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이 생각하는 신기한 한국문화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hyoree입니다.

오늘 인스타 보다가 좀 공감가는게 있어서
스팀잇에서도 공유해보려고 합니다.

외국인이 생각하는 신기한 한국문화

더 많은데, 제가 생각하기에 유럽을 안갔다 오신 분이시라면
이게 신기한건가? 라고 생각하실 법한 것만 골라봤어요

1. 식탁에서 고기를 구워먹는다

우리나라는 테이블 위에다 삼겹살을 구워 먹자나요
이게 외국인들이 볼때는 너무 신기한가봐요 ㅋㅋ
우린 자연스러워서 신기하다고 1도 생각 안하는건데..
.
.

2. 식당에서 물을 무료로 준다

이것도 당연하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유럽은 물도 무료로 안주고 사먹어야되요
예전에 네덜란드 출장 갔는데, 생수 한병 값 왤케 비싼가요?
2천원이었던걸로 기억함
.
.

3. 화장실을 무료로 갈 수 있다

이것도 유럽 출장 갔다가 충격 받은 것 중 하나인데
내가 이 음식점에서 돈 주고 음식을 사먹어도
이 음식점 화장실을 가려면 돈을 내야되요 !!!!!!!!!!!!!
천원 이었던걸로 기억하는데..
적지 않은 금액이었던 것 같아요

이건 정말 뭥미..
우리나라사람들에게 너무 낯선 유럽문화
유럽사람들은 우리나라오면 돈버는 기분 들것 같다능?????!!
유럽보다 물가도 싸고!

Sort:  

문득 엉뚱한 생각이 드는데 유료화장실에 너무 오래 머무르면 그냥 문열릴까요?

...;;;?????

유료화장실 시간제한은 없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ponzipanda

유럽의 음식점 화장실이 유료인건 케바케아닐까요?? 한국에도 유료화장실이 있긴할텐데요... 식당에서 물을 공짜로 주는건 한국의 장점이긴 하지만요 ㅋㅋ

한국에도 유료 화장실이 있나요????? 아직 한번도 경험해보지 않았어요 ㅋㅋㅋ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제 0회 짱짱맨배 42일장]5주차 보상글추천, 1,2,3,4주차 보상지급을 발표합니다.(계속 리스팅 할 예정)
https://steemit.com/kr/@virus707/0-42-5-1-2-3-4

5주차에 도전하세요

그리고 즐거운 스티밋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