 어디서 검색해야해요? 감사해요!

제 포스트에 있구요. 구글에 스팀잇 나무위키라고 쳐보시면 나옵니다.

우리 당찬 뉴비 해피스님! 반가워요.^^ 우리 마을을 위한 의견 참 좋습니다. 그런데 이미 그 의견은 많이 나왔죵 ㅎㅎㅎ

ㅠㅠ근데 왜 실행안할까요

반갑습니다~ 팔로우할게요!

반갑습니다~ 저도 뉴비이지만.. 뭔가 목소리내기 쉽지않은 분위기에서 ㄷ ㄷ ㄷ 정말 당차신듯하네요 ^^

감사합니다!!!!

오늘 처음시작했어요! 반가워요 팔로우할게요!

사진 본인아니시죠?

네????제 사진인데요............. 다른사진도 올리면 되나요......

진짜 공부를 많이 하시긴 하셨나보네요~
열정이 대단하십니다.
앞으로도 속시원한 글 기대해봅니다 ^^

와 당당해서 멋지세요! 팔로우 하고 갑니다:)

반갑습니다~ 뉴비라고 의견표현을 자유롭게 못 하는 부분은
없구요. 안된다고 할 이유가 없습니다.
다만 조금 더 누적된 상황을 알고 계시면 이해가 가실 거 같아요
저도 잘 몰라서 댓글 주신 분들처럼 나무위키와 각각의 분들
블로그들을 찾아가서 보고 개인적으로 판단을 내렸네요^^;
오늘 한번에 발생한 문제는 아닌 것으로 보이구요
여러가지 이해관계도 얽혀있고 그러네요..^^:;
저도 뉴비인지라 아는게 없지만 함께 소통하고
지내면 좋겠네요^^ 팔로드리고 갈게요^^
반갑습니다.

스팀잇 이틀차이신데 정말 많이 아시는것 같아요. 저도 뉴비지만 모르는게 정말 많은데요 ㅎ

멋지십니다.

앞으로 자주 뵈요

이미 수치화를 했었습니다

원형 도표 형식으로 한분은 보팅을 참 다양한 분들에게 하셨는데 다른한분과 보팅담함이라 여겨지시는 분들은 그분들끼리의 파이가 대부분이었죠

스팀잇은 조사하면 다나옵니다 장점이자 단점이죠 ㅋㅋ 반갑습니다 좋은활동 기대하겠습니다

원형 도표는 저도 봤는데 이제 그 기준을 정하는 거죠.
원형도표에 셀봇이 26%로 되있거나 하자나요? 그거를 기준을정해서 20%내외로만 하자 이런식으로.

그렇게 기준을 정하면 부계정 만들어서 거기에 보팅을 해버릴테고 그러면 셀봇이 아니지만 자기가 가져가는 셈이 되겠죠 ^^; 그래서 어렵더라고요~

반갑습니다.
공부 많이 하셨군요~

열심히했습니당 감사합니당!!

용기 짱이십니다~
짱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