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워할 때 쓰는 바디워시, 얼굴이나 머리에 쓰면 안될까?

in #kr6 years ago (edited)

회사에서 고단한 하루를 보내고 집에서 쓰는 글입니다. 방금 전 샤워를 하다가 바디워시를 보며 문득 떠오른 생각에 글을 써봅니다.

바디워시, 얼굴에 쓰면 안될까?

얼굴에는 클렌징 폼, 몸에는 바디워시, 발에는 풋 샴푸, 머리는 샴푸.. 

꼭 이렇게 나누어 써야하는 걸까요? 바디워시로 얼굴과 머리는 절대 감으면 안될까요?

사실..

부위 별로 나뉘어져 있는 위 상품들은 성분 상 별 차이가 없습니다. 

그렇다면 왜 저렇게 부위 별로 나누어서 파느냐? 

단순히 더 많은 제품을 팔 수 있기 때문입니다. 몸을 씻기 위해 필요한 샴푸 하나만 파는 것보다 머리, 얼굴, 몸, 발 부위 별로 나누면 3~4개 제품을 더 팔 수 있으니까요.

하지만!

요즘 제품들의 경우 특정 부위의 피부에 살짝 맞추어져 출시되는 제품들이 대부분이기에 피부의 체질에 따라 얼굴, 머리에 사용하면 좋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면 지성 피부인 분이 기름기가 많은 바디 워시를 사용한다거나, 민감성 피부에 과일 향이나 꽃 향이 진하게 나는 제품을 사용하면 두드러기나 알러지 반응을 일으킬 수 있으니 이 점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짧은 글이지만, 생활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hunsour98

Sort:  

성분에 차이는 별로 없었군요 ㅎ.ㅎ 저는 정말 금기시 해야 한다고 생각했어요 ㅋㅋㅋㅋ

저는 알고 있었어서 그냥 씁니다 ㅋㅋㅋ

화장품이라는게 사실 동일 성분을 여러가지 질감으로 바꿔서 파는거라서요 ㅎㅎ

피부의 체질 / 상태 따라서 그 제품이 어디에 포커스를 맞춘 제품인지 정도만 보면 문제가 없겠네요 . 기름기 많은 피부에 피부에 윤기를 .. 하는 바디워시로 클렌징폼 쓰듯이 쓰면 안될테니까요 ㅎㅎ ;;

그렇군요ㅋㅋ 군대에 있을 때 후임이 샴푸로 몸을 닦는거 보고 미친놈이라고 했었는데 제가 잘 모르는거였던...ㅋㅋ 놀러가면 샴푸만 가져가는데 몸 닦아도 되겠습니다 ㅋㅋ

헛..단순 상품을 다양하게 많이 팔기위한 거였다니!ㅎㅎ
근데 몰랐어도 저는 마구 썼는데..앞으로는 더욱 마구 써야겠네요

예전에 바디샴푸로 머리 감아 봤는데 비누로 감은 것마냥 엄청 뻑뻑하더라구요..
얼굴, 손, 발, 몸 같은 건 구분 안 해도 되지만 머리카락은 좀 다른 것 같아요.

여행 중에 이것저것 다 갖춰지지 못하면 한두번쯤은 거부감 없이 그냥 한 종류로 다 씻어도 되겠네요!

바디워시도 그렇지만 로션종류도 마찬가지에요.
얼굴에 바르는 제품이 시중에 참 많이 나와있잖아요, 그냥 로션 수분 크림 등등
들어가있는 성분에는 큰 차이가 없는데 그 배합, 즉 어떤 성분을 더 넣고 덜 넣는지의 차이에요~
그래도 뭔가 따로따로 이름붙여 파니까 따로 사야할거같은 느낌이 드는건 사실이죠..

사실 면도할 때 아주가끔
바디워시를 쓰긴 하는데 ㅋㅋㅋㅋ
조금은 안심되네요

이런....어쩐지 ....

아이용 바디워시겸 샴푸도 있거든요!!

성인용도 나오면 참 좋으련만.....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