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O 참여시 필수로 알아야 할 정보 및 사이트] Series #2. ICO 분석 Report 및 해외반응 살펴보기

in #kr7 years ago (edited)

대문.png

이번에는 1편에 이어서 ICO 관련하여 중요한 해외반응 및 분석을 살펴보는 법을 알아봅시다.

아무래도 ICO가 많이 활발해져 있다보니 각종 분석자료가 나오고 있고, 또 해외 커뮤니티에서 많이 대화가 되고 있습니다.

먼저 각종 분석, 간단 Report를 보는 사이트부터 살펴 봅시다!!


ICO Report

1.

공짜로 간단한 Report를 제공해 주는 사이트 입니다.
https://www.icoalert.com/

alert.png

현재 진행중인 것과, 곧 예정인 ICO 그리고 이미 끝난 ICO 들을 보여주고 있으며
이중에 몇개만(정말 소수만...)Report를 제공합니다.

마우스 커서를 원하는 코인 위에 올려두면
alert1.png

어떤것은 Report를 요청해야한다고 나오고(즉, 아직 Report가 없습니다)
보라색으로 View report가 되어있는 것은 Report가 작성되어 있습니다.
눌러보시면, 어떤 코인이든지 View report를 누르면 아래 그림의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alert2.png

보고싶은 코인에 대한 Report를 보시면 됩니다.
alert3.png
이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Report는 투자관점에 대한 것보다 백서+토큰세일에 대한 요약이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어떤 방식,기술을 가지고 있으며 팀원 등을 소개하는 것과 전체적인 ICO 토큰세일 Cap,방식, 토큰 갯수 등을 보여줍니다.


2.

위 사이트와 달리 이 사이트는 좀 더 투자적인 관점을 보여줍니다.
https://crushcrypto.com/ico-analysis/

crypto.png

프로젝트의 장점과 단점, 토큰의 역할, 단기적 투자와 장기적 투자에 대한 자신의 의견등을 보여줍니다.
두명이서 만든 사이트이기 때문에 주관적인 느낌이 강하지만 사이트를 운영하는 2명의 커리어를 보면 그래도 괜찮은 Level에서 접근하여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crypto1.png

기나긴 줄글이 아니라 짧게짧게 요약해서 보여주기 때문에 초반에 빠르게 읽고 참고하면 좋습니다 ㅎㅎ

생긴지 얼마 되지 않았기 때문에 분석글이 많지는 않습니다. 또한, ICO 뿐만 아니라 ICO 이후의 분석도 따로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아직은 10개도 안되네요...)


3.

https://picoloresearch.com/
일단 메일로 가입을 해야합니다. 가입을 안해도 되긴 하지만 가입 하면 종종 사이트에선 볼수 없는 ICO 예정인 코인들의 분석 Report를 메일로 보내줍니다.

피콜로.png

맨 오른쪽의 Status와 Report를 주목하면 됩니다. 화살표 표시된 Report를 눌러 보겠습니다.

피콜로2.png

이 사이트도 역시 분석을 통해 장점과 단점을 보여주고 있으며, 좀 더 객관적인 지표 위주로 접근하고 있는거 같습니다. 결론에서 이를 총 정리하여 투자적으로 어떠할지를 설명하고 있네요.
특이하게 별점 제도가 있는데

피콜로3.png

별 갯수에 따라 Avoid, Risky, Hold, Spec buy, Buy로 구분하고 있습니다.


4.

마지막 분석 사이트 입니다. 이 사이트가 최종 보스입니다 ㅎㅎ
http://icorating.com/

우선 간단하게 3가지 측면에서 분석 합니다.

rating.png

큰 사각형을 보시면,
1)Hype-score : 인기도를 보여줍니다. 높을수록 잠재적 투자자들의 인기가 높습니다. SNS와 해외커뮤니티를 통계낸 수치 입니다.
2)Risk-score : 말그대로 리스크 정도입니다. 낮을수록 좋겟죠
3)Investment-potential : 장기적인 관점에서 어떨지를 나타냅니다. 높을수록 장기적으로 봤을때 투자적으로 좋다는 뜻입니다.

그 옆의 In-depth score는 위 Picoloresearch 사이트의 별점 제도와 비슷한데 이 값이 측정되어 있지 않은 코인이 많기 때문에 중요하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가 최종보스 인 이유는 엄청난 퀄리티와 양의 분석 리포트 입니다!!!
그림에서 화살표 되어있는 조그만 종이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rating2.png

역시 분석 리포트가 나타납니다.
하지만 페이지 수가 엄청 납니다... 보통 10페이지 넘는게 기본이며 15~20페이지가 평균입니다.
예시로 든 이 그림에서는 무려 27페이지에 이르네요...

다양한 분야에서의 접근 및 분석을 보여줍니다. 자신이 투자하려고 하는 ICO가 이 사이트에서 분석글이 올라와있다면 꼭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이제 분석 글 말고 해외 커뮤니티에서는 예비 투자자들이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 봅시다.
크게 3군데가 있습니다.

1.Slack

개발진들이 만든 곳이며 주로 개발진들과 소통하는 곳이라 봐도 됩니다.
슬랙을 제공해주는 곳도 있지만 공개되어 있지 않은 ICO들도 있기 때문에 공식홈피에서 Screenshot.png
이 표시를 잘 찾아보셔서 이메일을 적고 가입하시면 됩니다.
(이 마크가 있더라도 공개되지 않은 Slack일 경우 가입이 불가능합니다ㅜㅜ)

2.Telegram

카카오톡의 오픈카톡방 같은 곳입니다. 각 ICO 관련뿐만아니라 다양한 방이 있습니다.
텔레그램은 개발진들이 잘 반응해 주는 곳도 있고 아닌 곳도 많습니다.
역시 슬랙과 마찬가지로 공식홈피에 보면 텔레그램 주소가 나와있습니다.

어플을 깔거나 데스크탑이라면 프로그램을 설치해야합니다.

3.Reddit

해외에서 가장 크고 빠르게 최신정보를 볼 수 있는 커뮤니티 입니다.

ree.png

정보가 너무 많기 때문에 날짜를 한달내로 하시거나 아니면 일주일 내로 하셔서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가끔식 유저들끼리 각 코인을 비교하며 열띤 토론을 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ㅎㅎ

참고로 한국에서 있기있는 것들은 오픈카톡방도 있습니다!


모든 분석글은 각 회사나 개인의 분석이므로 꼭 맞는 것은 아니니 참고만 하고 최종 판단은 본인이 하시면 됩니다! 물론 객관적으로 접근하는 곳이 많기 때문에 대부분은 분석이 맞다고 생각합니다만...High risk High return이니 어떻게 될지는 모릅니다 ㅎㅎ


시리즈 3편은 SCAM 프로젝트 판별, 스캠 주소 판별 등에 대해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글 보기
[ICO 참여시 필수로 알아야 할 정보 및 사이트] Series #1. ICO 일정 파악하기

follow me!

버튼을 눌러주시면 Follow가 됩니다.

감사합니다

Sort:  

일단 최종보수인 icorating.com 을 들어가봐야겠네요. 좋은 정리자료 감사합니다.

저는 일단 간단히 crushcrypto.com에서 본다음 최종보스인 icorating.com에서 천천히 살펴봅니다 ㅎㅎ

정보의 바다에서.. 필요한 것을 찾는것도 능력이네요 ㅠㅠㅠ

네 정말 바다입니다 바다 ㅜㅜ 너무 많아요 ㅋㅋㅋ... 그래도 시간을 들이면 꽤 잘 찾아진답니다!!

감사합니다 ^-^ !! 좀 더 넘실넘실대는 정보의 홍수속에서, 옥석을 가릴 수 있는 하나의 이정표가 될 것 같습니다 .

제 글이 이정표가 될 수 있다니 영광이네요 ㅎㅎ 도움이 되었다니 다행입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실제 ico 참여 할 때 많은 도움이 될것같아요~

ICO 참여할 때 위 사이트들에서 많은 정보를 얻어가실수 있으실 겁니다 ㅎㅎ(해외엔 능력자들이 참 많네요..)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와 정말 잘 정리해주셨네요. 감사합니다! 막연히 구글 검색만 하다 홍보글만 나와서 고민하던 참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많은 정보 얻어가세요 ㅎㅎ

ico 소개글 감사합니다^^

넵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기대하겠습니다. ㅎㅎ

도움을 드려서 다행이네요 ㅎㅎ
앞으로도 몇개 더 정리글 올릴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