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시티 미니스트릿, 암호화폐로 초상화를?! 그리고 느꼈던 점들.

in #kr6 years ago

3532432423.png

@stimcity 덕분에 간만에 한가로운 시간을 보내고 좋은 인연도 만나고 추억도 쌓았네요 :- )

미니스트릿 2층에서는 초상화 이벤트가 있었는데요~

앉아서 수다떨다보면 3명의 작가님이 동시에 슥삭슥삭!!

빨리 완성된 순서대로 올려볼게요 ㅎㅎ

1분 컷

KakaoTalk_20180702_212900087.jpg
@johnbird 님이 종이를 갖고 오셔서 편안하게 슥슥 펜을 움직이시더니
순식간에 작품이 나왔어요!

2분 컷

KakaoTalk_20180702_212809137.jpg
@thelump 님이 태블릿 메모 기능을 손가락으로 활용하시며 그려주신 작품!!

덜 정리된 수염의 디테일까지 살려주시는 작가의 혼!!!

5분 컷

KakaoTalk_20180702_212846087.jpg

@sumomo 엄청난 사이즈의 태블릿에 애플펜까지 챙겨오셔서 5분 만에 이런 작품을...!!
한동안 카톡 프사로 활용할 듯 합니다 ㅎㅎ

오쟁님은 커피 한잔 사드렸고, 다른 작가분들은 현장에서 못 사드려서 스달 쪼오끔 보내드렸어요~!!

미니스트릿을 통해 느꼈던 것들

KakaoTalk_20180702_212900087.jpg

1. 디지털 머니로 현물 거래 하는 경험

저는 게임 할 때 현질도 잘 안 하는 편이거든요~ 손에 쥐어지지 않는 현실감각이 없으니 현질은 좀 허무하달까?

그런데 역으로 스팀달러라는 화폐로 물건 또는 재능을 거래하는 경험을 해보니 완전 신기했어요!!

정말 되나? 되나? 싶다가도 정말 전송이 되고, 주고 받으면서 거래가 성사되다니...

가만히 생각해보면 신용카드로 거래하는 것과 그렇게 엄청 큰 차이가 있는 것은 아니지만...
개념 자체가 굉장히 새로웠어요!!

이런 경험을 더 많은 이들과 나누고 싶네요 :- )

2. 돈보다는 사람

암호화폐, 블록체인, 스팀잇 이 모두를 돈으로만 바라보는 유저들도 많을 것 같아요.

그렇게 접근했다가 지쳐 버리는 경우도 굉장히 많을테구요.

물론 저도 열심히 스팀잇 활동하면서 한달에 10만원씩이라도 꾸준히 벌게 된다면
그 자체로도 엄청난 의미가 있겠지만...

이번 미니 스트릿을 통해 만난 한 명 한 명의 스티미언 분들과 만나는 인연이 더 크게 느껴지더라구요.

결국 커뮤니티가 서비스를 성장시키고 나 자신을 키워주는 것이기에
정말 중요한 부분이 사람인데, 그것을 온전히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3. 앞으로의 기대

스팀잇이라는 새로운 플랫폼에서 활발히 활동하는 분들이 얼마나 대단하고 매력적인지를 알았기 때문에 앞으로 더욱 즐겁게 활동할 수 있을 것 같구요!

다양한 밋업 좀 더 적극적으로 참여해보려고 노력하겠습니다 :- )

만나서 무슨 일이 벌어질지 모른다는 기대감도 생기네요 ㅎㅎ

한 분 한 분 태그는 못 했지만 피드에서 보이면 챙기겠습니다ㅋ

다시 한 번 잘 부탁드립니다!!!!!!

hellogomc.jpg

Sort:  

오 그림을 보고 얼굴이 상상이되요
즐거운 시간 보내셨을거 같네요

@noisysky 초상화가 좀 더.... 아니 훨씬 미화됐습니다 ㅎㅎ

🤠👍🏻

@chrisjeong 따봉~~!!! :- )

같은 곰으로서.. 만나뵙게 되어 반가웠습니다. 켄다마는 집에서 가끔 하고 있어요. 이거 어렵네요...

@glory7
제가 가장 좋아하는 이미지 중 하나인데요ㅋㅋ
나중에 재미를 크게 붙이신다면...!
함께 켄다마 곰돌이 크루 만들어보시면 어떨까요 ㅎㅎ

3253423.jpg

오오 곰이 참 점잖으면서 귀엽군요! 제가 잘하게 될 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곰돌이 크루 이름은 참 좋군요.

옆집 곰씨님 반가웠어요ㅋㅋ

@fast.rabbit 이웃가게 사이가 됐네요? :- )

옆집처럼 블로그도 자주 놀러올게요!(゚∀゚)

진정으로 암호화폐가 가치를 가지려면 이런 실물 기반의 생태계가 마련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일 때문에 가보지 못 한게 많이 아쉽네요 ㅎㅎ

@madefromreality 잘 모르는 이들이 보기에는 뭐하는 것인가 싶을수도 있지만 온라인 커뮤니티 활동을 통해서 쌓인 수익으로 현실 세계에서 뭔가를 할 수 있다는 것이 굉장하다고 생각합니다! 그것도 전혀 다른 화폐로 말이죠ㅋ 건강한 커뮤니티를 위해 물심양면으로 힘을 써주시는 분들에 대한 감사함도 더 커지더라구요~!! 리스펙합니다! :- )

저도 이렇게 재능으로 뭔가 새로운 도전을 하시는 분들 보면 부럽네요.
스팀잇 생태계가 더 발전하길 기대합니다.ㅎㅎ

찾았따!!! 헬로곰씨 !
아이디가 이거였군용

@swsw3073 잘 오셨어요오오오~!ㅋ 앞으로 자주 봐요~ㅎㅎ

반가웠습니다. 켄다마 성공 즐거웠어요! ^^
프사가 진짜 사진 @@ 스팀잇에서 자주 뵙기를~ 역시 사람이니까요~

@replayphoto 귀염귀염한 프사죠?ㅎㅎ 실물은 후덕후덕...ㅋㅋ 자주 뵐 수 있도록 꾸준히 접속하겠습니다!!

일단 회원수가 많으니 오프라인 행사나 모임이 많아지면 유통량이 많아질 것 같아요^^

@relaxkim 뭔가를 팔아서 수익을 남기는 것보다는 유상 선물을 드리고 싶은 마음이 컸기에 50%라는 과감한 현장 할인을 했지요ㅋ
구입해주신 분들도 필요해서라기보다는 응원을 해주신 것이라고 생각해요!

그래서 더 감동입니다 :- )

차츰 차츰 충분한 수요와 거래가 생긴다면...
게임 속에서 상인으로 활동하듯
스팀시티 생태계를 바탕으로 상인 NPC 활동을 할 수 있을지도 모르겠어요ㅋ

즐거운 시간 보내신 듯 합니다. 그림이 멋지네요.

@tradingideas 완전 금손들이셔요 :- ) 그림 그리는 능력, 노래나 연주 잘 하는 능력은 돈 주고 살 수 있다면 사고 싶습니다 ㅎㅎ

좋은말씀! 돈보다는 사람~

@ukk 앞으로 자주 봐요! 대구 사투리 그립습니다!!

컥...ㅋㅋㅋ 저 서울사람인데요↗??

뵙게되서 엄청 반가웠습니다! 곧 또 뵙길 바래용-🙏

@bombom83 팟캐스트 진짜 재미있게 듣고 있어요! 완전 프로시던데요?! :- )

사진찍은것 같은데요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