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성수기 여행시즌, 어떤 호텔을 가야 잘 갔다는 말을 들을까?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여행을 좋아하는 @hopeingyu입니다^^ 요즘 날씨가 참 습하고 덥습니다. 그래도 7~8월은 여행 극성수기 시즌이죠. 스팀잇 활동하시는 분들 중에서도 여행 계획하시는 분들이 많을 텐데, 오늘은 누구나 알고는 있지만 자세히는 모르는 호텔에 대해 말해볼까 합니다.





호텔의 등급

먼저 우리가 가장 흔히 호텔을 판단하는 방법은 등급입니다. 이 등급을 유럽과 한국에서는 별로, 미국에서는 다이아몬드로 나타내고 있죠. 공식적인 호텔분류 등급으로는 5등급 까지 있지만 호텔업계 내부에서는 추가적으로 6 등급, 7등급도 분류되고 있습니다. 7성급 중에는 두바이의 버즈 알 아랍 호텔이 티비에 자주 소개되서 많은 분들이 알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등급이 높으면 무조건 시설이 좋을까요?




반드시 그렇지는 않습니다. 많은 분들이 여행을 갈 때 5성급은 비싸니까 못가도 최소 3성급은 가야지!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사실 3성급은 2성급 호텔보다 시설이 더 안 좋은 경우가 많습니다. 그 이유로는 3성급 호텔부터는 반드시 1개 이상의 레스토랑을 소유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더 큰 규모 때문에 보안 팀이 있어야해서 안전 할 수는 있지만 적어도 시설 자체에서는 안 좋은 평가를 많이 받습니다. 돈만 더 쓰고 만족도는 더 떨어질 수 있다는 것이죠. 등급이 높으니 시설이 좋을 거라는 생각은 4성급 이상부터 하시는 게 맞습니다.




호텔의 종류

호텔 예매 사이트나 여행사 사이트를 들어가 보면 정말 많은 호텔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그런데 필터적용을 해서 낮은 등급 호텔을 알아보면 높은 등급에 비하면 현저히 적은 수가 나옵니다. 왜 그럴까요? 단순히 높은 등급호텔보다 수가 적어서 일까요? 그럴 수도 있겠지만 그보다는 돈이 안 되서 라고 보는 게 맞습니다.

호텔에서는 수수료가 참 중요한데, 작은 호텔은 대형 호텔과 똑같은 과정을 거치면서 돈은 훨씬 적게 받기 때문에 많은 곳에서 다루지를 않는 것 입니다. 그래서 우리가 생각하는 정말 저렴한 가격의 호텔들은 대부분 예매사이트를 통해서는 알아볼 수가 없는 것이죠. 요즘은 에어비엔비, 게스트 하우스를 통해서 저렴하게 가는 분들이 많지만 호텔도 인터넷을 통해 잘 알아보면 정말 저렴한 곳도 많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거리에 따른 차이

중심가와 얼마나 가까이에 있는가. 이 점도 호텔에서는 참 중요한 요소입니다. 같은 등급에 시설이 비슷비슷해도 위치에 따라 가격은 천차만별입니다. 여행을 가는 이유는 당연히 관광지를 보러일텐데,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그 관광지가 바로 앞에 있다면 여러가지로 편하고 좋겠죠. 그런데 그로인한 가격 차이가 워낙 크고 적어도 잘 때는 번잡한 중심가보다는 조용한 곳을 원하는 분들도 많아서 신중히 선택할 필요가 있습니다.

실제로 일본 오사카에서 등급은 같지만 위치가 다른 3개 호텔을 비교해보았을 때, 중심가 근처에 위치한 곳은 80만원 택시로 10분 정도 걸리는 곳은 40만원 30분 걸리는 곳은 29만원 이었습니다. 어딜 가든 가격 차이가 클 텐데 똑같은 가격이라도 시설이 더 좋은 호텔을 원한다면 중심가에서 벗어난 호텔을 선택하는게 맞다는 생각이듭니다.




개인적으로 여행가시는 분들은 대부분 호텔 예매사이트를 이용하실 겁니다. 광고로는 자신들 사이트가 가장 저렴하다고 하지만 사이트 별로 저렴한 호텔이 다 다르더군요. 고로 호텔 예매하실 때는 한곳만 보고 결정하지 말고 최대한 많은 곳을 비교해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Sort: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호출에 감사드립니다! 즐거운 스티밋하세요!

항상 감사합니다!!

인규님 ㅋㅋㅋ화이팅 !!

앗 ㅋㅋㅋ 라곰님 엇그제 정말 감사했습니다 ㅋㅋㅋㅋ

다음에 또 뵈요 ㅋㅋㅋ

호텔을 알아보시는 분들에게는 굉장히 귀중한 정보가 되겠네요! 좋은정보 감사드립니다~ 오늘하루도 고생하셨어요!

옷 ㅎㅎ 귀중한 정보라니! 알아봐주셔서 감사합니다 ㅋㅋ

정말 여행에서 숙소는 굉장히 중요하죠.
그래도 요즘은 비교하며 고를 수 있어서 참 좋은 것 같아요.
여행하실 분들이 참고하시면 좋겠네요.

맞아요 자기만 하려고 가는 개념은 많이 사라졌죠 호텔도 하나의 관광지의 개념이지 않을까하네요 ㅎㅎ

올 저도 팁하나! 호텔예약 사이트에서 가격을 볼때, 달러로 지정해서 결제하는 것이 더 저렴합니다.
해당 여행지 화폐->달러->원화 로 두번 환전이 되어 수수료가 두 번 붙는 것을 방지할 수 있어요.

욜.. 역시 피기펫님! 좋은 정보 배우고갑니닷!

여행을 할 때 숙소는 정말 중요한 문제 중 하나죠! 여행가시는 분들에게 좋은 정보가 되겠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앗 ㅋㅋ 좋게 봐주시니 감사하네요!! 호텔도 잘 만고른다면 좋은 추억거리가 될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전 요즘 에어비앤비만 가지만 포인트가 다 떨어지면 호텔 가보고 싶어요 ㅠㅠ

호텔도 호텔만의 매력이 확실히 있는 것 같습니다 ㅋㅋ..

오, 호텔 등급의 비밀! 2등급과 3등급의 차이 이번에 처음 알았어요 ㅎㅎㅎㅎ 좋은 글 감사합니다 !!!!!!!

오옷.. 되게 오랜만에 뵙네요 ㅎㅎ 잘 지내시죠? 열심히 활동하시는 것 같아서 좋아보입니당^^

와...정말 7성급 호텔이라니...어떨지 상상이 안가네요..ㅎㅎㅎ

비용이 어마 어마하겠죠? ㅎㅎ

좋은 팁 얻어갑니다! 저도 여행 너무 좋아해요~ 소통하고 지내요 ㅎㅎ

오 ㅎㅎ 반갑습니다 여행 좋아하는 분이랑 언제든지 환영입니다! 자주 놀러가겠습니다^^

좋은 정보 감사드려요^^ 전 출장이 많아서 늘 숙박적립 해주는 곳을 찾게 되더라구요 ㅎㅎ

오.. 출장이 많으시면 그러시겠네요 적립도 잘 활용하면 꽤나 큰 차이더군요 ㅎㅎ 감사합니다!

저도 여러 사이트 가입해 놓았네요. 이곳 저곳 알아보는 것이 곧 돈입니다.

그렇죠! 완벽한 사이트는 존재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ㅎㅎ

유럽의 호텔은 사실 4성급을 가도 동양호텔들에 비해 시설도 크게 좋지않고 깨끗하지도 않아요. 가끔씩은그냥 깨끗한 아파트 셀프케터링을 빌리는게 나을때도 있더라구요 ㅠ

유럽하면 호텔도 기대하게되는데 한국이 생각날 때도 많더라구요 ㅎㅎ.. 지하철은 거의 뭐 세계1위국이 아닐지 크..

그 이유로는 3성급 호텔부터는 반드시 1개 이상의 레스토랑을 소유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규모 적으로는 2성급 보다 커서 보안 팀의 존재로 더 안전 할 수는 있지만 적어도 시설 자체에서는 안 좋은 평가를 많이 받습니다.

꿀팁 감사합니다. :D

ㅋㅋ 감사합니다 언젠가 잘 활용하시길!

다음 여행에 큰 도움이 될것 같네요.

참고해주시면 감사하죠 ㅎㅎ

헤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미국은 다이아몬드로 표현했군요 ㅎㅎㅎ
호텔예매는 다 모아서 보는 사이트를 이용하는 걸로!!!

많이 보면 볼수록 괜찮은 곳이 계속 보일겁니다

오오 3성급보다 2성급이 더 좋을수도 있군요. 무조건 급이 높다고 좋게 볼게 아니네요!

그쵸 ㅎㅎ 3성급이 가장 애매한 위치인거 같아요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