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SOON SEASON COMING!] 그리고 [EVENT] 아무말이나 하세요. 1%의 보팅난사 116회, 히마판은 4%난사합니다.

in #kr6 years ago (edited)
  • 몬순 계절로 들어선 태국! 당분간 우산을 준비하세요
    지난 주말 태국 기상청은 태국이 공식적으로 열대 우기 몬순 기후로 들어섰음을 발표하였습니다. 태국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안다만에 습도가 높아지고 전국적으로 강우량이 증가증가하였다고 합니다. 열대성 문순기후는 남서풍으로 인하여 안다만의 습기가 오르면서 시작된다도 합니다. 열대성 몬순기후는 10월중순까지 이어집니다. 그러나 북동부지역은 7월경에 시작하여 앞으로 1-2개월은 물이 부족합니다. 열대 몬순기후는 10월말에서 12월초 까지 이어지며 하루 한 차례 정도의 스콜 현상을 보입니다. 히마판은 자전거 타는 취미를 당분간 자주 하지 못하는게 안타깝습니다. 동기간 태국 방문 일정이 잡혀 있으신 분들은 전혀 걱정하시 않으시어도 됩니다. 비는 하루 한차례로 그칩니다. 30분정도?

20180531-06 khaosod.jpg
상기 기사및 사진은 KHAOSOD NEWS에서 가져왔습니다.

  • 태국! 불교 스님들께 인스턴트 음식 보시를 하지말라고 경고합니다.
    태국의 남방 불교의 승려는 매일 아침 탁발을 하고 탁발하여 모은 음식으로 모든 불교 성직자들이 나누어 공양을 합니다. 그리고 정오 이후로는 음식을 취하지 않습니다. 새벽에 탁발을 받아 오는 음식에는 junk food이 많이 들어있고 오후 불식을 하는 승려의 절반이 당뇨병, 고 콜레스테롤, 고혈압 및 고혈압으로 인한 관련 질병, 신장 문제등으로 고통 받고 있음을 지적하였습니다. 따라서 스님들께 자선되는 음식을 될수 있으면 흰 쌀과 섞인 현미, 지방이 적은 고기, 생선과 무가당의 과일을 제공 할 것을 권장합니다. 그리고 승려들에게는 운동 부족을 또 하나의 원인으로 지적하고 에어로빅, 템플 스트레칭 또는 청소와 같은 적절한 운동을해야한다고 제안했습니다.

20180531-05 khaosod.png
상기 기사및 사진은 KHAOSOD NEWS에서 가져왔습니다.

  • 전자 쓰레기 처리상황 보고 : 태국의 모든 항만 하역품 100% 검수 시작하여 많은 양의 전자 쓰레기 검색하여 수입경로 및 업자추적, 관련 공무원 추적!
    20180531-01 nation.jpeg

20180531-03.jpeg
상기 사진은 NATIONMULTIMEDIA에서 가져왔습니다.

스님들께선 음식 조심하시고 운동도 좀 하시고 PD수첩에 나오신 분들은 참회하시고

그래도 우리는 오늘도 진행합니다.

  • " 아무말이나 하세요. 1%의 보팅난사" 일백 열 여섯번째!

이벤트횟수가 늘어 날수록 댓글에 난사를 하여 주시는 분들께서 조금씩 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보팅의 금액보다 일일이 달아주시는 난사 보팅의 정성에 이제 정말로 자리이타(自利利他)를 제대로 보여주는 실천의 장이 되고있습니다. 115회 아무말 이벤트 포스팅에 많은 분들께서 댓글에 난사 보팅을 하여셨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참여방법

댓글에 "참여"부터, 기타 무슨 말이든 하고 싶은 말 막 하세요. 여러번 떠드는 것 가능.(10회 이하)
이 포스팅과 모든 댓글, 대댓글에 전부 1%로 보팅. 1%의 셀프보팅 마음껏!
게이지 조절이 불가능 한 500이하의 스티머들은 참여만 하고 보팅하지 마세요. 보팅 받기만 하세요
친한사람끼리 1%이상 보팅해주는 부정행위 엄벌 없습니다.
장점 : 참여하는 누구나 보팅을 받는다. 참여만 하면 보팅받는다. 여러번 떠들어도 보팅받는다. 엄청간단하다.
단점 : 댓글이 많아지면 보팅이 귀찮아짐.

신나게 놀아보죠~
준비되신 분들 시작 하십시요

첨부 : "스파 게이지 있으신 분들은 1%씩 보팅 난사 부탁드립니다."

히마판만 댓글에 난사 하는 것이 아니고 스파 500이상 되시는 분들은 난사하시면 되겠습니다.
뉴비를 위한 이벤트입니다.

본 포스팅엔 고래분들의 애정어린 보팅 난사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고래의 관심은 스티밋의 발전에 분명한 영향을 끼칠것입니다(애걸복걸).

오늘도 좋은 하루 만드세요~~~~

20180531-07.jpg
24시간 찬물에 울궈낸 차입니다. 왼쪽은 철관음 오른쪽은 백화차입니다. @himapan의 금일 음용수입니다.
상기 cold tea는 @soosoo님의 레시피를 따라한 것입니다.

추가 : 댓글의 내용을 보다가 첨부를 해야 할 부분이 있어서 추가합니다.

태국 스님들-동남아시아 불교- 은 농번기가 되면 안거에 들어가서 탁발을 3개월 정도 하지 않습니다.
농번기에 대중에게 불편함을 주지 않게 하기 위하여 그렇다고 합니다.
대신 안거에 들어가는 날 모든 절에는 스님들의 긴 안거에 필요한 음식 및 일용품을 보시합니다. 이때 정크음식이 많이 따라 들어가서 3개월정도 동안 소비가 되지요. 그러면서 문제가 되어 건강에 문제를 주는듯 합니다.

Sort:  

스님들 운동 좀 하셔야겠어요~^^;;

운동 우선 음식 조절 병행 하셔야 할듯요. 오후불식이 당뇨의 가장 큰 원인이라고도 하던데요.

아무말 꿍꿍따~
스님들 웰빙 합시돠...

음식 보시를 인트턴트가 아닌 것으로 해야 합니다.

ㅎㅎㅎ 좋은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네세요.

불교문화가 좀 다르네요^^고기도 먹고...저 사진에 계신 분은 음식 절제를 안하신 듯 하고요^^;;;
승려분들의 에어로빅 신선하네요 ㅎ

남방불교와 북방불교는 차이가 많이 납니다.

저도 차에 관심을 가져봐야겠어요. 히마판님이 따라하신 @soosoo님 레시피에 좋은 팁이 있나 가봐야겠네요^^

아마도 없을껀데유!!!!
집안에 돌아다니는 모든 차를 요록케 해서 없애고 있답니다.

진짜 그냥 훑어서는 없네요 ㅎㅎ
집에 돌아다니는 차를 없애는 목적이셨네요 ^^
저도 찬물에 우려서시원하게 마셔볼랍니다^^

물이 양과 비교하시어 차의 양이 "적다 ~~" 싶을 정도로 넣으시고 흔들지 마시고 그냥 냉장고나 실온에 두시면 됩니다. 시간이 지나면 물의 색이 변하면 드셔두 되나 저는 냉장고에 최소한 12시간 우립니다. 뜨거운 물에 내리는 차의 맛보다 월등 좋다는 히마판의 느낌입니다.

하마판님의 팁을 얻어가용~^^

@mimistar님^^ 감사합니다. 11개월전에 썼던 보상 0.00에 빛나는 제 초기 포스팅 말씀이시군욥! 캬캬캬 요기 있습니당^^ 팔로할게용~
Screen Shot 2018-06-08 at 15.59.06.png
https://steemit.com/life/@soosoo/2

11개월 전이요^^;;;;어쩐지 훑어봤는데 없더라구요^^ 초기 설움은 저도 말로 못한답니다^^

우리나라 스님들이 자기 관리를 정말 잘 하시는 거였군요....

음~ 모든 스님이 그런것은 아닌듯합니다.

애정어린 보팅 난사 관련 내용 얘기네요.보팅해드려요~

보팅난사는 사랑이고 자리이타입니다.

ㅎㅎㅎㅎㅎ오오대박이네요 보팅난사 가즈아~~

하하하하~~ 난사 갑니다.

어이쿠 스님 운동이 많이 필요해 보이시는군요
이렇게 말하는 저도 운동이 많이 필요하네요 ㅠㅠ
몬순때는 그럼 우산을 항상 소지하고 다니시나요?

비가 하루종일 오는게 아니어서 저 같은 경우에는 소지하지 않는답니다.

우산 소지까지는 필요가 없나보군요 ^^

저같은 경우는 아예 외출을 안하니 그렇구요. 우산을 소지하시는게 좋습니다.

우리나라 스님들은 보통 다들 엄격하게 식습관을 조절하시는 것 같던데 태국은 안그럼가 보군요. 대대적으로 저런 당부를 하는거 보면요 ㅎㅎ 오늘 하루도 즐겁게 보내세요 ㅎㅎ

북키퍼님...저 엄마랑 설렁탕집 가서 열심히 먹고 있는데...
갑자기 스님과 신도(?)일행이 들어오더니 곰탕이랑 수육을 시켜서 맛있게 드시더라고요...
고기를 먹어도 되는 종파가 따로 있는지..는 모르겠어욯ㅎ;

종파에 따라 결혼도 용인되기도 하는 거 같더라고요. 일본의 불교같은 경우는요. 조금씩들 다른 거 같아요.

! 불교지식인 @bulsik입니다.

불교는 원래 육식을 금하지 않고 있답니다. 중국의 종교-수행문화와 섞이면서 육식섭취에 대한 여부는 현대불교의 가장 큰 이슈가 되었죠. 따라서 원래의 전통과 달리 중국 이후의 동북아쪽 대승불교는 계율에 육식자체를 금하는 계율을 포함시켰습니다. 원래의 전통계율과 대승불교의 다른 계율을 동시에 받는 한국과 같은 특이한 경우에는 이 문제가 불교자체의 금기로서의 여부 뿐만은 아닙니다. 왜냐하면 현대 사회나 사람들의 정서가 바라보는 스님들에 대한 특별한 관점도 함께 작용하기 때문입니다. 이 문제들에 대해서 불교법률상 허용이나 금지를 정할 수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실은 개인의 판단에 따라 육식문제는 그냥 음식섭취로서만 봐야한다는 입장과, 스님이라면 고기를 먹어서는 안된다는 입장이 맞서고 있습니다. 따라서 엄격하게 절제하시는 분도 있고, 반대로 완전히 허용하는 분도 있습니다.

계율로부터 교단의 정체성을 확립하는 대만불교의 경우 엄격하게 육식을 금하고 있으며 대신, 고기 대체제로서의 콩이나 버섯같은 재료로 고기요리를 연구했습니다. 이 발명들은 일반적인 채식주의자들에게도 도움을 주고있죠. 우리나라도 대중이 여러명 모여사는 큰 절에서는 엄격하게 육식과 오신채(파, 마늘 등)를 금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남방불교는 원래의 전통에 보수적으로 따르기 때문에 육식에 관해서는 전혀 문제되지 않습니다. 한국불교 대부분의 종단은 남방불교 전통의 계율과 대승불교의 계율 모두를 받습니다. 따라서 남방불교에선 금하지 않고, 대승불교에서는 금하는 육식섭취에 관해 충돌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불교법률상으로 따지면 반은 허용되고, 반은 금지되는 셈입니다. 그러므로 종단의 자체적인 규율에서 육식에 대해 공식적으로 금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복잡하죠?


불식은 뿔뿌리 대중불교인문잡지입니다. 불교에 대한 애정과 비판적인 시각을 가진 전문가들이 모여 함께 만듭니다. 스팀잇에서 진지한 불교관련질문에 대해 최대한 심플하게 답해드리고, 팔로우도 맺고, 작지만 보팅도 해드립니다.^^


감사합니다. @bulsik

그 문제도 원래는먹지말라는 부처의 말은 없답니다.

그렇군요
저는 스님들은 고기를 먹으면 안 되는 줄 알았어요

원시불교에도 없는 내용을 시간과 공간이 지나면서 많이 변질된 부분도 있는듯합니다. 지역별로도 차이가 많구요.

비만은 한가지의 예를 들은 사진일 뿐이구요. 오후불식으로 당뇨가 대부분의 원인으로 꼽힌답니다. 태국 스님들은 비만은 그다지 많지는 않답니다.

태국 스님들은 고기도 드시는 군요
정말 많이 다르네요

먹기 위하여 내가 직접 잡는것만 안하면 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불자들이 스님이 육식을 안하시면 따로이 음식을 만들어서 보시를 해야 하니 중생을 힘들게 하는 일이 아닐까요? 스님은 탁발시에 음식을 골라서 거져간다면 이또한 부처의 뜻에 어긋난다고 생각합니다.

아~~~그렇군요
많이 배웁니다^^

그렇다는 것을 본적이 있습니다. 이해해주시어서 감사합니다.

오랜만에 참여합니다!
히마판님 시원한 차 드시고 더위 식히세요~

차를 먹으며 하루를 보네고 있답니다.

오늘은 질문3개...

\

  1. 북동부지역은 7월경에 시작하여 앞으로 1-2개월은 물이 부족합니다.
    ---> 왜 물이 부족해져요?
    5,6월은 비가 많이 안 와서 그런가요?
    열대 우림은 항상 비가 많이 오는 줄 알았어요.(정도의 차이가 있지만).... 물이 부족함을 느낄정도 건기가 따로 있나봐요? ^^

  2. 열대 몬순기후는 10월말에서 12월초 까지 이어지며 하루 한 차례 정도의 스콜 현상을 보입니다. ---> 아... 생각보다 스콜이 적게 오네요. 저는 훨씬 더 긴 기간동안 오는 줄 알았는데...

  1. 남방불교랑 북방불교랑 어떻게 차이나요?
! 불교지식인 @bulsik입니다.

인도를 기준으로 히말라야, 아프칸, 파키스탄, 티벳, 중국, 한국 등지로 전래된 북방불교는 산스끄리뜨를 사용하며 대승불교입니다. 매우 다양한 불교의 종파가 혼재되어 있고, 추운지방이라 의복의 수가 더 많아졌습니다. 문화적으로는 인도보다 중국문화에 훨씬 가까워졌고, 좀 더 대중성을 지향합니다. 출가자(승려)와 재가자(일반인)의 관계가 더 평등에 가까우며 의례가 많습니다. 각기 국가나 민족이 갖고 있는 특성을 반영하여 좀 더 다양한 문화로 발전되었습니다.

스리랑카를 중심으로 해로상에 있는 동남아국가들은 모두 베트남을 제외하고는 모두 남방불교입니다. 빨리어란 언어를 사용하며 소승불교입니다. 이전에 대승불교도 들어왔던 적이 있습니다. 가능한 보수적으로 문화전통을 지키며 의복도 완전하게 구분하기 어렵습니다. 동남아의 경우 문화자체가 인도불교의 영향을 받아서 생성된 것이므로 다양성의 폭은 좀 좁습니다. 수행을 통한 개인의 완성에 좀 더 큰 의미를 둡니다.

하지만 이런 북방대승불교와 남방소승불교의 철학적으로 지향하는 바가 현실과 일치하는 것은 아닙니다.^^


불식은 뿔뿌리 대중불교인문잡지입니다. 불교에 대한 애정과 비판적인 시각을 가진 전문가들이 모여 함께 만듭니다. 스팀잇에서 진지한 불교관련질문에 대해 최대한 심플하게 답해드리고, 팔로우도 맺고, 작지만 보팅도 해드립니다.^^


@bulsik님이 오실 줄 알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불식님!
도와줘요 불식님~~~~~~!

감사합니다. 큰 도움되었습니다. 종종 찾아뵐께요. ㅎㅎ

감사합니다. 충분한 답변을 드리지 못하여 죄송합니다. 그러나 이해 해주실줄 생각합니다.

부담갖지 마세요. ㅎㅎ 저 질문 많이 자주 할려고 하는데... 히마팬님이 죄송하다고 하시면 @.@

하하! 많이 하십시요.

어이쿠 ! 잘 말씀드려야 할듯 합니다.
7월부터 시작되는 지역은 비가 안와서 7월까지 물이 1-2개월 정도 부족할것 같다는 뜻이구요. 원래 스콜은 지역별 차이로 하루에 한 차례의 강우성 폭우를 쏟고 갑니다. 요즘의 이상 기후 현상으로 기존에 태국에 없던 기후도 보이고 있습니다. 부슬거리며 하루 종일 비가 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방콕시간은 작은 지역에서도 국지성 호우를 보이는 적이 많습니다. 어떤대는 방콕에 일부는 비가오고 일부는 쟁쨍합니다.
몬순기후는 5월부터 시작하여 10월에서 지역적으로는 12월까지 입니다. 몬순기후
그리고 남방불교와 북방불교의 차이는 따로 설명을 드려야 할듯 합니다. 많은 부분의 설명과 자료를 준비해서 ~~ 제가 전문가는 아니어서요.
전문가가 아닌데 설명을 한 부분이 있다면 첨삭하겠습니다.
다시 읽어보니 저의 설명이 많이 부족하였네요. 잘 살펴보고 포스팅하여야 하겠습니다.

제 관심분야라서 더 궁금했어요. ㅎㅎ

이전에는 기후에 관심없을 때 별로 궁금하지 않았던 것들이... 이제 그냥 못 넘어가네요.
다른 분들은 그러려니 할 것들이... ^^

북방불교와 남방불교는 제가 찾아볼께요. 다른 분들도 궁금해할 소재이긴 하네요. ^^

갑자기 긴장 하였답니다. 자료 찿으시면서 궁금한점 물어보시면 아는 만큼 설명 드겠습니다.

헉...스님들이 어쩌다... 우리나라에선 아직 비만인 스님을 못본것 같아요^^

하하하하! 저는 그럴수도 있다라고 생각도 합니다. 병일수도 있구요.

태국 불교는 좀 다르군요;;

태국 불교가 다른것보다는 남방불교가 좀 틀린게 맞을것 같습니다.
북방불교와 남방불교는 전래되면서 변형된 부분이 틀립니다.
남방불교가 우리의 생각과는 달리 원래의 불교가 그대로 전해 진것에 가깝습니다.

첫번째 사진보고 다크나이트에 나오는 고담시티인줄 알았습니다ㅋㅋ 오늘도 좋은 하루되세요 히마판님 ㅎㅎ

마자요 마자요. 거기 어두워요. 고담시티!

하늘이 엄청무서운데
스님얼굴이 더무섭네요양보험

하늘이 껌씁니다.

시원한 차~ 보기만해도 시원하네요~ ㅎㅎ
태국 승려 분은 Case-By-Case 겠지만 사진에 나오신 분은 관리 좀 하셔야겠군요 ㅎㅎ

차를 마시고 마음을 좀 안정 시켜야 겠습니다.

우리나라 스님 진짜 참회좀 하셔야 할텐데..

우리나라 스님들 모두들 그러신것은 아니니까요. 세상은 아직도 살만 한 것 샅습니다.

생각해보니 태국스님들이 새벽에 탁발하시는거외에 딱히 많이 움직이시는걸 못봤네요..

태국 스님들도 사원에서의 모든 일을 나누어서 합니다.

태국의 승려는 육식을 하나봅니다. 그나저나 탁발을 받은 것은 꼭 다 섭취해야 하는 것인가요? 남기거나 가려 먹으면 안되는 건가요?
하루종일이 아니라 30분 정도만 오는 비는 나름 괜찮을 거 같단 생각도 듭니다. 물론 습기와 더위로 힘들 거 같긴 해요.

그날 그날 탁발의 양이 차이가 많이 날것입니다.
원시불교에도 없는 내용을 시간과 공간이 지나면서 많이 변질된 부분도 있는듯합니다. 지역별로도 차이가 많구요.

양 차이가 많이 난다면 많이 받은 날은 폭식을 하게 되는 식인가 하는 되도 않는 상상을 해봤습니다. ^^

그럴수도 있겠지만 어느정도의 양이 되면 탁발을 멈춥니다. 그리고 태국의 불교사원은 기부에 대하여는 철저한 사회환원을 실천합니다. 절에 들어오는 모든 보시는 어떠한 방법을 통하던 재 기부 됩니다. 왠만한 사원은 초등학교를 하나씩 가지고 있고 기부금과 정부 보조금으로 운영됩니다.

보팅 해봤자 얼마나 되시겠습니까?
지가 해 드리지요.
09_팔로우했곰.gif41_풀보팅받아랏!!!.gif

진짜 스님들 운동좀 하셔야 겠는데요. 아무리 음식 좋은것 먹어도 운동 안하면 안좋아 지는 것 같던데요. ^^;;
쓰레기는 여기나 저기나 정말 문제로군요.

먹는것 줄이고 쓰는것 줄이고 해야 겠습니다.

우리나라는 절밥이 웰빙식이라 일부러 먹으러 가는 사람들도 있어요.

그렇기는 하지요!

오늘도 출근이 늦었습니다. 댓글들 읽어보니 남방불교에 대해서 관심이 많군요^^

작정하고 한번 포스팅에 들어가야겠습니다.

짱짱맨 호출에 출동했습니다!!
고팍스에서 MOC상장 에어드롭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혜자스러운 고팍스!
https://steemit.com/kr/@gopaxkr/moc

감사합니다.

스님들이 너무 기도만 하시고 움직이질 않으시는 모양입니다.
태국의 하늘이 심상치 않네요~

모든 스님이 다 그러신것은 아니구요.
오후 불식으로 당뇨병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아~~당뇨병이 있으면 보통 살이 빠지지 않나요?
다른 합벙증이 있나봅니다.

비만은 예시용 사진이구요. 보통 비만을 앓는 스님들이 많으십니다.

👨 올해는 자연재해가 적었으면 합니다. 그래도 방비는 해둬야죠!

그러게요. 미리 방비는 해두어야 겠지요.

너무 늦은 저녁도 문제지만 오후에 비우고 한 번에 많이 드시는 낮의 식습관은 건강한 식사법은 아닌듯 하네요... 정크푸드도 문제겠고요..

맞는 말씀입니다. 많은 일반인들도 저녁을 거르는 분들이 많은데 음식은 배고프면 먹어주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배가 안고프면 안먹는거지요. 식문화에 관하여 여러가지 설들도 많지만 무었하나 정확한 검증이 된것은 하나도 없는듯합니다. 사람들마다 이것이 좋다 저것이 좋다 이리저리 몰리는 경향만 더 심해지는듯합니다.

이것이야말로 아무말 대잔치네요^^

오늘은 10%로 보팅 난사 끝 ^^;;;

하이고! 감사합니다. 매일 감사합니다. 재돌쌤 쫌 짱!!

이런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해주시는 히마판님이 더 짱짱맨이십니다. ^^

저도 히마판님 덕분에 보팅뿐만 아니라, 같은 사항에 대해 다른 생각을 들어서 좋아요 ㅎㅎ 어제 동물 캐릭터 사진처럼...

동물가면 경찰관이요~~ 세상 살만합니다.

부끄러버유~~~~~

재미있는 이벤트네요. ^^

감사합니다. 아무 조건없이 댓글만으로 진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