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rt:  

댓글에서 다른 분이 말씀하신것처럼 홍보댓글이 문제가 된 것 같습니다. 고래분들께 댓글달았더라도 홍보가 아닌 일반적인 댓글이라면 문제가 없었을거같네요...@_@

말씀드렷듯이 사람들이 제 블로그에 와서 달아줘야 소통으로 인정해준다고해서 그렇게한 면도 있던것 같습니다. 홍보댓글이 하면안되는 것인줄 몰랐네요 ㅠㅠ

이건 제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아무래도 댓글에 홍보글을 쓰면 아 이사람 홍보가 목적이구나, 하는 느낌이라서 썩 긍정적이진 않은거같아요.
장사로 치자면, 해피님은 약간의 상도덕(?)을 어긴거니 앞으로 조심하시면 되지 않나 싶어요 :D

네 감사합니다. 근데 이정도면 죄송하다고 끝날일인가요???

음..사실 저는 잘 모르겠어요. @_@ 해피님을 지적하신분들 의견은

  1. 홍보댓글을 달았는데 그게 하필 꽤 많은 고래들이었다.
  2. 뉴비나 파워가 낮은 사람들한텐 댓글달지 않았다. (해피님 의도가 어찌됐건 다른사람들 눈엔 그렇게 보였던것같아요)
  3. 다른사람들을 소통문제와 관련하여 저격글(?)을 썼는데 해피님을 저격한 글을 보면 남들이 보기에 해피님이 누굴 지적할 상황은 아니었다

정도인것같아요. 물론 해명을 해서 오해인 부분은 없어졌겠지만요!

네 감사합니다...제 사진도 몸매가 드러난 어그로라는 의견이 있어서 지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