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개발] 돌겟몬 출시하는 겸 쓰는 글

in #kr7 years ago

logo.png
작년 11월쯤에 여러 가지 일을 겪으면서(그게 좋은 일이든 나쁜 일이든) 마음이 많이 힘들었었다. 그때 사람 사이 관계라는 것에서 좀 회의감을 많이 느끼게 되었는데, 덕분에 반려동물에 관심을 가졌지만 금방 포기했었다.
왜냐하면 반려동물 키우기에는 큰 책임감이 필요하기 때문에 당시 마음에 여유가 없었던 나로서는 도저히 불가능에 가까웠기 때문이다.
쉽게 마음을 줄 수 있으면서도, 책임은 안 져도 되는 그런 걸 찾아보다 보니 돌에 도달하게 되었다.
하지만 내가 무인도에 있는 것도 아니고 길바닥에 있는 돌을 주어서 키운다고 하면 분명히 날 정신병원에 데려갈게 분명하기 때문에 게임으로 만들어볼까라는 생각으로 바뀌게 되었다.

diary.PNG

실제로 게임을 해본 사람들 대부분은 "돌이 먹이를 주면 어떻게 먹는 건지", "키우면 어떤 능력치가 올라간다던지" 같은 질문을 준다.
하지만 실제로 돌을 키우고 싶지만 여건이 안 되는 사람들을 위한 게임이기 때문에 먹이를 놔둬도 돌은 먹이를 먹을 수가 없고 키운다고 딱히 뭐가 더 좋아지지도 않는다. 그냥 쳐다보고 가끔씩 만지다가 버려버리면 끝인 거다.
학교에 2주간 있으면서 주변 사람들에게 이 게임을 보여줬을 때 "이걸 게임이라고 부를 수 있는 건가" 라는 반응이 나오는데 (특히 기획자들이 그런 반응이 강했다) 굳이 정의하자면 "실험적인 게임"에 가깝다고 생각한다.

이번 게임을 만들면서 꾸준히 게임 개발 작업을 할 수 있는 근육을 기르고, 내가 원했던 "느낌"을 어느 정도 잘 유지한 채로 출시까지 할 수 있어서 만족스럽다. 개선할 건 산더미지만.

앱 다운로드(안드로이드)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hunnywind.Stone

Sort:  

출시 크게 축하드립니다! 업보팅 리스팀할게용~!

감사합니다!

윈드님 축하드려요. 헤헤 완성시키셨군요! 완성 시켰다는 것 그 자체만으로도 대단하십니다. 항상... 느끼지만 참 출시를 할 정도로 프로젝트를 끌고 온다는게 정말로 힘든 것 같아요.

경험해보지는 못했지만 왜 PM이라는 직책이 있는지 깨닫습니다. 설령 제가 회사에서 그런 직무를 가진 분을 뵙지는 못했지만...

헤헤 다시 한번 축하드립니다.'

출시하고나서도 갈길이 너무 머네요ㅎㅎ. 도코님 게임 완성하시라고 방송에서 열심히 채찍질 하겠습니다

헉 해보고 싶은데 제 기기버전과 호환이 안된다고 뜨네요... 벌써 구닥다리폰이되었나 ㅠㅠ 무튼 축하드립니다 정말 고생하셨겠어요.

헉. 조만간에 최소버전을 낮추도록 하겠습니다

대박나시길 기원해요 ㅋㅋ

+지금까지 팔로가 안돼있었네요. 팔로합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출시 축하드려요! :D

감사합니다!

결국 출시됐군요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고생많으셨어요 컨셉이 신기하네요 ㅋㅋㅋ

ㅎㅎ감사합니다

오오 모바일 게임 개발자이신가 봐요
저도 개발자에요 클라이언트 프로그래머 ㅎㅎ
게임 출시 축하드려요
몇년 전부터 모바일 시장 상황이 너무 안좋은데 ㅠㅠ
요즘은 게임 만들어서 스팀에 올려볼까 하는 생각도 들어요

클라이언트 프로그래머시군요! 반갑습니다!
좋은 게임만 만들수 있다면 스팀이 제격이죠!

Congratulations @hunnywind!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upvotes received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By upvoting this notification, you can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how here!

발생이 잼있네요.ㅎㅎ 돌을 키운다니~_~ㅋㅋ
제가 현업 게임 기획자인데 정답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최근에 오토나 클릭커 게임에 대해서도 게임이냐 아니냐에 대한 토론글을 봤는데 모두 생각이 달라서 정의하기 쉽지 않더군요.
무언가 창작물을 만들어서 올리신거 자체가 의미있는거라고 생각합니다^^

반갑습니다 기획자님!
네. 정말 게임이라는게 어려운거 같아요.

@lhamed 님 글 보고 왔습니다.
실험적 게임 재밌는거 같아요

감사합니다!

다운로드해서 플레이해보곘습니다!

고생하셨습니다.
팔로우&업보트하고 갑니다~

반갑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