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영어회화#5 '시키다'라는 뜻의 make,get,have의 차이점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중학생 스티미언 @honoo입니다. 요즘 영어회화 글을 올렸는데 반응이 좋아서 기분이 좋더라구요 ㅎㅎ

여러분들의 소중한 댓글

@jbean님의 소중한 댓글
jbean님 댓글.png
@babamba님의 소중한 댓글
바밤바님 댓글.png
이제 본론으로 돌아가야겠죠?

오늘의 주제

make, have, get의 차이점!
여러분들은 흔히 make,have을 사역동사로 알고 계실것 입니다.(get은 준사역동사.) 그리고 의무의 강도는 make>have>get으로 알고 계실텐데요, 실제로는 다르게 쓰인다고 합니다. 이제 들어가겠습니다.

Make

압력을 넣어 다른 사람에게 무언가를 시킬때 쓰인다!

이렇게만 말하면 크게 와닿지않고 자세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예시를 들어봐야겠죠?

My teacher will make me clean the class room today.(선생님이 나에게 오늘 교실청소를 시키실 것이야.)
이 문장은 어떤가요? 선생님의 지시에 따르지 않는다면 벌이 내려질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분명히 압박이 존재합니다.

Have

책임을 주며 다른 사람에게 무언가를 시킬때 쓰인다!


I will have him call you right away.(당신에게 전화하는 것을 그에게 맡길께요)
여기서는 상대방에게 책임을 주며 시키는 경우입니다. 어느정도 감이 잡히시죠?

##get

마음의 동요를 일으켜 다른 사람에게 무언가를 시킬때 쓰인다!
get 의 원래 의미는 '얻다'입니다. 일반적으로 get 이 들어갈 때는 동작의 변화에 중점을 두게 됩니다.


I am angry.(나는 화나 있는 상태이다)
I got angry.[나는 화가 났다. (화가 나지 않은 상황에서 화가 나는 상태로 변화됨)]

get 이 '어떤 사람에게 ~을 하게 시키다'라고 사용될 때는, 상대방의 마음을 변화시켜 ~을 시키는 것을 의미합니다.

총정리

압력을 넣어 다른 사람에게 무언가를 시키는 Make
책임을 주며 다른 사람에게 무언가를 시키는 Have
마음의 동요를 일으켜 다른 사람에게 무언가를 시키는 Get

위와 같이 get, have, make 는 "~을 누구에게 시키다"라는 한글 의미로 사용될 수 있는데, 그 의미는 약간씩 다르게 됩니다.
한글로 "~을 누구에게 시키다"라고만 익히면 그 숨은 의미를 파악하기가 힘들며, 위 기본 개념을 바탕으로 비슷한 예문을 볼 때마다 숨은 의미를 생각해 보면 이들 사용에 좀 더 익숙해 질 것입니다.

태그인 kr-englishseries를 검색하시면 영어회화 강의만 모아져 있습니다 ㅎㅎ 참고 부탁드려요!!

지난 강의 목록

제1강about과 of의 경계
제2강will과 be going to의 차이점
제3강end와 finish의 차이점
제4강between와 among의 차이점

Sort:  

학교에서 배웠던게 생각나요! 학교보다 예문이 더 자세하고 이해하기 쉽네요ㅎㅎ

감사합니다 ㅎㅎ 앞으로도 더 열심히해서 모두가 영어를 마스터 하는날까지 올리겠습니다 ㅎㅎ

오 기대기대

honoo님 포스팅 보고 영어공부 다시 해봐야겠어요.
꾸준한 포스팅 부탁드려요~

네네 감사합니다 ㅎㅎ 다음 글의 여러분의 소중한 댓글에 당첨되셨습니다.
꾸준히 올려야죠 천년이든 만년이든 하루도 못쉽니다.(아프면 쉴께요)

오~오늘은 뭔가 쏙쏙 이해가 잘되었어요 ㅎㅎ
포스팅에 제댓글 올려주셔서 감사해요!!
앞으로 신중히 써야겠어요 ㅋㅋ

감사합니다 ㅎㅎ 나날이 포스팅이 발전해나가는 듯 합니다 다시한번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ㅎㅎ 나날이 포스팅이 발전해나가는 듯 합니다 다시한번 감사합니다!!

Congratulations @honoo!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upvotes received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Do you like SteemitBoard's project?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와~ 포스팅에 제가 등장했네요 ㅋㅋㅋ 항상 좋은 포스팅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
예시들이 이해가 잘되서 좋네요!

감사합니다 ㅎㅎ

이벤트 참여 감사합니다ㅎㅎ
보팅 꾹 누르구 가용~^^

감사합니다 ㅎㅎ

This post received a 50% upvote from @krwhale thanks to @honoo! For more information, click here!
이 글은 @honoo님의 소중한 스팀/스팀달러를 지원 받아 50% 보팅 후 작성한 글입니다. 이 글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원하시면, click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