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가 해준 세젤맛 고구마맛탕 레시피!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hyoree입니다

얼마전에 엄마가 저희 집에 놀러오셔서
세젤맛(세상에서 제일 맛있는!!!) 고구마맛탕을 해주셨어요

어릴때부터 많이 먹었는데
정말 지금까지 먹어본 맛탕 중에 이것보다 맛있는 맛탕은
먹어본 적이 없어요 ㅎㅎㅎ

그래서 레시피를 공개해봅니다
(근데 이 레시피로 내가 직접 만들어본 적은 없다는 사실..ㅋㅋㅋㅋ)
6E60FB42-5F02-4547-948C-033D63A62D7F.jpeg

세젤맛 엄마손표 고구마맛탕

  1. 기름에 설탕을 붓는다
  2. 가스불을 켜서 약불로 기름을 살짝 달군다
  3. 고구마를 잘라서 물기를 제거한 뒤, 기름에 넣는다
  4. 약불로 계속 저어주면서 30분간 튀긴다 (약불이 포인트!!)

끝!

여기서 중요한건, 기름이 달구어지기 전에 설탕을 넣어야 되고
약불에서 계속 저어주어야 한다는 사실입니다

진짜 이렇게 한번 만들어보세요
넘넘 맛있어요!!
겉은 바삭하고 설탕으로 한겹 코팅이 되어 있고
안에는 기름이 스며들지 않아서 포속포속하고 부드러워요

안느끼해서 계속 들어가네요 ㅎㅎㅎㅎ
이거 다 먹으면 엄청 살찌겠죠?

엄마표 고구마맛탕 또 해달라고 하고 싶은데
엄마 부르기 미안해서 ㅠㅠ 제가 도전을 해봐야겟네요^^

Sort: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제 0회 짱짱맨배 42일장]4주차 보상글추천, 1,2,3주차 보상지급을 발표합니다.(계속 리스팅 할 예정)
https://steemit.com/kr/@virus707/0-42-4-1-2-3

4주차에 도전하세요

그리고 즐거운 스티밋하세요!

제가 이 레시피로 도전해볼게요 (찡긋)
ㅋㅋㅋ

주말엔 맛탕이지~~ ㅋㅋㅋ

저도 션한 에어컨 틀어 놓고 도전해봐야징. ㅋㅋㅋ

오~ ㅎㅎㅎ 꼭 해보세요!! 진짜 맛이 달라요^^

세젤맛에 사진이 없다니요... ㅠ

아니 ㅋㅋ 내가 왜 사진을 첨부 안했을까!! 다시 첨부 했어요~^^ 맛탕자랑 ㅎㅎㅎㅎ

윤기가!! 이런 비주얼에 속이 부드러우면 대박이겠는데요!!

레시피로 한다고 다 맛있는건 아니죠!! 엄마가 해주셨기에 맛있는 겁니다~ ㅎㅎ

저도 맛탕 완전 좋아해요 (하앍))

넘맛나보이는데요?ㅠㅠ맛나겠덩

도저언~!! ㅎㅎㅎ

도전!!!!!!!!!! 진짜 맛 보장입니다요

저도 신혼 때 도전해 봤던 기억이 있네요~!
딱 한번.
근데 신랑 반응이.. 영... 이었어서 그 뒤로 생각에서 지웠네요 ㅋ

엇!?? 진짜요?? 저 레시피로 다시 한번 도전?????????!

맛탕!
너무 맛잇어 보이네요 ㅎ
달달하니 좋지요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