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메라 장비 이야기] 갈때까지 가보자..

in #kr6 years ago

_DSC7047.jpg

원래 사진을 배울때 끝을 보려고 했다.
하지만 스피드라이트를 사용하는걸 그렇게 좋아하지 않았다.
스피드라이트가 무엇인지 모르는 분을 위해....

스피드라이트 = 카메라 플래쉬

빛을 번쩍 터트리면 얼굴이 엉망으로 나오는 경험은
누구나 한번 쯤 해보았을것이다.

어느 순간부터 점점 빛을 가지고 놀고 싶다는 생각이 들기 시작했다.
그럴때마다 아직은 '아니야~ 아니야~' 라고
나에게 주문 아닌 주문을 외웠는데.

결국 내 앞에 스피드라이트가 놓여져 있다.
얼마전에 지인이 구입했던 모델이랑 같다.

가격에 비해 성능이 좋다고 평이 자자하다는데..
일단 이녀석은 세컨이다.

이녀석으로 연습을 해보고
메인은 차후에 구매를 생각해보려고 한다.

그때되면 아마 스튜디오 차린다는 소리가 나오지 싶다.

_DSC7055.jpg

동조기

동조기 하나 있으면 몇개의 채널로 촬영이 가능하다.

이게 있어야 빛을 가지고 놀수 있으니...
바늘 오는데 실이 안올수 없으니.

스피드라이트는 배터리를 충전해서 사용할수 있지만
동조기는 AA 건전지 2개가 필요하다.

스크린샷 2018-05-18 오후 7.29.56.png

왼쪽은 스피드라이트 사용을 안했고
오른쪽은 바운스 촬영을 했다.

확실히 차이가 나긴나네...


스피드 라이트를 가지고 몇가지 촬영을 해보았다.
아래 사진은 동조기와 스피드라이트로 촬영한 사진이다.

_DSC7130.jpg

첫 스트로브 촬영..



_DSC7291.jpg

지인 가게에 가서 테스트 촬영을 해본다.



_DSC7251.jpg

_DSC7252.jpg

_DSC7254.jpg

뭐 좀 찍게 뭐 좀 해보라고 하니...
뭐 좀 드시라고 광어를 잡는.....

일단 찍자....

지인의 손놀림이 너무 빠르지만...
이 스피드라이트는 1/8000 고속동조를 지원하기에
다행히 무리없이 찍을수 있었다.



_DSC7293.jpg

_DSC7294.jpg

_DSC7298.jpg

다음은 음식사진..

야밤에 보시는분들은 죄송.....



_DSC7307.jpg

할망....
모델 좀 해주면 안되???

_DSC7320.jpg

귀찮은데...

아범아~
얼릉 찍어라~!!!

_DSC7326-편집.jpg

됐다~
그만 찍어라~!!!



스피드라이트 테스트 차원에서 몇장 찍어 보았다.
일단 한개로는 부족하고 최소 2-3개는 있어야 하며..
사람을 찍을때에는 엠브렐러 최소 1m짜리는 있어야겠으며..
.
.
.
.
.

결국 돈 깨지는 소리....

이제 취미 단계는 넘어갔다... ㅠㅠ;
조만간에 명함 파는거 아닌지 몰라.... ㅠㅠ;

Sort:  

일단 지인가게 지인이고 싶군요

조만간에 스팀달러 결제 가능하지 싶으니 그때 밋업이라도.... ㅋㅋ

개인적으로 스피드 라이트가 확실히 좋은 것 같네요ㅎㅎ

저도 그렇게 생각합니다 ^^*

스트로보를 쓰면 또 다른 사진 세계가 열리죠...^^ 화이팅입니다~!

그 신세계를 안가려고 했지만...
결국 한발 들어갔습니다.. ㅠㅠ;

이제 지갑이 버텨주는 일만 남았네요.. ㅋㅋ

먼가에 집중해서 하다보면 점점 욕심이 생기더라구용 사진의 세계는 배우면 배울수록 신기해요

저도 그게 신기합니다..
배우면 배울수록 점점 깊게 들어가는 제자신이 ㅠㅠ;

아는 건 없는데 멋진 사진들을 보니 뭔가 사야 할 것 같고 그렇네요..ㅋㅋㅋ 밥을 먹고 봐서 다행입니다^^

큰일 납니다..
사시면 더 많은걸 사시게 됩니다 ㅠㅠ;

아니!! 거북이 아니라 광어라고 적어놨으면서
왜 대체 거북목이랬대요!! (분노)

그 와중에 지인가게 간지작살ㅋㅋㅋㅋ

작가가 잘찍었다는 생각은 정말 안드시는겁니까???? ㅋㅋ

원래 사진은 장비가 반이잖아요~~^^*!!
즐겁게 돈 쓰시고 즐기세요~~~

즐기고 싶습니다..
이제 업으로 따라 다니지 싶어서요 ㅠㅠ;

명함도 파시고 스튜디오도 차리시고
오키나와 캠핑도 가시고 족장님 너무 바쁘신거 아니십니까? ^^

그러게요..
명함 파고 스튜디오 차리면 첫 손님으로 미미님 오실겁니까? ㅋㅋ

제가 가겠음 ㅋㅋㅋㅋㅋ

앗 ㅋㅋ 자동으로 제가 두번째 손님이 되었네요.

오오오오~~~+_+
감탄발사~!

아니... 테스트샷 몇장에 이러시면 ㅠㅠ;
난중에 숨넘어 가시것다 ㅠㅠ

숨 넘어가게 해주세욧!! +_+ 기대하고 있어욤!!

와! 신기하네요. 스피드라이트 비교 사진을 보니 차이도 확실히 알겠네요. 잘 봤습니다.

어제 일찍 자길 잘했군요. 광어와.. 고기!? ㄷㄷㄷ

낮시간에 따로 공격을 해야겠네요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