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 태그 LIST] KR 커뮤니티 태그 완전 정리 및 활성화 방안을 3가지 정도 제안합니다^^

in #kr7 years ago (edited)

Steemit-big.png

안녕하세요 @hyuk 입니다.

kr 커뮤니티 태그 활성화를 위한 제안을 하나 할까 합니다.

사실 얼마 되지 않은 뉴비가 제안한다는 것이 조금 건방져 보일 수 있어서... 민망합니다^^;;
그런데 좋은 아이디어는 빨리 나누는게 좋다고 생각해서 이렇게 글을 올려봅니다.
(그만큼 스팀잇이 발전하길 바라는 마음이 있어 글을 올립니다^^;;)


1. 태그 활성화를 생각하게 된 계기

예전에 @woo7739님과 @cazimi 님이 태그를 모아서 뉴비들에게 알려주셨습니다.
그리고 지금도 하고 계시고요.
그런데 이 태그들이 생각보다 활성화되어 있지 않습니다.

무엇보다 정확하게 정리 된 글이 없어서,
이 글에 어떤 태그를 걸어야 할지 정확하게 알지 못하겠습니다.
왜냐하면 확실하게 정리된 가이드라인이 없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제가 주식 글을 읽고 싶어서 kr-stock을 치면 글이 예상외로 정말 적습니다.
제가 주식 관련 글을 본 게 많은데... 그런 글들은 거의 안 나옵니다.
그렇다고 그냥 stock 으로 할 경우 너무 많은 영문 포스팅이 나옵니다.

이후 스팀잇이 어떻게 바뀔지 모르겠지만..
전세계 사람들이 모여 있는 곳에 따로 카테고리를 만들어줄 것 같지 않습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글의 양은 많아지고,
스팀잇에 정보를 보기 위해 오는 사람들도 늘어나게 될 겁니다.
그럴때마다 좋은 정보를 쉽게 찾으려면 방법은 하나입니다.
kr 태그를 정확하게 활성화 해야 합니다.


2. kr 태그 현재 상황

실제 현재 스팀잇에서 제대로 보팅되며 활성화되어 있는 태그를 보면
아래의 5개 뿐입니다.

스크린샷 2017-06-27 오후 4.25.46.png

이 중에서도
meetup
newbie
join

같은 경우는 고래 분들의 특별한 노력 덕분에 가능했던 것이고..
사실상 지금 현존 하는 kr 태그들은 대부분 많이 활성화 되지 않은 태그라고 보입니다.


3. kr 태그 목록

저는 현재 태그가 다양해지길 바랍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기존에 계시던 분들도,
새로 포스팅하는 뉴비도 태그가 뭐가 있는지 알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아래는 지금까지 많은 사람들이 제안 한 것들과
@woo7796님, @cazimi 님의 포스팅을 정리해보았습니다.
분야별로 큰 카테고리가 있고 세부 키워드 순으로 정리했습니다.
그리고 그 외에 신규 키워드들은 네이버, 다음을 참조해서 분야별로 나름 더 추가해봤습니다.

(태그를 클릭할 경우 그 태그를 바로 검색해도록 해놓았습니다.)

카테고리태그
문화kr-culture
키워드태그키워드태그키워드태그
영화kr-movie웹툰kr-webtoon일기kr-diary
육아kr-baby애니kr-ani만화kr-comic
공연,전시kr-concert음악kr-music드라마kr-drama
연예인kr-star방송kr-broadcasting문학kr-literature
예술,미술kr-art디자인kr-designkr-book
창작kr-writing


카테고리태그
취미,여가kr-hobby
키워드태그키워드태그키워드태그
게임kr-game사진kr-photography자동차kr-car
스포츠kr-sports축구kr-soccer야구kr-baseball
여행kr-travel호텔,숙박kr-hotel항공kr-air
낚시kr-fishing컴퓨터kr-computer기호식품kr-favorite
kr-alcohol위스키kr-whisky커피kr-coffee
담배kr-smoking


카테고리태그
생활, 일상kr-life
키워드태그키워드태그키워드태그
일기kr-diary육아kr-baby어린이kr-child
애완kr-pet강아지kr-dog고양이kr-cat
패션kr-fashion미용kr-beauty인테리어kr-interior
요리,맛집kr-food먹방,맛집kr-muksteem원예kr-flower
취직kr-recruit리뷰kr-review쇼핑kr-shopping
다이어트kr-diet인생이야기kr-story


카테고리태그
지식kr-knowledge
키워드태그키워드태그키워드태그
ITkr-it정치kr-politics의학kr-medical
경제kr-economy재테크kr-money주식kr-stock
투자kr-invest어학kr-language영어kr-english
영어한글공부kr-englishkorean언어공부kr-languagelaearning교육kr-education
과학kr-science질문답변kr-qna개발kr-dev
게임개발kr-gamedev번역kr-translation건강,헬스kr-health
심리학kr-psychology


카테고리태그
스팀잇kr-steemit
키워드태그키워드태그키워드태그
신규가입자kr-newbieSBD 물건 구매 인증kr-creativekorea스팀잇 장터kr-market
추천글kr-pick가입인사kr-join가상화폐coinkorea
맞춤형 스팀유저소개kr-meetingplaza스팀홍보, 공익활동kr-campaign코인백서kr-whitepaper
프로젝트kr-project스팀홍보kr-steemmarketing스팀잇 가이드steemkr
스팀잇 큇가이드steemkr-guide스팀잇 퀵 가이드 번역steemkr-translate의견제시kr-opinion

4. 제안 첫번째 : kr 태그 분야별 전문 큐레이터

042714_1739_1.jpg

태그 활성화를 위한 제안을 이제부터 해볼까 합니다.
첫번째로 태그 키워드별 전문 큐레이터가 있으면 하는 겁니다.


한국 큐레이터, 혹은 많은 스팀파워를 가지고 계신 분들이
전문적으로 분야를 맡아서 매일 글을 하나씩 큐레이팅 해주시는 겁니다.


물론 지금도 키워드별로 해주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지만...
조금 더 다양하게 키워드별로 전문적으로 하면 각 태그별로 발전될 것 같습니다.
(기왕이면 서로 안 겹치게)
무엇보다 한분이 여러 분야의 글을 추천하면 읽기 어려울 때가 많았습니다.

만약 전문화가 되면 아래와 같은 효과가 생깁니다.

  1. kr 세분화 태그 활성화(희귀 태그를 노려 보팅을 받고 싶은 사람들이 생김)
  2. 잘 보지 않는 태그의 작가 발굴(인기 없는 태그의 전문가도 성장 가능성 높아짐)
  3. 뉴비 성장 도움(뉴비 들에게 더 많은 기회가 돌아감)

위의 3가지 효과가 더욱 가속화가 될거라 생각합니다.

혹시 여기에 동의하시고, 키워드별 3~4개 정도 전문 큐레이팅을 하고 싶으시다면,
댓글로 함께 참여해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이것은 KR 커뮤니티를 더 활성화 제안이지 절대 강요가 아님을 말씀드립니다!^^

5. 제안 두번째 : 태그 사용법

steemit-feature-1024x536.jpg

그리고 태그 사용법도 제안합니다
후에 kr 커뮤니티 확장을 위해
아시는 분들은 기왕이면
KR, 카테고리, 키워드, 순으로 태그를 쓰면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예를 들어

kr kr-hobby kr-game

입니다.

한국에 글을 쓰시는 분이라면 이렇게 태그를 3개를 꼭 달아서 kr 커뮤니티 활성화
태그를 통한 분류가 잘 이루어진다면..
후에 저희도 좋은 정보 글을 찾기 더 편리할거라 생각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태그를 이곳에 댓글로 모아서 하나로 만들어 정리하면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6. 제안 세번째 : 정기적인 카테고리 수정, 추가 정리, 업데이트

2283.jpg

마지막 제안입니다.
정기적인 카테고리 수정, 추가, 업데이트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사실 지금도 위에 보면 겹치는 카테고리들이 몇개 있습니다.
그리고 통합해도 될 만한 것도 있습니다.
이런 것이 의견이 모여서
나중에 하나로 통합하게 될 수 있으면 정말 좋겠습니다.

그리고 업데이트는
만약 기존에 계시던 분들이 안 불편하시다면,
제가 정기적으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때 올려지는 글은
"KR 커뮤니티 카테고리(태그) LIST 17년 00월 00일 업데이트"

이런 느낌으로 올리려고 하고,
이 글은 정기적으로 올라오는 글이기 때문에 Decline payout 으로 하려고 합니다.
이 글을 통해 댓글로 지속적인 카테고리, 키워드의 업데이트를 하려고 합니다.

그리고 여유가 있으신 분들, 그리고 제가
뉴비들에게 이 글이 아닌 최신 리스트 링크를 계속 소개해주면 되지 않나..
생각해봅니다.

7. 마무리 하면서

여기까지 긴글 읽어주셔서... 아마 리스트에서 쭈~욱 내리셨을 가능성이 높지만..
정말 감사합니다.

사실 이 글 작성하는데 6시간이 넘게 걸렸습니다ㅠㅠ
마크다운이 이런 표 만드는데 완전 노가다를 기반으로 만들어져서..
저 카테고리 만드는데 정말 힘들었습니다ㅠㅠ

그런 의미에서 업봇, 팔로우. 그리고 널리널리 리스팀 부탁드립니다!^^
많은 분들이 이 글을 보고 서로 카테고리를 만들어서
KR 커뮤니티 활성화에 더욱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참고로 추가 키워드는 계속 말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리고 현재 @lighthil님의 스팀파워 임대 신청이 있는데.. 마침 이 글을 쓰다가 발견해서 저도 신청해놓은 상태입니다. 만약 가능하신 분은 보팅해주시면.. 제가 스팀 파워 임대 받은 것은 KR 커뮤니티, 카테고리, 키워드별 활성화에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습니다.
---->>@lighthil님 7월 SP임대 신청 글의 제 댓글 링크


지금까지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재미있거나 유익했다면 팔로우 및 업보팅 부탁드립니다^^

follow me!

Sort:  
There are 2 pages
Pages

감사합니다.
많은 정보를 보니 땀방율이 보입니다.

정말 어마어마한 땀방울이 들어갔습니다^^;;

kr 태그 활성화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태그 활성화 잘되서 KR 커뮤니티가 더 커지길 바랍니다!^^

kr-donation 추가 부탁드립니다. 기부 관련 태그입니다. 업봇하고 갑니다.

아. 좋은 태그네요! 다음에 리스트 올릴 때 꼭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정성어린 포스팅 잘보았습니다.....필로우 하고 갑니다....
태그도 정성 들려 해야 할것 같네요.^^

추천받아 마땅한 글입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혁님의 창조성과 진취적인 생각에 감탄하고 갑니다.

보팔리 3종세트 남기고 갑니다.

아 정말 감사합니다!^^ 보팔리가 뭔가 했더니만... 저도 보팔 하겠습니다!

보리팔이라 부르시네요 ^^ 넵 감사합니다.

얼마나 한국 커뮤니티를 생각 하시는지 알았네요.
그러니까 대분류 소분류를 나누는 느낌으로 하시는거죠?
저도 글을 쓸 때 태그를 정확히 입력 해보도록 할게요^^

키워드별로 나눠지면 글을 찾을 때 좋을 것 같더라구요. 저도 태그로 찾아보는데.. 어떤 글들은 잘 안알려져있고.. 또 많은 분들이 잘 모르셔서.. 이게 지속적으로 한 몇개월동안 이루어지면 이게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아요^^

좋은글 잘 읽고 갑니다 팔로우 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저도 팔로우 하였습니다!^^ 앞으로 잘 부탁드려요~

저도 제 가입인사글에 댓글로 알려주신 덕분에 태그 추가할 수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저도 도움을 받아서.. 앞으로 도움을 조금이라도 주고 싶어서 이렇게 카테고리 별로 나눠봤습니다^^

질문있습니다.
태그에 있는 글은 어떻게 검색하나요?
예를 들어 kr-soccer 관련 태그 달린 글을 보려면
어떻게 찾죠?

일단 제가 걸어놓은 링크를 검색하면 다 들어갈 수 있게 되어 있는데...
만약 그게 안될 경우
https://steemit.com/created/kr-soccer
이런 식으로 검색하시면 됩니다^^

소분류로 나누는 건 참 좋은 것 같아요. 개 중 몇 개는 통합하는 것도 괜찮아보입니다. 예를 들어 kr-medical 같은 경우 글이 하나도 없으므로, 의학과 관련된 글도 kr-health에다가 쓰는 정도로요 ^^ 저도 kr-health 활성화 제안을 생각해왔었는데, 스티밋 인기 태그에 health도 있고 거기는 나름 글이 그래도 몇 개씩 있더군요.

큐레이팅도 하면 좋겠지만 저는 아직 늅이라 의견만 살짝 남기고 보팅하고 갑니다 ㅎㅎ

네. 맞습니다~ 제가 봐도 통합해야 할만한 것들이 많이 있었는데.. 기존에 작성된 글들이 꽤 있더라구요. 지금 kr-medical 같은 경우는 글이 하나도 없습니다. 그래서 kr-health에다가 통합하면 더 좋고요.
근데 개인적으로는 없더라도 만들어놓으면 그래도 글거리가 생각나거나... 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리고 지금 어떤 분이었는지 기억은 나지 않지만.. 의학관련글을 올려주셨던 분도 계셨거든요~

분야가 확실히 있으면 거기에 맞춰서 글이 또 생각나고 쓰지 않을까 싶어서요~^^

그렇군요... 저는 제가 쓴 의학 관련 글은 다 kr-health로 일단 옮겨놓으려고 해요

오. 좋은 방법이죠~ 일단 카테고리를 하나로 통합하는건 저에게도 필요한거같아요^^

통찰력이있으시네요

감사합니다^^

좋은 글 감사합니다. 한가지 이상한 건 태그를 달아도 1주일 지나면 더 이상 그 글을 볼 수 없는 거 같더군요.

그렇군요... 왜 그렇게 만들어놓은걸까요??^^;;

멋지십니다ㅎ 적극동참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앞으로 태그와 카테고리가 잘 만들어지길... ㅎㅎ

분류를 정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많은 신규유입자들이 있어야 더 활성화 될 것 같네요. 전 벌써 7명 영입했습니다!

저도 내일 제가 아는 분께 하나 전파하러 갑니다^^ 정말 스팀잇은 대단한 것 같아요~

good information for us @hyuk im always follow ur post

Thank you for following me.

I follow you :)

thanks @hyuk im so glad ^_^

정말 좋은 제안입니다. 특히 분야별 전문 큐레이터 아이디어에 적극 동의합니다. :) upvote하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정말 많은 분들이 큐레이팅을 해주시고 계시지만.. 그래도 역시 전문 큐레이터가 있어야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제가 스팀파워만 좀 좋으면 하루에 재테크, 주식, 코인, 일상, 기타 등등 3~4개 글은 큐레이팅할 수 있을텐데.. 이번에 파워임대 선정 안되면 다음 기회를 노려야죠~

https://steemit.com/kr/@cvb7424/k9-kr-kr-donation 기부문화 활성화 kr-donation 추진하고 싶네요 ㅎ~ㅎ>

이 글이 마무리 된다음에 다음 LIST만 작성된 포스트에서 추가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kr 포스트를 위해 힘써주셔서!ㅎㅎ

저는 kr 커뮤니티가 영어권을 넘지는 못해도 최소 30~40% 이상은 차지했으면 좋겠어요^^

donation 이 정착될때쯤에 kr-pub도 도전해보려고 합니다 :) 제가 칵테일 레시피를 주로올려서요 ㅎㅎ

그럼 kr-alcohol 이 아닌 kr-pub로 가는건가요ㅎㅎ 어른들도 많으니 그런 칵테일 문화를 소개해주는 것도 정말 좋을 것 같아요!^^

알코올보단 펍문화가 더 매력적이지 않을까 싶어요 ㅎㅎ 현재는 steempub 에서 활동하고있어서요 ㅎㅎ 그리고 스팀챗에서 korea 도 많이 활성화 되었으면 좋겠네요~ㅎㅎ

저도 뉴비라서 태그를 어떻게 달지 우왕좌왕 했는데 정리되어 있어서 너무 좋네요^^

앞으로 더 많은 카테고리가 형성되고, 그 카테고리 안에서 많은 사람들이 나눌 수 있길 바랍니다^^

진짜 고생하셨네요, 팔로우, 봇하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더 좋은 글로 찾아뵙겠습니다. 저도 팔로우합니다!^^

태그에 매번태그를 쓸때마다 고민했는데 정리해주셔서 감사해요^^
팔로우가고가용~

감사합니다~ 다음에는 LIST만 정리해서 더 깔끔하게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와..소름..완전 동감이예요~!!!
제가 스팀잇을 아직 잘모르기에 이부분 생각했었거든요
카테고리가 뭐가있는지 잘 모르겠고 어떤식으로 해야할지 세분화가 되있긴한지 등등 이러면 좋을텐데 했던게 다있어요~!!!!!짱짱!!!보팅합니당!!!!

감사합니다! 이 글은 업데이트 될때마다.. 일주일에 한번씩은 업데이트를 해야 할 것 같아요. 그래야지 많은 사람들이 보고, 카테고리를 나눠서 글을 쓰면.. 나중에 KR 커뮤니티의 자산이 될거라 믿습니다.

임대 성공하시길! 글 쓰시는거보면 잘하실듯 ㅎㅎ

사실 제가 임대 성공만 하면 정말 잘할 자신이 있는데... 이번에는 안될 것 같아요^^ 안되더라도.. 내일부터 스팀파워가 조금씩 올라가면.. 저도 조금씩 다른 이들을 위해서 힘쓰려고 합니다!^^

엄청 열심히 하시는분들이 많아서 ㅎㅎ 천천히하시면 될거같아요

감사합니다. 태그가 잘 정리되어 있네요,
앞으로 이것을 기준으로 사용하도록 하겠읍니다.

뉴비 필독!!! 감사합니다 ㅎㅎ

뉴비도, 기존에 계시면서 헷갈리시던 분들도 모두모두 함께 하면 좋을 것 같아요^^

저는 오늘 kr-culture 태그를 달아서 글을썻는데요 글을 쓰면서 이 태그가 있는건가 생각하면서 그냥 썻는데 쓰고나서 확인해보니 저포한 글이 2개 뿐이더라구요 ㅠㅠ 지금확인해보니 한분이 더쓰셔서 세개가 됬네요... ㅎ ㅠㅠ

ㅎㅎㅎ 카테고리가 점점 퍼지면 퍼질 수록 아마 이런 일이 줄어들거라 생각합니다~ kr 커뮤니티 유입 수를 보면.. 순식간에 성장할것 같아요

kr-ico도
지금 활동중인데 없는것 같네요

네 감사합니다! 다음 업데이트 때 추가해서 올리겠습니다!^^

잘읽고 가겠습니다 팔로우하고 갈게요

감사합니다. 저도 팔로우하였습니다~ 앞으로 자주 뵙고.. 또 좋은 글 부탁드립니다^^

kr-baby 활성화 시키려고 화이팅중입니다!!

저도 kr-baby 태그를 활용하려고 합니다. 잘 나온 사진으로 올리고 싶네요ㅎㅎ

✈ KR 커뮤니티를 위한 좋은 포스팅 감사합니다 ㅎㅎ 항공 태그의 경우 해외와의 연동을 고려해 쓰는 분들이 kr-airline 으로 통일하였습니다 수정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그리고 hotel과 airline은 제가 열심히 활동하겠습니다.

아... 에어라인님께서 올려주셨던 air를 보고 작성한거긴 한데.. 바꾸도록 하겠습니다. 저도 예전에 제가 블로그에 작성했던 호텔 글들이 있는데.. 왠만해서 여기에 올리는 글들은 블로그에 작성했던 것과는 다른 글들을 써보려고 하거든요!
다음에 바꾸겠습니다^^

✈ 엇;; 제가 에어라인 글을 딱 하나 썼는데 #kr-airline으로 되어 있는 것 같아요 ㅎㅎ 아마 저 말고 다른 분 아니었을까요? ㅎㅎ 다음 번에 수정 해주시면 감사할 것 같아요. 그리고 이렇게 멋진 정리 추천드립니다! ㅎㅎ

아.. 그렇군요. 제가 잘못알았나봅니다ㅎㅎ 그래도 kr-airline으로 통일하는걸로~^^

✈ 혁님 이렇게 노력해주시고 너무 멋있어요 ㅎㅎ 감동입니다 ㅎㅎ 역시
블로그를 오래 하셔서 내공이 ㅎㅎ 화이팅이에요 ㅎㅎ

고민을 많이 하셨네요! 저도 태그에 대한 아쉬움이 생기던차였습니다. 정리 감사합니다 ^^

정말 고민 많이 했습니다. 아직 부족한 태그들이 많아서.. 많은 분들이 함께 동참해서 만들어가면 좋을 것 같아요^^

kr-bicycle 태그달고 글쓰고 있는데 저밖에 없네요 ㅎㅎ
스티밋엔 자전거 타시는분이 없나봐유 ㅠ

그래도 계속 만들어가시면 됩니다. 그 태그,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아마 점점 많은 한국인들이 유입되면 더 채워지리라 믿습니다!^^

감사합니다 ^^! 나름 태그 선두주자인거같아서 뿌듯합니다 ㅋㅋㅋㅋㅋ

아 좋은 글 감사합니다. !! 저도 최대한 저 법칙에 따를께요 카테고리 키워드

감사합니다. 저 태그가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고.. 또 새로오신 분들께도 도움이 되는 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커뮤니티 많은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스팀잇은 발전할 수 밖에 없습니다. 왜냐하면 지금 성장세가 엄청나거든요~^^

리스팀합니다.^^ 나중에 포스팅할 때 참고해야겠네요.

앗. 닌자코드님 반갑습니다. 처음에 닌자코드님께서 만드셨던 가이드 보고 왔었는데...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정성이 느껴지는 글이네요~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양질의 포스팅을 만들어야죠!

최대한 따르도록 노력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태그를 활성화하면 저희가 나중에 더 좋을 것 같아요~

정말 고생많으십니다!!!

감사합니다^^

풀보팅 안드릴 수가 없는 글이군요.

리스팀하고 두고두고 봐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저는 @kr-science 태그를 활성화 시키고 싶습니다.

아무리 어려운 과학기술 내용을 다루어도 읽으면서 흥미를 느끼실 수 있도록 최대한 쉽고 재미있게 전달해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와~ 풀보팅 정말 감사합니다. 훈하니님께서 활성화 시켜서 잘 가꿔주시면 좋겠네요!^^

고생하셨습니다.
상당히 깔끔히 태그 정리 해놓으셨군요.
들인 수고가 느껴집니다.
태그들이 정리되고 통합되면서 더 발전하리라 봅니다.
리스팀 하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다음부터는 더 보기 좋도록 리스트만 정리해서 올리겠습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팔로우 업보트 리스트림 하고 갑니다. ^^

저도 팔로우하겠습니다~ 팔보리 감사합니다!^^

신천지에 대한 시리즈물을 연재할 계획인데, kr-religion 태그도 추가해주시면 좋을것같습니다!! 🍑

네. 감사합니다. 종교 관련 게시물도 있으면 정말 좋겠네요!

많은 도움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작성했습니다!^^

정말 필요한 일이네요. 뭔가 체계를 세워야 양질의 글을 쉽게 찾아볼 수 있고 체계적으로 데이트 베이스화 것으로 보입니다.

제가 위에 링크 걸어드린 걸로는 7일치 글 밖에 보지 못하고.. 따로 검색으로 태그를 찾으면 예전 글들도 볼 수 있습니다. 이것도 따로 링크를 거는 방법을 생각해봐야겠네요^^

관련테그가 이렇게나 많았군요. 잘 봤습니다.

꽤 많은 분들이 이 태그를 활용해서 작성해주고 계십니다!^^

이런 생각을.. 저도 Kr먹스팀 활성화를 위해 애써야겠어요..!!

먹스팀이 요새 한창 떠오르고 있는 태그죠!^^

This post has been ranked within the top 80 most undervalued posts in the second half of Jun 27. We estimate that this post is undervalued by $29.56 as compared to a scenario in which every voter had an equal say.

See the full rankings and details in The Daily Tribune: Jun 27 - Part II. You can also read about some of our methodology, data analysis and technical details in our initial post.

If you are the author and would prefer not to receive these comments, simply reply "Stop" to this comment.

thank you very much. :)

It is an honor to have chosen my post.

I have written better posts from now on. :)

고맙습니다. 태그가 정말 생각을 많이 하게 만들었는데... 참고하고 잘 활용하도록 하겠습니다.^^

태그를 잘 활용하는게 참 중요하죠. 많은 태그를 통해서 특히나 포스팅을 잘 홍보할 수 있으니까요!^^

오, 뉴비인 저에게는 정말 좋은 정보네요! 감사합니당

뉴비분들께 특히나 좋은 정보가 되셨으면 하는 마음에서 작성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테그할 때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팔로우 하고 갈게요 :)

There are 2 pages
Pag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