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접 스티밋 해킹 당해보고 느낀점과 조심해야할 것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50일동안 3번의 해킹을 당한 @koreahong입니다.
이제는 @koreahong 아이디를 해킹범에게 빼앗겼으니 @hus라고 소개해야겠네요..

제목처럼 저는 작은 실수 하나로 아이디를 해킹당했습니다.
여러분은 저와 같은 실수를 하지 않길 바라는 마음에 포스팅을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먼저 전체적인 해킹 과정을 보여드리겠습니다.

비극의 시작, 보팅바

저도 보팅바를 가져보고 싶었습니다. 파워를 조절해가면서 쓰는 사람들이 부러웠습니다.

저에게는425스팀이 있었고 75스팀만 있으면 500스팀파워가 되어 보팅바를 가질 수 있었기에 75스팀을 구매하기로 결심했습니다. 누군가에겐 작은 돈일 수 있지만 편의점 아르바이트로 생계를 유지하는 저에게는 큰 돈이었습니다.

그리고 떨리는 마음으로 Blocktrade를 들어갔죠. 그때까지만 해도 저에게 닥칠 비극은 상상도 못했습니다.

비밀번호 유출

Blocktrade에서 스팀을 구매할 때 메모칸에 비밀번호를 유출했습니다. 어떻게 유출됬냐구요? BLOCKTRADE 화면을 보시죠.

ID가 써있고 그밑에 빈칸이 있습니다.구조에 익숙해진 사람이라면 누구나 비밀번호를 적을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국민 메일인 네이버 메일 로그인조차 이런 구조로 되어있으니까요.

자연스럽게 저의 아이디인 koreahong과 비밀번호를 넣었죠.
이렇게 저의 험난한 여정이 시작되었습니다.

해킹범이 제가 메모칸에 적은 비밀번호를 보고 10분도 안되는 시간에 vessel을 이용해 'koreahong'과 비슷한 'khong'이라는 아이디를 만든것입니다.
그리고 저의 지갑에있던 스팀과 스달을 모두 khong이라는 아이디로 전송해버렸습니다. 마지막으로 비밀번호까지 변경해 버리며 쐐기를 박았습니다.
하늘이 노래지고 멘탈이 붕괴되었습니다. 이 새벽에 뭘 어떻게 해야할지도 모르겠고 그냥 멘탈이 터젔습니다.

이렇게 빼앗길수는 없다

밤새 자지않고 많은 생각을 했습니다. 잃은것 보다는 앞으로 할 수 있는 일에 집중하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A4용지를 꺼내서 내가 잃은것과 할 수 있는 일들을 적어봤습니다.
[잃어버린것]잃어버린 스팀 120과 193명의 팔로워, 나의 6개월
[할수있는것] 계정복구 신청, 부계정으로 남은 파워 옮기기
다음날 아침, 계정 복구를 신청하고 부계정인 @hus를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며칠 뒤 운영진으로부터 @koreahong의 비밀번호를 받을 수 있었죠. 다시 저의 아이디를 찾은 것 입니다.

남아있는 @koreahong의 스팀파워는?

계정복구 신청으로 @koreahong의 비밀번호는 받았지만 왠지 또 계정이 털릴 것 같은 기분에 @hus로 새 시작을 결심했습니다.
그 동안 쌓인 노하우가 있으니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오히려 더 성장하기 전에 값진 경험했다' 라고 스스로를 위로 했습니다.
'힘내자! Hus로 새로운 스티밋 라이프를 살아보는거야!'
그리고는 @koreahong의 남아있는 스팀파워를 @hus로 옮기기 위해 파워다운을 눌렀습니다.(아시겠지만 계정에 있는 스팀파워를 스팀으로 바꾸려면 13주에 나누어(총13회) 받아야 합니다)

끝나지 않은 전쟁, 그리고 시련

2주동안 지금 저의 아이디인 @hus로 열심히 활동했습니다.
그런데 무언가 이상했습니다
2주동안 파워다운 한, 그러니까 440스팀의 13분의 2인 70스팀이 koreahong 계정으로 들어오지 않고 있었습니다.
응?? 무슨일이지??
너무 놀란 저는 친구에게 도움을 청했고 파워다운 주소가 해킹범의 아이디인 @khong 계정으로 변경되어 있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그렇습니다. 여러분 파워다운도 루트 설정을 할 수 있어요 꼭 알아 두시길…

온전히 저의 실수로 벌어진 일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분들이 해결 방법에 대해 조언해 주시고 위로해 주셨습니다. @louispark, @woo7739, @ludorum, @clayop 님들께서 파워다운주소루트관련해서 조언해주셨습니다. khong로 루트가 되있다는 점까지 일일이 알아봐 주셨습니다. 이런 따뜻한 환경이 스팀잇의 자정작용이고 제가 제2의 koreahong이 나오지않게 글을 쓰는 이유입니다

결국 70스팀이 그렇게 다시 날라갔습니다. 최초에 제가 75스팀을 사려다가 이 사단이 났죠? 그런데 파워다운을 하다가 70스팀을 추가로 또 날렸습니다…
그래도 저는 생각했습니다!
”70스팀이면 2주동안hus로 열심히 활동하면 다시 가질수 있는 금액이다. 남은 스팀이라도 옮기고 열심히 재기하자!”
라는 마음으로 파워다운 루트를 다시 @hus로 바꾸어 놓았습니다.
하지만 저의 시련은 거기서 끝나지 않았습니다.

해커의 농간

그러나 그날 저녁에 해커역시 @koreahong이 자신의 계정임을 주장하며 계정복구 신청을 하였고 저는 다시 @koreahong 아이디를 빼앗겼습니다.
정리해보면 유출된 비밀번호로 해커가 비밀번호를 바꿨고 복구신청으로 제가 다시 찾았지만 다시 해커가 복구신청을 해서 아이디를 잠궈 버린것입니다.
이해를 돕기 위해 도식화했습니다.

아직 계정에는 400스팀이 남아있습니다.

현재 해커의 계정 복구 신청으로 저는 @koreahong 아이디에 들어가지 못합니다. 400스팀파워가 @koreahong 아이디에 묶여 버린 것이지요…..이 400스팀을 찾을 수 있을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일단 최선을 다해서 @koreahong 아이디의 400스팀을 찾기위해 노력해 보겠습니다. 저의 뉴비생활 노력이 담긴 스팀이니까 그냥 내줄 수는 없습니다..!긴 글 읽으시며 이해 되셨는지 모르겠습니다. 나름 이해되시게 쓰려고 처음으로 도식화도 해봤습니다. 이해 못하셔도 괜찮습니다. 다만 조심할 것 2가지만 생각하세요!

1.Blocktrade 비밀번호 조심!

2. 파워다운 루트설정 조심!

쓰다 보니 저의 스티밋 인생에 있어 가장 긴 글을 쓴 것 같습니다. 마음이 너무 아프고 쓰리지만 앞으로 스티밋에서 제가 활동할 날은 많기에 포기하지는 않을 것 입니다. 그리고 여러분들이 하실 수 있는 실수를 제가 대표로 했다고 좋게 생각해 보겠습니다!
”눈물을 보일바에는 땀을 쏟아내라!”라는 말이 있죠? 이 포스팅을 기점으로 해킹의 아픔을 딛고 더욱 열심히 하는 @hus가 될 것을 약속드립니다!

그리고 해킹 당했다고 1,000스팀 파워를 기꺼이 임대해주신 @smartcome님께도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나중에 제가 좀 더 성장한다면 저같이 해킹당한 분들을 돕거나 해킹 당하지 않을 가이드 라인을 만드는 등 스팀잇 생태계에 도움이 되는 스티미언으로 성장하겠습니다.

Sort:  
There are 4 pages
Pages

끝까지 물고 늘어져서 남은 스파만이라도 찾고 아이디도 확실이 뺏어 오길 바랍니다. 해킹문제는 반드시 해결되어야 하는 문제인데 해커가 계정을 복구할 수 있는 구조라면 중대한 결함입니다. 개발자 쪽과 연결을 해봐야 하는 문제 같은데요.

응원합니다. 이번 기회로 시스템이 좀 바뀌었으면 하네요.

감사합니다. 저도 저만의 문제라고 생각하지않고 끝까지 싸워보겠습니다.

그런데 서로 오너키를 들고있는 상황에서 중앙컨트롤타워가 없는 지금 저와 해커중 누가 진짜 koreahong인지 알 방법이 없는 것 같습니다..

Cheer Up! 많은 사람들이 이 포스팅에 관심을 갖고 있나봐요!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넵 맞습니다. 과분한 행복이 찾아왔습니다. 너무나도 행복한 날입니다.

@hus님 안녕하세요. 개과장 입니다. @room9께 이야기 다 들었습니다. 세상사 다 그런것 아닐까요?. 힘든일이 있으면 반드시 좋은일도 있대요! 기운 내시라고 0.6 STEEM를 보내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맞습니다 인생사 새옹지마입니다. 이미 이렇게 좋은 일들이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hus님 안녕하세요. 여름이 입니다. @julianpark님이 이 글을 너무 좋아하셔서, 저에게 홍보를 부탁 하셨습니다. 이 글은 @krguidedog에 의하여 리스팀 되었으며, 가이드독 서포터들로부터 보팅을 받으셨습니다.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스팀잇을 시작하고 이렇게 계속하고있는 것이 정말 저에게 큰 복입니다.. 감사합니다

이게 해킹범 본진인가봐요 6만스팀이나 모았네요..

혼자벌인 일이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아주 치밀하고 정확하게 스팀잇의 구조를 알고있는 조직이라고 생각합니다. 눈에 뻔히 보이는 거래내역으로 못된 짓 하는 것이 보이는데 할 수 있는게 없네요..

힘든 일을 당하셨군요.
월렛에 메모 남겼습니다. 기운내세요~.

후.. 이게.. 제가 받아도 되는건지 모르겠습니다. 그렇지만 감사히 받겠습니다. 저처럼 많은 분들이 찾아와주시지는 못하는 그런분들을 위해 쓰겠습니다. 열심히해서 언젠가 더 성장해서 실제로 만나 감사의 뜻을 전하고싶네요.

좋은 결과 있길 기원합니다.

@tailcock 님의 댓글부터 좋은 결과는 시작 되었고 이글을 보신 많은 분들이 조심해주셔서 저와 같은 실수를 안하시길 기원합니다. 그렇게 된다면 좋은 결과 아니겠습니까? 저도 좋은 결과가 있길 기원합니다.

이제 막 가입한 뉴비입니다!! 진짜 무섭네요...이 글로 계정 해킹이 어떤식으로 가능할 수 있는지 알게됬어요 진짜 유용하지만..진짜 힘든 과정으로 알게 된 가치있는 텍스트라 보팅하고 가요^^

감사합니다.. 무서운 일이죠. 제가 조심만했으면 됫을텐데 라고 50일동안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누구나 실수는 할 수 있는데 피해가 너무 크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조심하시고 앞으로는 이런 일들이 안생기길 기도합니다.

몰입해서 읽어서 지금 가슴을 쓸어내리고 있습니다. 컴퓨터를 잘 하지못하는 저로서는 너무 무서운 일이네요 ㅠㅠ 500스팀이라면 정말 열심히 모으신건데....vessel이라는 프로그램을 숙지해야겠습니다.
작지만 풀보팅을 드립니다. 빨리 회복해서 @koreahong보다 더 멋진 계정이 되길 빌어요!

와.. 지금 너무 얼떨떨하네요.. 이렇게 많은 분들이 응원해주실 줄 몰랐습니다.. 정말로 감사하고 이렇게 많은 분들이 와주셔서 글이 크게 홍보가 된 거 같아서 너무 좋습니다. 먼저 방문해주신 @injoy님 덕에 다른 분들은 보팅수를 보고 글을 읽으실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다들 조심하셔서 행복한 스팀잇 라이프가 되길 빌어봅니다.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ㅠ

처음 읽을때부터 너무 안타깝다고 생각했어요 ㅠ
다른 분들도 아마 그런 마음으로 찾아주신게 아닌가 싶습니다. 스팀잇 너무 따뜻하네요...

정말 조심해야겠네요 ~ 잘 참고하겠습니다
화이팅 보팅 누르고 갑니다! 힘내세요!!

감사합니다. 앞으로 꼭 조심해서 거래하시길 빌겠습니다. 화이팅보팅을.. 너무 많이 받은게 아닌가 싶네요.. 다들 너무 감사합니다... ㅠ

깊은 위로의 말씀 올리네요 수많은 사람들이 저지르는 실수를 잘 설명해주셔서 정말 감사드려요 Let it Be!!!!

잘 설명했다고 말씀해주시니 감사드립니다. 글쓰기위해 몇일동안 이곳저곳 돌아다니며 도움을 요청했는데.. 그 노력이 헛되지 않았나봅니다.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헐.... 나쁜사람.
힘내세요. 뭐라 위롤해야할지.. 팔로우 보팅하구갑니다.

댓글만 달아주셔도 힘납니다. 정말로 400스팀 더 날라가더라도 많은분들이 응원해주시고 저로인해 경각심을 갖게되신 것 같아서 괜찮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과 보팅으로 홍보가되서 한분이라도 더 읽으시도록 만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힘내세요!! 많은 분들이 hus님 글보고 예방할수 있게 되었네요 업보팅하구 갑니다!!

진짜 너무 감사합니다.정말 많은 시간을 써서 이곳 저곳 민폐끼쳐가며 도움요청해서 만든 글인데.. 한분이라도 예방할 수 있게되셔서 다행입니다. 감사합니다.

저같은 컴맹에게는 무시무시한 일입니다. 스팀보다도 6개월 동안 노력한일이 헛것이 된다니.. 해커놈 잡아버리고싶네요

와주셔서 감사합니다. 해커는 진짜 한번 만나보고싶네요. 저 말고도 전 세계적으로 해킹해서 빼돌리던데...

조심해야겠네요ㅜㅜ
꼭 숙지하고 거래해야겠어요ㅠㅠ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열심히 글쓴 보람이 있네요. 감격스럽다고 해야할까요..? 너무 기분이 좋은 날입니다 ㅜ

너무 무서운 일입니다 ㅠㅠ 엄청 큰 돈인데 꼭 찾으시길 바랍니다 ㅠㅠ

감사합니다. 그런데... 이렇게 많이 응원받으니까.. 오히려 기분 좋습니다. 저는 500이지만 다른 분들은 더 큰 금액으로 같은 일을 당하실수도 있었는데.. 제가 먼저 당해서 다행이라는 생각마저 드네요..ㅎㅎ

위로를 드립니다...자세히봐도 복잡해서 잘모르겟는데.메모를 쓰면 안되나보네여...여튼.다시 일어나시길~...계정도 찾으시구

다른건 제쳐두셔도
메모에다가 비밀번호 쓰시는거 조심하시고 파워다운하실때 파워다운루트확인하셔야합니다

저도 복사 붙여넣기를 하는 습관이 있는데, 틈틈히 조심하면서 스팀잇을 해야할 것 같습니다. 애정어린 계정이 잠기고 엉망이 되는 과정을 보면서 마음 고생이 무척 심하셨겠네요. 잘 해결되시길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제 계정은 어케될지 잘 모르겠지만.. 이번 포스팅으로 많은 분들이 조심하게된다면 잘 해결된거라고 생각합니다. 보팅도 보팅이지만 정말 다들 진심으로 걱정해주시고 응원해주셔서 너무 기분이 좋습니다. 오늘은 불행했던 50일이 행복으로 바뀌는 날입니다!

많은분들이 보셔야할것같아서 리스팀할께요
비밀번호 관리 중요하단건 알았지만
이렇게 당하신거보니까 느껴지네요
정말 힘드셨을것같은데
새로운 계정으로 올라오시는모습 멋지십니다
저도 아직 이주가 되지않았는데 hus 보면서 열심히할께요^^
힘내세요!

와.. 감사합니다. 정말 힘들었는데 저의 능력이 아닌거같습니다. 스팀잇자체에서 따뜻한 환경으로 응원해주시고 도와주셔서 제가 서있을 수 있는 것 같습니다. 리스팀 정말 감사드리고 kr에서만큼은 두번째 해킹사례가 생기지않았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고생 많으셨습니다 ㅠㅠ 나쁜 해커놈..
스팀잇은 이제 시작인걸요 힘내세요!! 풀보팅드리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나쁜해커놈.. 이미 힘이 많이 납니다. 하락장에 다들 기분이 꿀꿀하실텐데.. 응원해주시는 분들이 많으셔서 너무 좋습니다. 부디 다른 분들은 이런 일이 생기지 않으시길 빌어봅니다.

하.. 영어로 돼있으니 더 헷갈리네요ㅠ 응원합니다
조속히 찾으시기를...

아.. 다른 건 중요성을 위한 글이고 이것만 기억해주세요!
메모에다가 비밀번호 쓰시는거 조심하셔야합니다! 파워다운하실때 파워다운루트확인하셔야합니다!
(파워다운 루트가 다른계정으로 되어잇으실 수도 있습니다)

정말 비밀번호는 조심 또 조심해야겠네요 ㄷㄷ
그나저나 저 해커 정말 독하네요
복구 신청까지 할줄이야 꿈에도 생각 못했네요

원래 활동 잘 하시던 분이니 금방 회복 하실수 있을 실 겁니다!

넵.. 저도 그래서 애써 웃으면서 hus로 활동하고있었는데.. 계정복구신청을 역으로 당하니까 이렇게 있다가는 제 2의 koreahong이 나올수 있다.. 꼭 많은 사람들이 이해할 수 있게 쉽게 글을 써서 예방해보자! 라고 생각을 바꿔서 글을 썼습니다.

와...이런일이 있으셨어요???ㅠㅠ
고생 많으셨겠습니다...남은 스팀파워 꼭 찾았으면 좋겠네요
다시는 이런일이 없길ㅠㅠ
비밀번호 관리는 앞으로 정말 잘해야겠습니다! 힘내세요!!

감사합니다 1인 마케터 홍열님은 본래도 철저하실것 같습니다. ㅎㅎ 정말 많은 분들이 응원해주셨습니다. 홍열님은 항상 제가 꼭 누군가를 필요로할때 나타나주시는 그런 분이십니다. 전에도 항상 감사했고 앞으로도 자주 뵜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그 해킹범도 끝까지 괴롭히네요 나쁜놈 ㅠ

정말 말그대로 끝까지 괴롭힙니다. 바둑배우러 가야하는데.. ㅠ 요즘 이렇네요 ㅜ

비밀번호 관리 정말 중요하군요ㅠㅠ너무 고생이시네요 힘내세요!리스팀 하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리스팀해주시는 분들 참말로 감사드립니다. 비밀번호관리 조심하시고 스팀파워다운 하실 때 꼭 루트확인해주세요!

흐미~ 아직 파워다운이니 뭐니 알진 못하지만 넘 무서운 세상이네요 ㅠㅠ 상심이 크시겠지만 힘내세요~ㅠㅠ

상심이 컸었습니다. 하지만 이제 정말 아니에요. 너무 감사하고 어떻게 스팀잇 생태계에 도움이되는 활동을 할까.. 라는 생각으로 머릿속이 꽉 차있습니다.

아나저도 비번바꿧네요 식겁했습니다 리스팀해갈께요 감사합니다!

리스팀 너무 감사드립니다. 조심하셔야됩니다 제가 아는 분들는 비밀번호를 따로 종이로 뽑아서 보관하시더라고요..

세상에 이런 일이 다 있군요....400스팀을 어떻게든 꼭 찾으시길 진심으로 바래요.... 그 해커는 꼭 같은 일을 당하기를....
아픈 기억일텐데 이렇게 공유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팔로우하고 갈게요!

정말 제가 훨씬 감사드립니다. 앞서 언급드렸던 네분을 포함해서 많은 분들 덕에 제가 또 이렇게 글을 쓰고 또 이렇게 많은 응원을 받습니다. 너무 감사합니다.

컴알못이라 저도 언제 이런일이 생길지 모르겠네요.
정보 감사합니다. 그리고 화이팅하세요! 팔로우하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이렇게 한분 한분이 저로인해 한번이라도 조심해주시길.. 바라며 글을 썻습니다. 지금은 너무 행복합니다. 혹시 언제라도 필요하시면 카톡 skyhongus 로 연락주시면 바로 연락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스팀잇 kr커뮤니티 화이팅!

오... 엄청나군요... 항상 조심해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제가 글을 쓴 이유입니다.
조심하셔야합니다. 50일의 스트레스.. 제발 다른 분들은 저와 같은 실수를 하시지 않길 기도합니다

헉... 얼마나 가슴이 답답하셨을까요 ㅠㅠ
힘들게 모아온 스팀이 순삭 되셨을때의 기분이란 이루 말할 수 없겠죠...
그래도 hus 계정으로 다시 시작하시는 모습 보기좋네요.
앞으로 더 좋은 일이 있기위한 액땜이라 생각하시고 슬기롭게 잘 이겨나가시길 바라겠습니다.

진심으로 걱정해주셔서 감사할 따름입니다.. 맞습니다 이미 좋은 일들이 생기고 있습니다. 오늘부터는 행복이 시작되고있습니다!

부디 원만히 해결 되시길 기도합니다 ㅠ

힘내세요 !

많은 분들이 경각심을 갖게되고 문제인식을 하시고계신 것 같아서 원만한 해결에 가까워졌다고 생각합니다. 댓글 정말 감사하고 한분한분이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정말 수고하셧네요.ㅠ
항상 조심해야하겟어요.ㅠ

눈물이 다 날거 같습니다. 보상도 보상이지만 진짜 노력해서 쓴 글을 많은 분들이 봐주신다는 행복과 저의 어렵고 힘들었던 일들을 위로해주시고 응원해주시는 분들이 많으셔서.. 너무 행복합니다.

고생많으십니다.. 저도 저걸 보고나서부턴 조심해야겠다는 생각과 함께 오너키로 로그인을 자제하려 합니다.. 스팀잇 계정이 일종의 지갑역활도 같이하다보니 발생되는 문제인거같습니다. 꼭 찾으신 뒤 좋은 글로 돌아오실거라 기대하겠습니다.

와... 감사합니다.. 제 글을 읽고 조심해주신다니.. 제가 노력한 4일이 아깝지 않습니다. 저의 실수로인해 생긴 일이지만 많은 분들이 조심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와.... 정말 비밀번호를 저렇게 뺏기면 장난 아니네요 ...

네 정말.. 장난없습니다.. 50일이넘게 잠도 제대로못자고 스트레스 너무 심했습니다. 말로는 뭘 못하냐고하실수도 있지만 차라리 한번에 다 나갔으면... 30일만 아프면될거같은데.. 3번에 걸쳐서 해킹당했다가 복구했다가를 반복하니까 너무 힘들었습니다.

조심해야겠군요. 보팅하고갑니다. 힘내시고 즐거운 스팀잇활동 기대합니다~

넵 감사합니다 앞으로는 즐거운 글들로 보답하겠습니다!

위로의 말 드립니다. ㅜ
폴보팅으로 응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오늘은 정말로 기분좋은 하루입니다. 많은 분들이 제 글을 읽으시고 조심하시길 바래봅니다.

작지 않은 금액인데 ㅠㅠ 꼭 다시 다 찾으시고 즐거운 스팀잇 라이프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

감사합니다. 이메일도 보내고 계속해서 리커버리신청하고 있습니다. 즐거운 스팀잇라이프는 이미 시작됬습니다. 감사합니다

정말 맘고생이 심하셨겠네요~
좋은 정보 알려주심에 정말 감시드립니다.
그 나쁜 해커는 쉽게 가져 간거 쉽게 잃어버릴겁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좋은 정보라니 제가 더 감사드립니다. 제 글이 더 많이 알려져서 다른 사람들이 피해를 보지않았으면 좋겠습니다.

물고 늘어지기가 참;;;
상상만해도 어마무시하네요...
힘내시라는 말과 함께 이런 사례가 좀 더 많은 이들에게
알려져지기를 바라며
리스팀합니다.

감사합니다 이미 어마어마한 보상을 받고 있음에도
감사드리지만 한분이라도 더 이 글을 보셔서 다른분들은 맘고생안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리스팀감사합니다.

아무래도 스팀잇은 현금화랑 직결되는 부분이니 정말 조심해야겠어요..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조심해주신다는 분들이 한분한분 계실때마다 글 쓴 보람을 느낌니다. 글 보상도 엎드려서 받을만큼 크고 소중하지만 리스팀과 한분한분이 조심해주시는게 더 큰 보람으로 다가옵니다.
물론 아니였겠지만 저처럼 힘든일을 겪으실 수도 있었으니까요..ㅎㅎ 감사합니다.

해커놈두... 참... 인정머리 없기는... 힘내세요~~ 가즈앗!!

ㅠㅠ 가즈앗~! 스팀잇.. 저에게는 너무 과분한 공간인거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보상액이..!!! ㅋㅋ 이 곳이 바로 스팀잇입니다!! 가즈앗!!! ㅋ

스팀잇에서 이런 험난한 일을 겪으신지는 처음알았네요... 비밀번호를 복사 붙여 넣기전에 꼭 한번더 확인 해 보고 넣어야겠어요 .. ㅜ 참.. 스팀있에는 여러 암호키가 있어 조금 혼란스럽기도 하네요 : )

넵 조심하세요 거래소에서 스팀을 살 때 뿐만아니라 서로 스팀과 스달을 주고받는 과정에서도 메모칸이 있습니다.

어렵군요...

다른 건 중요성을 위한 글이고 이것만 기억해주세요!
메모에다가 비밀번호 쓰시는거 조심하셔야합니다! 파워다운하실때 파워다운루트확인하셔야합니다!
(파워다운 루트가 다른계정으로 되어잇으실 수도 있습니다)

와... 이렇게 해킹을 당할 수 있군요. 힘내시고 koreahong 아이디 복구 하시길 빌게요!

감사합니다 저도 복구가됬으면 좋겠지만 쉽진 않을것 같습니다. 그러나 이제 저만의 일이 아니라고 생각하고 제글을 못보시거나 보시고 실수를 하시는 분들을 위해 어떻게든 끝까지 싸워서 받아보도록하겠습니다. 댓글 달아주셔서 정말로 감사하고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몇번 다시 읽어봤습니다... 좋은 경험이 되었을 것이고... 다른 분들에게도 경각심을 줄 것 같네요... 그래도 많은 분들이 힘이 되어주고 계시니 다시 한번 화이팅 하시고요... 한가지 계정을 찾은 후 왜 비번을 안바꾸신지 물어봐도 괜챦을런지요?

비번을 바꿨습니다.
Khong이 처음에 해킹후 비번을 바꾼 상태에서 제가 계정복구신청을 한 것처럼
제가 계정복구후 비번을 바꾼 상태에서 khong이 계정복구신청을 했습니다.

이상한 점은... 계정복구신청이 분명 제 이메일로만 가능하다고 배웠는데 어떻게 해커가 그것까지 알아냈을지.. 의문입니다

헐~~ 비번을 바꾸셨군요.. 이렇게 주의를 하셨는데도... 사소한 실수 하나로... 해커가... 해킹을 해가는가 보네요... 계정복구신청이 본인 이메일로만 가능한데... 놀라울 따름이네요... 여하튼 이번 일이 새로운 성장의 밑거름이 되기를 바랍니다... 다시 한번 경각심을 일깨워줘서 고맙습니다...

제가 미쳐 신경쓰지 못한 부분에 대해 언급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아쉽습니다. 몇일을 고민하고 쓴 글인데.. 이렇게 많은 스포트라이트를 받고 있는데.. 제가 놓친 부분이나 모든 분들이 이해하실 수 있도록 글을 쓰지 못해서 아쉽습니다. 더 많이 배우고 정진해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힘내세요..

힘 납니다! 정말로 힘 납니다! 이렇게 많은 분들이 오셔서 위로해주시는데 힘이 안날 수가 없습니다. 들려주셔서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메모란에 비번 넣는 분들 꽤 되는거 같아 안타깝습니다
항시 먼저 알아보고 하셔야 됩니다!

넵 안타깝습니다 ㅠ 저 말고도 피해자가 많은 것 같습니다. 6만스팀정도가 모였다고 하더라고요..

친구가 그러더군요.
버는것도 중하지만 내것을 지키는것이 더 중요하다고

맞습니다. 내것을 지키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이번에 정말 확실하게 깨달았습니다. ㅎㅎ

There are 4 pages
Pag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