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능세제 (powerful cleanser)만들기 : 이건 전세계 주부들에게 알랴야함! (for housewives in the world)

in #kr7 years ago

요즘 좋은 세제들이 많이 나오지만
친환경적이고 화학성분이 덜한 만능세제를 만들어볼까해요

이건 정말 온나라 주부들이 알아줬으면 좋겠음

I'd like to inform you of this item for housewives

준비물
베이킹소다 (baking soda) 1
주방세제 (washing-up liquid) 1
식초 (vineger) 0.5
물 (water) 1

한가지 주의 할 점은 섞는 순서예요
PLEASE MIX in order

  1. baking soda + washing liquid
  2. 1 + vineger
  3. 2 + water

image

저는 고농축 주방세제를 사용했는데
제가 만들어보니 고농축은 걸쭉해서 사용하기 불편하더라구요

그렇다고 성능을 제대로 발휘되지않는건 아니지만
고농축보다 좀 묽은 주방세제를 추천드릴게요!

먼저 재료들을 섞어줄 볼을 준비하고
베이킹소다 1 투하

image

주방세제 1 투하

image

쉣킷쉣킷
shake it shake it

image

제대로 섞이면 이정도,

저희집 주방세제가 고농축이라 걸쭉한거지
묽은 주방세제라도 비율만 잘 지켜주심됩니다 :-)

image

식초 0.5 투하!
식초를 넣으면 거품이 발생하니
깊은 볼 사용을 추천드려요 ㅎ

image
image

고농축주방세제......
넘나 걸쭉한것.....

image

물 1 투하!

image

물을 넣으니 묽어졌지만, 그래도 걸쭉해요 ㅠㅠㅠ
고농축세제 말고 쓰시길 강추! 합니다

image

자 이제 사용해볼 시간!

묽게 만들어지면 물티슈에 만능세제를 부어놓고
그때그때 뽑아서 쓸 수 있는 만능세제 티슈로 만들 수 있는데

전 걸쭉한 관계로 안쓰는 유리병에
티슈와 만능세제를 넣어뒀어요!

image

만능세제를 이용하여 가스렌지 후드와 화장실 물때를
한번 청소해보았습니다

before

image

만들어둔 만능티슈를 후드에 붙혀두고
30분에서 한시간 방치해두세요

그리고 솔로 가볍게 쓱쓱 문지르면,
ㅉ ㅏ잔-!!

after

image

화장실 청소는 어떻고요..
만능세제를 이용하여 화장실청소용구로 쓱쓱 했더니
광이나요!! 거울처럼 내가 보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image

이거 전세계 주부님들이 알아야할 꿀팁 맞지요?
주부님들 만능세제 만들러 무브무브 ~

Sort:  

청소는 역시 하고나서의 깨끗함으로 보상받는건가요 ㅠㅠ 제가 다 뿌듯합니다 ㅎㅎ

무광인줄 알았는데 ㅋㅋㅋㅋ 광이나서 저도 놀랫어요 ㅎㅎ

저는 베이킹 소다에 물만 부어서 사용했었는데 제대로 된 유용한 정보 주셔서 감사합니다^^

식초와 베킹 파우더도 첨가해보세요! 놀라움이일어나요 ㅋㅋ

Great post. Thank you.

Thanks for reading! Have a goodday XD

Have a nice day.

아주 유용한 정보네요~! 감사합니다 ㅎㅎ

헤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ㅎ

때깔 장난없네요ㅋㅋㅋㅋ 나중에 만들어서 써봐야겠습니다 꿀팁 인정!!

인정 감사!! ㅎㅎㅎ 꼭 사용해보시고 때깔나시길바래요 ㅎㅎ

파트타임 주부 입장에서 꿀팁에 감사드립니다 ㅎㅎ

꼭 사용해보세요! ㅎㅎ 이만한 세제없다는 ㅎㅎ

저도 자주 이용햇는데!! 역시!! 업봇 퐝퐝 해드리고 가요

역시 아시는 분이 있을거라 상각했어요 ㅎ
반가워요 ㅎㅎ

이렇게나 상세한 제조기는 처음 봅니다. 😁
항상 멋진 포스팅에는 풀보팅이죠.
다음에는 어떤 것을 포스팅해 주실런지 기대됩니다.
단, 폭탄제조법은 포스팅해 주시면 안 될 듯 합니다. @hyeyoung님께서 너무 자세히 알려주시니 모두 따라할 수 있을것 같아서요. 😆

ㅎㅎㅎㅎ 이거 순서대로 제조안하면 폭탄제조가 될수있으니 주의하세요 ㅎㅎㅎ

저도 정성스런 포스팅에 풀보팅하고 갑니다 :) 저도 한번 이번 주말에 도전해봐야겠네요. 감사합니다.

한번 만들어두면 오래 쓰더라구용 ~ ㅎㅎ 주말에 꼭 만들어보세용

찌든때 처리할때 유용할 것 같네요. 잘 보고 갑니다!

찌든때에 당근 와따죠 ㅋㅋㅋ

깔끔깔끔 ^^ 친환경 세제인데, 완전 깨끗하게 잘 씻겨지네요. 신기해요. +_+

자연도 보호하고 집도 깨끗히하고 ㅎㅎ
식초와 베이킹 파우더가 합해지면서 뭔가 화학적 반응이 일어나는거 같은데... 같은데... ㅎㅎ

오 ㅏ화장실 진짜 깨끗해지네요 .. 엄마한테 알려줘야겠어요 ㅋㅋㅋ 감사해요 !

당장 알려드리세요 ㅎㅎㅎㅎ

알려드렸답니다 ㅋㅋㅋ 좋은 포스팅 기대할게요 👍

당장만들어써야겠어요. 좋은 아이디어 감사합니다!!

당장당장 고고싱이요 ^^

이런글에 추천이 없는게 이상하네요. 추천합니다. 그리고 좋은글 고맙습니다.

완전 꿀팁이네요 ㅎㅎ 좋은 정보 자세히 적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전 귀찮아서 베이킹소다로만 썼었는데. 이런 방법도 좋군요

와 마지막 사진들보니 오늘 당장 만들어봐야겠습니다 ㅋㅋ!

좋은 자료 감사합니다.
한다고 하면서 하루 이틀 미루다 보니
잊을 뻔 했는데
당장 만들어야하겠습니다.

맞팔요청드려요 단톡방보고 팔로하고갑니다~~
잘부탁드려용

화장실 물때 때문에 골치였는데 도전해볼게요~

너무 좋은정보네요~ 바로 만들어봐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